
국정자원 복구율 14.6%…“데이터 영구 파괴 우려에 신중”
국가정보자원관리원(국정자원) 대전 본원 전산실 화재로 정부 행정서비스가 마비된 가운데, 데이터 백업 설비인 ‘공용저장장치’ 손상 가능성이 복구 지연의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행정안전부는 “공용저장장치를 성급히 가동하면 영구적 데이터 소실이 발생할 수 있어 안전성이 확인된 일부…
- 2025-09-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가정보자원관리원(국정자원) 대전 본원 전산실 화재로 정부 행정서비스가 마비된 가운데, 데이터 백업 설비인 ‘공용저장장치’ 손상 가능성이 복구 지연의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행정안전부는 “공용저장장치를 성급히 가동하면 영구적 데이터 소실이 발생할 수 있어 안전성이 확인된 일부…

농협중앙회는 30일 수협중앙회에서 ‘수산물과 함께하는 아침밥 먹기 운동’의 일환으로 ‘아침밥차’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농협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행사가 한국협동조합협의회 회장단의 협조와 각 기관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진행됐다고 전했다. 이번 캠페인은 9월 16…

중소기업중앙회는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임광현 국세청장 중소기업인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날 간담회에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권혁홍 중기중앙회 수석부회장을 비롯한 중소기업 대표들과 임광현 국세청장, 국장단 등 약 30명이 참석했다.간담회에 참석한 중소기업인…

농협중앙회는 30일 추석 명절을 맞아 서울 용산구 영락보린원과 성북구 승가원을 방문해 ‘농심천심 추석맞이 사랑의 쌀 나눔’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나눔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것으로 농협은 올해 수확한 햅쌀과 쌀 가공식품, 농협 캐릭터 굿즈 꾸러미를 전달했다. 특히 …

농협경제지주는 29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2025년 쌀 수확기 종합상황실’ 현판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30일 밝혔다.종합상황실은 오는 12월 말까지 본부와 산지를 연결하는 양방향 네트워크를 구축해 산지 동향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맞춤형 대책을 추진하는 등 쌀…

농협경제지주는 30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대구태평로공판장과 북대구공판장을 방문해 농산물 수급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날 현장 점검에는 김주양 산지도매본부장이 참석해 성수품목의 출하·공급 상황과 가격 동향을 확인하고 우리 농산물 판매 확대를 위해 힘쓰는 현장 직원들을 격려했다.농협경…

농협상호금융은 29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2025년 제2차 상호금융 소비자보호 협의회’를 열고 금융소비자보호와 민원 제도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날 협의회에서는 ▲상호금융 소비자보호 추진 성과와 향후 계획, ▲민원 처리 프로세스 개선,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 대…

스위첸의 2025년 신규 캠페인 ‘집에 가자’가 지난 27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5000만 뷰를 돌파했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 모두에게는 저마다 그리운 집이 있다’는 진솔한 메시지를 중심에 두고, 현대인들의 일상 속 ‘집에 가고 싶은 마음’을 따뜻하고 담담하게 담아내 많은 이들의 공…

방위사업청이 한국형 차기 구축함(KDDX) 사업 결정을 앞두고 HD현대중공업에 대한 보안 감점 적용 기간을 갑자기 1년 이상 연장했다. HD현대 측은 정부를 대상으로 이례적으로 날 선 입장문을 내놨다. KDDX 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을 코앞에 둔 상황에서 나온 조치인 만큼, 사업 결…

2025년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크리스챤 디올 뷰티는 눈부신 별들이 쏟아지는 밤하늘 아래 펼쳐지는 유쾌하고 환상적인 꿈의 ‘서커스’에서 영감을 받아, 세계적인 아티스트 피에트로 루포(Pietro Ruffo)의 크리에이션을 통해 신비로운 세계를 모티프로 한 ‘서커스 오브 드림즈(Cir…

‘관광 한국’의 꿈이 현실이 되고 있다30일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8월 한국 관광통계’에 따르면, 8월 한국을 찾은 외래 관광객은 약 182만 명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같은 달(약 156만 명)보다 16.4% 늘었고, 코로나19 발생 전인 2019년 동월과 비교하면 14.8% 증가했…

기아(000270) 노조가 30일 임금협상 잠정합의안에 찬성하면서 노사는 5년 연속 무분규로 단체교섭을 마무리했다.30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기아 노조는 전날(29일)부터 실시한 2025년 임금협상 잠정합의안 조합원 찬반투표 결과, 찬성률 73.1%로 가결됐다고 밝혔다. 2만5812…

카카오톡 친구탭에 피드형 게시물을 도입하는 등 대대적인 개편을 총괄한 홍민택 카카오 최고제품책임자(CPO)가 이번 개편은 메신저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함이었으며 이용자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30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홍 CPO는 29일 카카오(035720…

지난달 서울 전용 33㎡ 이하의 원룸 평균 월세는 70만 원으로 집계됐다. 전세 보증금은 2억 원을 웃돌았다. 30일 다방에 따르면 올해 8월 기준 서울 지역 전용면적 33㎡ 이하 연립·다세대 원룸(보증금 1000만 원 기준)의 평균 월세는 4.2% 감소한 70만 원이다. 전세 보증금…

농심이 ‘ANUGA(독일 퀼른식품박람회) 2025’에 신라면을 대표 브랜드로 내세워 참가한다고 30일 밝혔다.내달 10월 4~8일(현지시간) 독일 퀼른에서 개최되는 독일 퀼른식품박람회는 SIAL Paris(파리 국제식품박람회), FOODEX(일본 도쿄식품박람회)와 함께 세계 3대 식품…

서울시가 한강벨트 주요 지역에 20만 가구를 집중 착공하기로 하면서, 성동·마포·동작 등 비강남권 아파트에 대한 매수세가 당분간 거세질 전망이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추가 토지거래허가구역(토허제) 지정이 없다고 밝힌 가운데, 전세를 끼고 집을 사는 ‘갭투자’가 가능한 지역 중심으로 단기…

현대해상은 국내 남자 프로골프의 대표 브랜드 대회인 ‘KPGA 현대해상 최경주 인비테이셔널’과 올해로 10년째 동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30일 밝혔다.최경주 인비테이셔널은 2011년 창설하며 한국 남자골프의 새로운 무대를 열었지만 2014년 기존 파트너십이 종료되며 2015년 대회 개최…

서울 직장인의 평균 월급이 476만 5000원으로 전국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 평균은 421만 5000원이었다.고용노동부는 30일 ‘4월 시도별 임금·근로 시간 조사 결과’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조사에 따르면 지난 4월 상용근로자 1인 이상 사업체의 근로자 1인당 임금…

미국이 8월 철강·알루미늄 파생상품 관세 대상 품목을 크게 늘리면서 국내 관련 기업 절반 가까이가 수출에 타격을 입은 것으로 나타났다.중소기업중앙회는 ‘미국 철강·알루미늄 파생상품 관세 관련 중소기업 실태조사’에서 트럼프 행정부가 추가한 관세 대상 파생상품을 제조하는 기업 중 45.3…

생성형 인공지능(AI) 챗봇을 통한 쇼핑 시대가 열리고 있다. AI 성능 강화를 위해 막대한 투자를 지속해온 빅테크들이 이제 수익화를 위해 너 나 할 것 없이 확실한 ‘캐시카우’ 쇼핑 영역에 도전장을 내밀고 있기 때문이다. 오픈AI, 구글, 퍼플렉시티 등 빅테크들의 AI 쇼핑 경쟁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