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방 달린 옷 ‘백팩 점퍼’ 뜬다… “스마트기기 보관하고, 두 손 사용에 편리”

  • Array
  • 입력 2011년 10월 12일 03시 00분


코멘트

백화점들마다 매출 껑충

제일모직 로가디스컬렉션 ‘모노플러스’ 라인이 최근 선보인 ‘백팩 점퍼’. 점퍼와 백팩을 접합해 일체화한 디자인이다. 제일모직 제공
제일모직 로가디스컬렉션 ‘모노플러스’ 라인이 최근 선보인 ‘백팩 점퍼’. 점퍼와 백팩을 접합해 일체화한 디자인이다. 제일모직 제공
최근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열린 제일모직 로가디스컬렉션 ‘모노플러스’ 라인의 팝업스토어 오픈 행사 현장. 주 타깃 고객인 30대 남성 방문객들의 시선을 가장 많이 사로잡은 아이템은 점퍼에 배낭이 달린 디자인의 ‘백팩 점퍼’였다. 제일모직 측은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갖고 다니는 남성이 늘고 있으나 따로 브리프케이스를 들고 다니는 것은 귀찮아하고 안주머니에 이 기기들을 보관하는 바람에 옷맵시가 망가지는 모습을 보고 고안한 아이디어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백화점 등 주요 유통업계에는 다양한 디자인의 백팩 매출이 껑충 뛰어 담당 바이어들마저 놀라게 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스마트기기를 들고 다니며 사용하려면 양손이 모두 필요하다는 점 때문에 손을 ‘자유롭게’ 해주는 백팩 매출이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한다.

롯데백화점의 백팩 매출은 지난해 대비 2배가량으로 증가했다. 이에 따라 출시되는 모델 수도 브랜드별로 30∼40% 증가했다. 본점 주요 브랜드 중 하나인 ‘만다리나덕’의 경우 백팩 전문 브랜드가 아닌데도 고객의 90%가 백팩을 구매하러 올 정도다. 롯데백화점의 김동일 선임상품기획자는 “예년보다 30% 이상 백팩 물량을 확보하고 관련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 내 ‘만다리나덕’ ‘MCM’ ‘빈폴’ 등 주요 브랜드의 백팩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0% 신장했다. 신세계백화점 역시 주요 입점 브랜드 중 하나인 ‘투미’의 매출이 지난해 대비 24% 가까이 성장한 데는 백팩 판매량 신장이 큰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화장품 역시 한 손으로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디자인된 제품들이 각광받고 있다. 뚜껑이 거울처럼 잘 비치는 소재로 만들어진 랑콤의 ‘미러클 콤팩트 파운데이션’은 뚜껑을 열 필요 없이 곧바로 얼굴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한 손에 늘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는 커리어우먼에게 인기가 높다.

정보기술(IT) 기기 관련 액세서리에 패션 감각을 가미한 전문 브랜드들도 속속 소개되고 있다. 지난해 5월 제일모직은 패션 IT 액세서리 브랜드 ‘아이잘’을 선보였다. 전자업체인 팬택도 지난해 첨단 IT 제품과 관련 패션 상품을 판매하는 디지털 스토어 ‘라츠’를 열었다. 이 매장에서 올해 4월부터 판매한 ‘세븐티세븐’의 백팩은 앞쪽 덮개만 열면 스마트패드를 쉽게 꺼낼 수 있게 디자인돼 인기가 높다.

‘전통’을 중시하는 해외 명품 브랜드들도 관련 상품 개발에 나섰다. 구치와 루이뷔통은 지난해부터 아이폰, 아이패드 케이스 등 테크놀로지 액세서리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코치는 조만간 작은 스마트기기나 이어폰, 코드 등을 3개 구역에 나눠 정리할 수 있는 ‘지퍼 파우치’를 내놓을 예정이다.

김현진 기자 brigh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