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TI(티아이)가 ‘2025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금융 IT 부문에서 수상했다. 2년 연속이다.
하나금융티아이는 그룹 내 IT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은 물론 AI, 클라우드 등 디지털 핵심 원천 기술 확보, 자체 IT 솔루션과 플랫폼 구축 및 확산 등 디지털 혁신을 실행하고자 금융 IT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하나금융티아이는 사내 독립 기업인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을 중심으로 신용평가 모형, AI-OCR, AI 자산관리 서비스, 생성형 AI 기술 등 필수 AI 역량을 확보하고 손님과 직원을 위한 서비스에 빠르게 적용하고 있다.
지난해 3월 ‘클라우드 통합운영센터’를 오픈해 급변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유연한 금융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금융권 최초로 SKT와 협업해 대규모 GPU 클러스터를 구축해 하나금융그룹 AI 기술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등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아울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자 직원 중심 ‘ESG프렌즈’를 운영하고 있다.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IT 교실 ‘TI-Wish’ 2호 구축 및 멘토링 △인천시교육청과 연계한 인천 글로컬 리더 양성 멘토링 △인천 지역 소상공인, 사회적 기업과 협업한 사내 플리마켓 △인천문화재단과 함께하는 문화 예술인 후원 사업 △친환경 데이터센터 및 공인전자문서센터 운영 등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