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이정섭 요리쇼」 〈KBS2 오전9.05〉 성우 고은정씨가 출연해 쑥국을 만들어본다. 한때 고은정의 목소리가 나오지 않는 영화가 없을 정도로 이름난 성우였던 고은정. 지금은 「고은정 언어예술원」을 차려 예쁘고 교양있게 말하는 법을 강의하고 있다. 이날 고은정씨가 선보일 쑥국은 쑥에 먼저 생콩가루를 묻힌 뒤 이를 고깃국물에 끓여낸 것. 요리뿐 아니라 한방으로도 쓰일만큼 몸에 좋다는 쑥국의 이색조리법을 알아본다.
▼「TV로 보는 20세기의 희망과 절망」 〈KBS1 밤10.10〉
「아시아의 도약」. 45년 2차대전 이후 오늘날까지 한국과 일본의 경제적 발전을 담았다. 전쟁이 끝난 뒤 폐허의 잿더미였던 일본은 한반도에 6.25전쟁의 발발로 경제적 도약의 발판을 마련한다. 한편 한국은 경제개발에 박차를 가해 놀라운 경제성장을 이룩하지만 정치적인 혼란 때문에 상당한 희생을 치른다.
▼「다큐스페셜」 〈MBC 밤11.25〉
「신생아 병동 25시」. 체중미달 신생아들의 투병일지를 통해 생명의 존엄을 일깨워준다. 제작진의 1개월에 걸친 취재를 통해 헌신적인 의료진의 모습과 부모의 안타까운 마음 등이 전해진다. 최근 늘고 있는 고령산모의 출산이나 임신중독증 산모 고혈압 등으로 인해 조산을 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이런 조산아들은 생체기관이 제대로 발달되지 못한 채 태어나 큰 고비를 맞는다.
[드라마]
▼「모델」 〈SBS 밤9.50〉
경린은 이정을 간호하기 위해 달려왔다가 그가 태연하게 음식을 만드는 것을 보고 놀란다. 두사람은 잠시 친구의 우정을 넘어 연인의 감정을 느낀다. 경린은 나사랑에게 사무실 열쇠를 돌려주고 함께 일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힌다.
▼「초원의 빛」 〈KBS1 오전8.10〉
앵두는 엄마를 보고 기뻐하고 영섭은 그런 앵두의 모습에 마음 아파하며 혼자 기도를 올린다. 반면 수진은 엄마에게 냉정한 표정으로 피해버리지만 결국은 혼자 울음을 터뜨린다. 한편 두산은 연이가 보고싶은 마음에 사람들을 데리고 호프에 오고 만득은 그런 두산을 놀리며 즐거워한다. 한편 수영은 다시 공부를 시작하려하고 그 사실을 안 지우는 흐뭇해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