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정보]스타벅스, 파트너(직원) 대학교육 지원 프로그램 스타트 外

  • 동아경제
  • 입력 2016년 7월 28일 14시 24분


코멘트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제공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제공

스타벅스 파트너 대학교육 지원 프로그램 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올 하반기부터 시작하는 ‘4년제 대학 학자금 지원 프로그램‘에 총146명의 파트너(직원)가 최종 선발돼 2학기부터 한양사이버대학교에 정식으로 입학하게 된다. 금번 입학생들은 지난 6월 1일부터 한 달간 자기소개서와 학업계획서 등의 서류전형과 적성검사 평가 등 평균 3:1의 경쟁률을 통과했다. 스타벅스는 1학년 신입생들이 졸업하게 되는 2020년까지 1000명 이상의 파트너들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타벅스와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올 하반기를 시작으로 매학기 최대 150명(연간 최대 30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또한 평균 B학점 이상 취득하는 모든 파트너에게는 ‘스타벅스 장학금’을 통해 등록금을 전액 지원한다.
사진=게이티비젼 제공
사진=게이티비젼 제공

샤오미, 전기자전거 ‘윤바이크’ KITAS 페어 참가


○…샤오미 전기자전거 윤바이크를 총판하는 게이티비젼은 오늘(28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국내 유일의 스마트 디바이스 전시회 ‘코엑스 KITAS 페어’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샤오미 제품들과 함께 전시되는 ‘KITAS 페어 윤바이크관’에서는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시승, 특별가 판매와 특판 상담, B2B 제휴 등을 진행한다. KITAS 페어는 IT기기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와 주변기기 전문 전시회로 올해로 6회 째를 맞았다.
사진=보해양조 제공
사진=보해양조 제공

잎새주, 걸스데이 혜리 담은 리뉴얼 제품 출시

○…보해양조가 주력 제품인 ‘잎새주’ 리뉴얼에 나서며, 새로운 잎새주의 얼굴이 될 모델로 걸스데이의 혜리를 선정했다. 과거 장나라, 정려원, 한지민 등 당대 최고 스타들이 모델로 활약했던 잎새주는 2012년 가수 백지영을 마지막으로 광고 모델 없이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오다 4년 만에 걸스데이 혜리를 전격 발탁, 잎새주에 발랄한 젊음의 기운을 불어넣겠다는 계획이다. 새로워진 잎새주는 제품 디자인과 맛에서도 경쟁력을 한층 높였다. 8년 만에 바뀐 병 라벨은 제품명을 슬림하게 배열하며 깔끔한 느낌을 살렸다. 라벨 상단에는 캐나다산 메이플(Canadian Maple) 로고를 넣어 ‘메이플 소주’임을 강조했다. 라벨 후면에는 시원한 연둣빛 의상을 입은 혜리를 배치, 싱그러운 감각을 더했다. 잎새주의 고향인 남도 음식과의 궁합과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알코올 도수를 18.5도로 기존 제품 대비 0.5도 낮췄고, 단풍나무 수액과의 조화로 진하고 부드러운 뒷맛이 특징이다. 리뉴얼된 잎새주를 포함한 보해양조의 소주 전 제품의 출고 가격은 내달 8일부터 병당 1016.9원으로 기존 대비 5.61% 상향 조정된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 아마추어 커플 골프대회 개최

○…해비치 컨트리 클럽 제주는 오는 9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이병옥 프로와 함께하는 ‘2016 해비치 골프 앤 조이 아마추어 커플 골프대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1박 2일 일정으로 첫날 골프장에서 이병옥 프로의 원 포인트 레슨과 전 홀에서 동시에 티오프하는 샷건 방식의 18홀 대회 진행 후 만찬과 시상식을 갖는다. 이후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에서 숙박한 뒤, 다음날 다시 컨트리 클럽으로 이동해 18홀 또는 27홀 중 선택해 친선 라운드를 이어가는 일정이다. 2인 1팀 기준으로 플레이는 4인 1팀으로 진행하며 선착순 40팀(4인1팀)까지 참여할 수 있다.

하림, ‘제23회 전국영양사학술대회 식품기기전시회’ 참가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은 27~28일 이틀간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23회 전국영양사학술대회 식품기기전시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스마트(Smart) 영양사, 건강 백세시대!’를 주제로 전국의 영양사 및 영양교사를 비롯해 관련 기관 및 단체관계자 등 약 4,500여명이 참가한다. 하림 측은 “영양사들에게 닭고기에 대한 최신 정보와 올바른 기준을 제공하기 위해 해마다 본 전시회에 참가하고 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하림의 차별화된 시스템을 통해 생산된 제품을 시식해 보며 그 우수성을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미스터시래기, 간편한 건강식 ‘미스터시래기 THE SIMPLE’ 론칭


○…미스터시래기가 건강식을 패스트푸드처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콘셉트의 ‘미스터시래기 THE SIMPLE’을 론칭하고 동탄 센터포인트몰에 첫 매장을 오픈 했다. 이번에 론칭한 ‘미스터시래기 THE SIMPLE’은 최근 1인 소비 트렌드와 좀 더 빠른 서비스를 원하는 젊은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미스터시래기만의 건강한 음식을 보다 간편하게 제공하기 위해 만든 브랜드다. 간편식이지만 모든 재료가 한데 섞인 비빔밥이나 덮밥류와 달리 비빔 재료들을 트레이 안에 통일감 있게 해체, 취향에 따라 비벼먹거나 따로 먹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차별점이다. ‘바싹 양념불고기와 잡채비빔’, ‘치즈 매운불고기와 에그비빔’, ‘스키야키식 불고기와 교자비빔’ 등이 대표 메뉴다.

미국 생 블루베리 전국 대형마트 시식회

○…전 세계 블루베리의 약 90%를 공급하고 있는 북미 지역의 대표적인 여름 과일인 ‘미국 하이부시 블루베리’가 오는 8월 중순까지 전국의 대형마트에서 무료 시식회를 개최한다. 이번 무료시식회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킴스클럽에서 8월 중순까지 열리며 아이들과 함께 즐기는 블루베리 인형 행사도 동시 진행된다. ​각 마트별 자세한 일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애플삼겹살, 분당 정자동에 2호점 오픈

○…마포갈매기를 운영하고 있는 외식업체 디딤의 애플삼겹살이 지난 27일 분당 정자동 카페거리에 두 번째 매장을 오픈했다. 애플삼겹살은 사과즙에 24시간 숙성하고 숯불로 초벌 된 삼겹살을 사과나무로 훈연하여 사과 쌈이나 명이 나물, 장아찌 등에 싸서 먹는 이색적인 삼겹살 브랜드다. 애플삼겹살의 주메뉴는 삼겹살과 목살, 항정살 등으로 화산볶음밥, 봉평메밀 막국수 등 식사류도 준비돼 있다.

동아닷컴 서중석 기자 mission@donga.com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