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명문학군 반포동의 중심 ‘반포 센트럴 푸르지오 써밋’이 우뚝

  • 입력 2015년 11월 24일 10시 43분


코멘트
반포고를 비롯해 서원초,원촌중,세화고 등 명문학군 인접
테헤란로,서리풀공원 인접으로 편리함과 힐링을 동시에


말은 나면 제주도로 보내고 사람은 나면 서울로 보내라는 옛 속담이 있다. 망아지는 말의 고장인 제주도에서 길러야 명마(名馬)로 성장할 수 있고, 사람은 어릴 때부터 서울로 보내 공부를 시켜야 출세할 수 있다는 말이다.

옛 속담에서도 느낄 수 있듯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명문 학군은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에 집중돼 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명문학군은 강남 8학군과 목동 학원가를 들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서초구 반포동이 신흥 명문학군으로 맹모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서초구에는 반포외국인학교, 계성초, 세화여중,고 등 명문 학군이 즐비해 있을 뿐만 아니라 이 일대 중심으로 재건축 사업이 속속 진행되면서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부각되고 있다.

이로 인해 최근 서초구에서 분양한 아파트들의 분양 성적은 물론 분양권 프리미엄도 높아지고 있다.
반포동 일대의 분양권도 높은 수준의 웃돈이 붙으면서 4000만원을 넘어선지 오래다. 서울부동산정보광장에 따르면 신반포1차 재건축아파트인 아크로리버파크 2차 전용 84㎡형의 분양권이 올해 11월 16억1900만원에 팔려나갔다. 3.3㎡당 가격으로 환산하면 무려 4827만원에 달한다.

대우건설이 지난달 분양된 서초구 반포동 ‘반포 센트럴 푸르지오 써밋(삼호가든4차 재건축)’은 1순위 청약경쟁률이 평균 21대 1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누렸다.

명문학교,학원 프리미엄을 누린다
반포 센트럴 푸르지오 써밋은 서초구 반포동에서도 학교 및 학원 등 교육환경이 가장 뛰어난 입지라 평가 받으면서 맹모들의 관심을 한몸에 사고 있다.

단지 바로 앞에 반포고등학교가 위치하고, 서원초, 원촌중이 도보 5분 거리다. 또 자율형사립고인 세화고를 비롯해, 세화여고, 서울고, 은광여고 등도 가깝다.

또, 반포동 명문학원가와도 가깝다. 도보거리에 위치한 반포동 학원가는 대치동 학원가 못지 않게 유명 학원이 밀집해 있어 단지 인근에서 학교 및 학원교육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일반분양분의 93%가 85㎡ 이하의 중소형으로 구성되어 있어 학령기 자녀를 둔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다.

업무지구 접근성도 뛰어나고 주거환경 쾌적해 온 가족이 행복한 아파트
여기에, 강남 중심권에 위치해 있어 테헤란로 등 업무지구 접근성이 뛰어나 아빠들의 출퇴근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한강변이 인접하고, 서리풀공원도 가까워 강남권 내에서도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이에, 온 가족이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아 아이부터 부모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다.

교통환경도 편리하다. 단지는 지하철 9호선 사평역이도보권에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지하철 2,3호선 환승역인 교대역과 2호선,신분당선 환승역인 강남역과 고속터미널의 이용도 편리해 대중교통 환경이 우수하다. 또, 올림픽대로, 남부순환로의 이용이 편리해 시내권으로 진입이 쉽고, 경부고속도로 반포IC를 통한 광역교통망의 이용도 편리하다.

한편, 반포 센트럴푸르지오써밋은 지하 3층 지상 35층 8개 동 전용 49~133㎡ 751가구 규모다. 이 중 전용 59~133㎡ 201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전용면적별로는 Δ59㎡ 144가구 Δ84㎡ 73가구 Δ133㎡ 14가구로 구성된다.

문의 1800-0881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