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행정-교통-생활의 중심에 특별한 브랜드 가치를 더하다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1월 6일 03시 00분


코멘트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
중소형 평형 485채 일반 분양, 9일부터 3일간 정당 계약 진행
내부에 유럽산 시스템창호 적용… 음식물 쓰레기 이송 설비 배치 등
힐스테이트의 차별화된 설계 장점, 트리플 역세권으로 교통환경 탁월


현대건설이 이달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인천 남동구 간석동 900-138 일원에 백운1구역 주택 재개발 정비 사업을 통해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의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은 지하 3층∼지상 28층, 9개 동, 전용면적 39∼84m², 총 746채로 구성된다. 이 가운데 전용면적 59m²와 84m² 485채를 일반에 분양할 예정이다. 전용면적별로는 59m²A 333채, 59m²B 111채, 84m² 41채 등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공급된다.

브랜드 평판 1위 힐스테이트의 특별함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은 남측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을 극대화했다. 4베이 판상형 설계(일부 세대 제외)를 도입해 통풍이 우수하며, 넉넉한 동간거리로 일조권을 확보했다.

발코니 확장 시에는 거실과 침실 외부창을 유럽산 시스템창호와 3중 유리를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넓힐 수 있다. 주방에는 음식물 쓰레기 이송 설비를 배치해 가구 내에서 편리하게 음식물 쓰레기를 배출할 수 있어, 입주민이 한층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는 힐스테이트만의 사물인터넷(IoT) 서비스인 하이오티(Hi-oT)가 적용된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 등의 빌트인 기기를 단지 내·외부에서 제어할 수 있으며 엘리베이터 호출과 주차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

쾌적함을 더해줄 친환경 설계도 장점이다. 외부에서 흡착된 미세먼지를 현관에서 제거할 수 있는 현관 에어샤워 시스템을 유상으로 선택할 수 있다. 또 미세먼지 저감에 효과적인 HEPA 필터를 장착한 전열교환 환기 시스템, 녹물 방지를 위한 녹물 제로화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커뮤니티 시설 역시 잘 갖춰진다.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등 스포츠 시설을 비롯해 클럽하우스, 사우나 등이 조성된다. 어린 자녀들을 위한 실내 어린이놀이터 등 특화 시설과 도서관, 독서실도 마련된다.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매달 실시하는 아파트 브랜드 평가 조사에서 45개월 연속 브랜드 평판 1위를 기록하며 브랜드 가치를 널리 인정받고 있다.

인천 원도심 핵심 입지로 인프라 탁월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은 인천시청역 인천 원도심 핵심 입지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먼저 단지가 들어설 인천시청역 일대는 인천시청, 인천시교육청, 인천경찰청 등이 있는 인천 행정의 중심지에 해당한다. 이와 함께 사업지 인근에 남인천우체국, 인천문화예술회관 등 공공기관과 가천대길병원 등 의료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단지는 인천지하철 1·2호선, GTX-B(예정) 환승역인 인천시청역 트리플 역세권으로 교통이 편리하다. 특히 인천대입구∼마석을 잇는 GTX-B 노선이 개통되면 인천대입구역에서 서울역까지 버스와 전철로 각각 약 90분이 걸리던 시간이 28분으로 단축돼 서울 도심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자녀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도보 거리에 경원초, 상인천여중, 동인천중, 인천고, 인천예술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위치한다.

편리한 생활 인프라 역시 돋보인다. 롯데백화점(인천점), 뉴코아아울렛(인천점) 등 쇼핑시설과 홈플러스(구월점), 롯데마트(인천터미널점) 등 대형마트가 가깝고 인천 대표 상권 중 하나인 구월동 로데오거리를 쉽게 오갈 수 있다.

여기에 단지 주변으로는 재개발·재건축, 가로주택사업 등 크고 작은 정비 사업이 진행 중이거나 예정돼 있다. 이 사업들이 완료되면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 주변 여건이 개선될 뿐만 아니라 GTX-B 노선과 함께 새로운 신흥 주거특구로 거듭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중도금 대출은 총 분양가의 60%까지 적용되며 HUG 보증 중도금 대출은 최대 2건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전용면적 59m² 타입의 경우, 자금조달계획서 제출 의무(6억 원 초과 주택)가 없다. 양도세와 취득세 중과도 제외된다.

현대건설은 예비 청약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 사이버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다. 본보기집은 인천 남동구 간석동 900-36(인천시청역 8번 출구 인근) 일원에 위치해 있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화제의 분양현장#분양#부동산#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친환경 설계#인천시청역#gtx-b#인천지하철 1·2호선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