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웠던 ‘TNF 100 강원’… 멈추지 않는 탐험정신을 증명하다

  • 동아일보
  • 입력 2024년 5월 23일 03시 00분


코멘트

[DA 스페셜] 노스페이스 100 강원
국내 최대 규모 트레일러닝대회
글로벌 선수 2000여 명 참가
배우 차은우-가수 션 함께 뛰어
고기능성 러닝화-재킷 등 출시

노스페이스는 강원도 강릉 일대에서 개최한 글로벌 트레일러닝 대회 ‘2024 TNF 100 강원 
위드 벡티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2024 TNF 100 강원’ 10㎞ 레이스 출발 모습. 노스페이스 제공
노스페이스는 강원도 강릉 일대에서 개최한 글로벌 트레일러닝 대회 ‘2024 TNF 100 강원 위드 벡티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2024 TNF 100 강원’ 10㎞ 레이스 출발 모습. 노스페이스 제공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지난 18, 19일 이틀간 강원도 강릉 일대에서 개최한 글로벌 트레일러닝 대회 ‘2024 TNF 100 강원 위드 벡티브(이하 2024 TNF 100 강원)’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TNF 100 강원은 단일 브랜드가 개최하는 트레일러닝 대회 중 국내 최대 규모로 트레일러닝 저변 확대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이번 대회에도 2000여 명의 참가자가 바닷길과 하늘길을 포함한 강원도의 아름다운 풍광을 만끽하며 트레일러닝의 매력에 흠뻑 빠져들었다.


글로벌 트레일러닝 대회 ‘TNF 100 강원’


참가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차은우. 노스페이스 제공
참가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차은우. 노스페이스 제공
노스페이스 브랜드 고유의 ‘멈추지 않는 탐험’을 상징하는 이벤트인 ‘TNF 100’은 지난 2008년부터 중국, 일본, 대만, 홍콩, 태국, 호주, 싱가포르 등에서 개최돼 온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글로벌 트레일러닝 대회다.

국내에서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스포츠의류 부문 공식 후원사인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가 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고 온 국민의 건강한 아웃도어·스포츠 활동에 기여하고자 지난 2016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다. 노스페이스는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TNF 100 강원을 팬데믹 기간에도 버추얼 형식으로 진행해 오며 매해 대회 규모를 꾸준하게 확대하는 등 국내 최고 수준의 트레일러닝 대회를 유지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10㎞, 50㎞, 100㎞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실시된 2024 TNF 100 강원에는 세계적 수준의 트레일러너들을 포함한 2000여 명의 국내외 선수가 참가해 각자의 기량을 마음껏 뽐냈다.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소속 김지섭 선수는 10시간 58분 56초를 기록하며 100㎞ 남자부 우승을 차지하면서 TNF 100 강원 4개 대회 연속 우승이란 기염을 토했다.

노스페이스 ‘벡티브 엔듀리스 3’를 비롯해 트레일러닝 제품들을 착용한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차은우.
노스페이스 ‘벡티브 엔듀리스 3’를 비롯해 트레일러닝 제품들을 착용한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차은우.
또한 이번 대회에서는 노스페이스 홍보대사인 가수 션과 배우 차은우가 레이스에 동참하면서 국내 트레일러닝 저변 확대 및 붐업에 기여했다.

고기능성 트레일러닝 제품도 다채롭게 선보여

TNF 100 강원을 수년간 꾸준하게 개최해 온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아웃도어·스포츠 애호가들이 고강도 트레일러닝 활동에서 최상의 퍼포먼스를 이끌어낼 수 있게 돕는 ‘트레일러닝 컬렉션’ 신제품도 출시했다.

대표 라인인 ‘벡티브 시리즈’는 글로벌 노스페이스 소속 엘리트 선수들이 2년 동안 6000마일(약 9656㎞) 이상의 거리를 직접 달리며 테스트를 진행해 탄생한 고기능성 트레일러닝화다. 이번 시즌 대표 제품인 ‘벡티브 엔듀리스 3’는 우수한 쿠셔닝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노면에서 높은 추진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내구성이 높은 3D 프린트 갑피(어퍼)를 사용해 외부 지형 및 지물로부터 발등을 안전하게 보호해 주며 안정성과 추진력도 강화했다. 또한 트레일과 평지 모두 섭렵할 수 있으며 발볼이 넓은 한국인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것도 특징이다.

‘알타메사 500’은 부드럽고 가벼운 드림 중창(미드솔)과 서피스 컨트롤 고무 밑창(아웃솔)을 적용해 반발력과 접지력을 향상한 트레일러닝화다. 또한 갑피에는 통기성이 우수한 리사이클링 엔지니어드 메시를 적용해 장시간 착용해도 쾌적함을 유지해 준다.

노스페이스는 전문 선수부터 초급자에 이르기까지 트레일러닝 애호가들의 다양한 니즈를 골고루 만족시킬 수 있도록 트레일러닝화를 비롯해 티셔츠, 슬리브리스 티, 쇼츠, 재킷, 베스트, 가방 등 한층 다채로운 구성의 신제품들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발수 가공 처리를 더한 ‘TNF 페이스 챌린저 재킷’은 장거리 러닝 시 만날 수 있는 갑작스러운 비나 기온 변화에 대응할 수 있게 도와준다. 색상은 오렌지, 화이트, 다크 네이비, 블랙 등 4종이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TNF 100 강원에 대한 높은 관심과 애정을 바탕으로 각자의 도전을 이어간 모든 참가자분과 안전하고 체계적인 대회 운영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힘써주신 관계자분들의 노력이 합쳐져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트레일러닝 대회를 올해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온 국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아웃도어·스포츠 활동에 이바지하는 한편 더 많은 이가 탐험과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제품 개발에서부터 마케팅 활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법을 통해 조력하겠다”고 말했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da 스페셜#da#노스페이스 100 강원#트레일러닝대회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