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학교, (사)한국코치협회 KAC자격인증기관 선정

동아닷컴 입력 2020-02-18 14:21수정 2020-02-18 14:22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가 (사)한국코치협회 KAC(Korea Associate Coach)자격인증기관에 선정되었다.


코칭은 스스로 잠재력을 깨워 인간의 성취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는 지식과 기술로, 조직의 성과 개선에 뚜렷한 효과를 보이는 것이 검증되면서 국내 공공기관 및 기업들이 코칭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는 2015년부터 국내 최대 코칭단체인 (사)한국코치협회와 MOU를 맺고 대학프로그램(코칭의 방법과 실제)을 운영해왔으며, 양질의 콘텐츠 운영 및 코칭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0년 (사)한국코치협회 KAC자격인증기관에 최종 선정되었다.


KAC자격인증기관에 선정되면 협회와 동일하게 KAC코치인증시험을 운영할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에서 대학프로그램(코칭의 방법과 실제)을 이수하고 B+ 이상의 학점을 취득한 학생은 학교에서 직접 코치인증시험에 응시할 수 있으며, 실기시험 응시료를 50% 감면 받을 수 있다. 2018년 (사)한국코치협회의 KAC 접수자는 800명으로 합격률은 87.77%다.


고려사이버대는 2019년 교육부 ‘성인 학습자 직업·직무 역량 강화 교육과정 및 교육콘텐츠 개발 사업’에 선정되어 LC²(Life, Career, Consciousness) 코칭 역량 개발 과정을 개발하였다. 국내 최고의 코칭전문가들이 참여하여 개발한 콘텐츠는 2020학년도 1학기부터 교양 및 평생·직업교육학과 전공과목으로 운영된다.


코칭과정을 주관하는 평생·직업교육학과는 해당 과정을 이수하는 학생들의 실습 및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기 위해 코칭동아리 CCC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0년 LC² 전문코치 민간자격증 신설을 계획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월 18일(화)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입학지원 홈페이지 혹은 모바일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해야 하며, 관련 입학 서류는 온라인 또는 우편, 방문 제출할 수 있다. 입학과 관련한 문의 및 상담은 입학지원 홈페이지 입학상담 게시판, 전화 혹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가능하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핫이슈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