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편의성 뛰어난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주목

  • 입력 2017년 1월 18일 15시 06분


코멘트
최근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생활편의성이 뛰어난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대형마트 주변은 유동인구가 몰리면서 주변 상권이 활성화되고 생활인프라도 좋아져 집값이 상승하기 마련이다.

실제로 롯데마트 광교점이 단지 내에 위치한 경기 수원시 이의동 ‘호반써밋플레이스 광교’ 전용 107㎡의 이달 매매가격은 8억2000만 원이다. 반면 같은 이의동에 있지만 롯데마트 광교점까지 차량으로 10분가량 걸리는 ‘호반베르디움 광교’ 전용 117㎡는 6억3000만 원대로 가격 차이가 크다.

같은 대형마트라도 문화센터가 위치한 경우에는 더욱 인기가 많다. 요리, 노래교실, 기타, 요가, 필라테스 등 다양한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데다 자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키즈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대우건설이 천안시 성성지구에 짓는 브랜드 아파트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 눈길을 끈다. 이 아파트가 위치한 성성지구는 천안 도심과 산업단지 등이 가까워 출퇴근이 쉽다. 지구 내에 업무ᆞ상업용지가 포함돼 있어 향후 쇼핑과 문화, 업무 등을 한 번에 실현할 수 있다. 또 공공주택용지 주변으로 근린공원이 조성되고 노태산근린공원과 업성저수지가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단지와 가까운 이마트(천안서북점)을 이용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쇼핑을 하고 이곳 문화센터를 통해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그밖에 코스트코와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등의 대규모 상업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 바로 좌측에는 업무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편의시설이 풍부하다.

천안 레이크타운2차 푸르지오 바로 옆에는 대규모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향후 입주민들은집 앞에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가까운 거리에 어린이공원이 마련돼 어린 자녀들이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는 놀이공간이 제공된다.

아파트 바로 동쪽에 성성초등학교(가칭)과 성성유치원(가칭)이 2018년 3월 문을 열 예정이다.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이 신설될 예정이고 중학교도 도보거리에 들어서게 된다. 유치원 바로 남단에는 어린이공원이 조성되므로 어린 자녀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다. 중심상업지역(업무ᆞ상업용지)이 가까운 데다 학교들이 밀집해 있어 단지 주변에 학원가가 형성될 가능성도 크다.

현재 대우건설은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와 더불어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1차)’의 일부 잔여가구를 분양하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2~지상 39층, 아파트 13개동 1730가구로 1차 995가구를 포함 총 2725가구 대단지 규모로 건립된다. 전용면적은 62~99㎡로 다양하게 구성된다.

계약금 정액제(1차 500만 원)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견본주택은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1426번지(인쇄창사거리)에 있다.

동아닷컴 이은정 기자 ejlee@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