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위시티블루밍 전세 ‘불티’

  • Array
  • 입력 2011년 8월 17일 11시 05분


코멘트
물건 나오는 대로 계약돼, 신흥부촌으로 인기 급등
<위시티블루밍 5단지 커뮤니티 센터 야간 전경>
<위시티블루밍 5단지 커뮤니티 센터 야간 전경>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이 시작되면서 부동산 시장은 사실상 비수기에 돌입했다.

하지만 경기도 일산 위시티 블루밍은 가을 이사 시즌을 앞두고 전셋집을 미리 구하려는 수요자들의 발길로 분주하기만 하다.

이 아파트(위시티 블루밍)가 위치한 고양시 식사지구(7033가구)는 일산자이위시티(4683가구)와 위시티블루밍(2350가구)으로 이뤄진 초대형 도시개발사업지구다.

웬만한 택지지구 뺨치는 미니 신도시급 규모를 갖추고 있다보니 찾는 사람이 많아 최근 일산의 신흥 부촌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곳이다.

#드라마 촬영장소로 인기

지난 7월 국토해양부가 후원하고 대한주택협회·대한주택건설협회가 주최한 '제15회 살기 좋은 아파트'에서 우수상을 수장인 일산 식사지구 위시티블루밍은 드라마 '49일' '내게 거짓말을해봐' '시티헌터' 등 유명 드라마의 촬영장소로 인기를 끌 만큼 단지 내부가 잘 꾸며져 있다.

놀이공원 같은 조경, 웬만한 호텔을 능가하는 커뮤니티시설 등과 같은 빼어난 입주민 전용 여가 문화시설을 자랑한다.

각 단지 내에 단독 건물로 설치된 커뮤니티시설은 휘트니스,사우나,실내골프장,카페테리아,키즈룸,연회장,게스트룸,독서실 등 입주민의 주거생활에 필요한 시설들을 갖추고 있어 입주민은 대부분의 문화 여가 생활을 단지 안에서 해결할 수 있다.

여기에 단지 안에 자가검진실을 갖춘 것은 물론, 입주민에게 주치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단지 옆에 동국대 일산병원까지 위치해 의료 여건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교육여건 역시 뛰어나다.

강북 유일의 고양국제고, 영어특성화 교육지원을 받는 원중초, 양일초, 양일중과 자율형공립고로 지정된 저현고, 동국대 약학대학까지 올 3월 식사지구 안에 개교해 강남의 8학군 못지 않는 일산의 8학군으로 불릴 정도다.

그러다 보니 일산 위시티블루밍은 강남권 학부모들에게 인기가 높다.

교통여건도 좋다.

최근 수도권 광역 급행 철도(GTX) 개발이 본격화된데다 경의선 복선전철까지 개통돼 서울에서 일산까지 30분대 출근길이 열렸다.

여기에다 고양IC와 자유로 일산 IC, 지하철 3호선 원당역과 정발산역, 마두역이 가깝다.

특히 입주민을 위한 광화문,영등포,여의도 3개 노선의 통근버스가 운행되고 있어 입주민들의 출근길 교통난 걱정을 덜어주고 있다.

#주변보다 저렴한 전셋값

입주민을 위한 고품격 문화시설과 혜택, 명문학군에 대한 입소문이 빠르게 번지면서 이 아파트의 인기 주택형인 130~150㎡의 경우 전세물건이 나오는 대로 바로 계약되는 등 일산지역 인기 전세 아파트로 입지를 굳혀 가고 있다.

그러면서 전셋값은 인근에 비해 저렴한 2억원대다.

전문가들은 "전세수요 급증으로 전세값이 급등하는 시점에 일산 위시티블루밍은 뛰어난 주거환경에도 평형대비 저렴한 전세가격이 형성되어 서울권 거주자들이 전세 계약이 급증하고 있다"고 전했다.

매매 및 전세, 입주문의 031-968-5511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