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분양현장]전 가구 널찍한 테라스, GS건설의 명품 주거단지 분양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7월 24일 03시 00분


코멘트

광교 파크자이 더테라스

광교신도시 부동산 시장이 뜨겁다. 광교신도시 대다수 단지들의 분양 및 입주가 완료되면서 부동산 시장은 성숙기에 접어들고 있으며, 이에 따라서 입지나 브랜드, 상품성이 우수한 단지들은 수억 원대 웃돈이 붙고 집값이 상승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광교자연앤자이’ 3단지 전용면적 101m²는 지난해 2분기 5억8000만 원에 거래됐으나 올해 2분기에는 7억1000만 원에 팔렸다. ‘광교호반베르디움’ 전용 84m²도 4억4500만 원에 거래되던 매물이 올 2분기 5억2300만 원에 계약이 이뤄졌다. 불과 1년 사이 각각 약 1억3000만 원, 8000만 원까지 상승한 셈이다.

메이저건설사, 광교신도시에서 분양대전

저금리 상황은 지속되고 있으며 별다른 투자처를 찾기도 어렵다. 경기가 침체되면서 주식투자를 통한 수익 창출도 만만치 않다. 묶여있는 돈들이 투자처를 찾아 이리저리 다니지만, 고작 1% 안팎의 금리에 서로 다른 차이라고 해봐야 소수점 이하의 금리라 별 유인이 되지 못한다. 이런 상황이 쉽게 풀릴 것 같지도 않으니 투자처를 찾는 이들이 관심을 가질 곳은 부동산 쪽밖에 없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분양시장도 호황을 누리고 있다. 올여름 대형 메이저 건설 3사가 광교신도시에서 분양대전을 펼친 결과 1977채 모집에 1순위에서만 무려 약 5만 건 이상의 청약접수가 이뤄졌다.

평균 청약경쟁률은 약 25대 1.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테라스 광교’ 84m² D형은 기타 경기권 1순위에서 약 407 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처럼 3사가 공급한 단지들이 잇따라 조기 완판되면서 광교신도시 알짜 입지에 공급되는 신규 분양 물량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실상 광교신도시의 마지막 공급물량이라는 평가 때문이다.

GS건설은 8월 광교신도시 B1블록에서 전 가구 테라스하우스인 ‘광교파크자이 더테라스’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1층, 지상 4층 전용면적 84∼115m² 268채 규모다. 주택형별로는 전용면적 84m² 121채, 107m² 119채, 113m² 26채, 115m² 2채로 구성된다.

‘웬만한 집 한 채’ 크기의 테라스 공급

‘광교파크자이 더테라스’는 올 3월 청라국제도시에서 선보여 전국에 테라스하우스 열풍을 일으킨 ‘청라파크자이 더테라스’보다 진화한 형태의 테라스하우스로 이번에도 광교신도시에서 높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4∼4.5베이 판상형은 기본이며 전 가구에 테라스를 제공한다. 최고층인 4층은 복층형으로 구성되어 다락과 테라스 공간이 마련되며, 구릉지로 구성되는 지층형 테라스하우스에는 최대 6m 넓이의 광폭 테라스가 제공된다. 특히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m²형의 경우 최대 90m²의 테라스가 도입되며, 전용 107m²형에는 최대 118m²의 테라스가 들어서는 등 웬만한 집 한 채 공간 이상의 테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최근 테라스하우스는 공동주택의 편리함과 전원주택의 쾌적함을 동시에 갖춰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전용 84m²형과 107m²형 위주의 실속 규모에 우수한 평면으로 구성된 테라스하우스로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전 가구에 테라스가 공급되는 만큼 다양한 야외 테라스 활동도 기대된다. 테라스에서 파티나 일광욕, 골프 퍼팅 등을 즐길 수 있으며, 텃밭을 꾸미거나 야경이나 광교산을 감상할 수 있다.

성큰가든으로 특화된 자이안센터(부대복리시설)는 입주민의 사랑방으로 계획되었으며, 경사를 이용한 데크식 설계로 주차장 진출입 또한 쉽고, 주차대수는 법정 규모인 350대보다 훨씬 많은 458대로 가구당 약 1.7대까지 주차가 가능하다.

입지도 좋다. 광교파크자이 더테라스가 위치한 광교신도시 웰빙타운 B1블록은 단지 인근으로 광교초등학교와 광교중학교가 있으며, 인근에 수원시립 광교홍재도서관도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7월 오픈 예정인 이마트도 가깝다. 용인서울 고속도로 광교상현 나들목(IC)과 영동고속도로 동수원 나들목 진입도 쉬워 서울 강남 및 수도권 외곽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특히 내년 초 신분당선 ‘광교역’(가칭) 개통 예정으로 대중교통을 통한 강남 접근성까지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웰빙타운로를 통해서 진입할 수 있으며, 특히 단지 3면이 광교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쾌적한 전원생활까지 누릴 수 있다. 또한 테라스하우스인 만큼 부지의 고저차를 이용한 단지 설계로 조망을 극대화하였으며, 인동간격도 최대 확보하여, 가구별 프라이버시도 고려했다.

모델하우스는 수원 홈플러스 원천점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며, 사전 홍보관은 광교1동 주민센터 인근에 있다.

문의 1661-0090

최윤호 기자 uknow@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