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미리보기]롯데건설 ‘교하신도시 롯데캐슬’

  • Array
  • 입력 2011년 6월 13일 03시 00분


코멘트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키즈카페… “없는 게 없네”

‘교하신도시 롯데캐슬’은 영·유아와 부모를 위한 커뮤니티 특화 공간인 ‘캐슬 맘&키즈 카페’가 처음 적용되는 단지다. ‘키즈 카페’는 실내 테마놀이터, 파티룸, 동화구연실 등으로 이뤄져 있으며 부모들이 아이들을 보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맘 카페’가 함께 있다. 롯데건설 제공
‘교하신도시 롯데캐슬’은 영·유아와 부모를 위한 커뮤니티 특화 공간인 ‘캐슬 맘&키즈 카페’가 처음 적용되는 단지다. ‘키즈 카페’는 실내 테마놀이터, 파티룸, 동화구연실 등으로 이뤄져 있으며 부모들이 아이들을 보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맘 카페’가 함께 있다. 롯데건설 제공
‘공원을 내 집 정원처럼.’ 롯데건설이 경기 파주시 교하신도시 운정지구에 지을 아파트 ‘교하신도시 롯데캐슬’의 특징을 요약한 말이다. 10일 본보기집(모델하우스)을 열고 분양을 시작한 이 아파트는 단지 남쪽이 가온 호수공원과 접하고 있다. 72만7000m²의 가온 호수공원은 일산 호수공원의 70% 크기. 롯데건설은 “공원 경치를 안방에서 누릴 수 있을 뿐 아니라 단지 출입구를 나서면 공원을 바로 이용할 수 있다”고 자랑했다.

공원과 연결된 아파트 단지는 숲을 방불케 한다는 게 회사 측 주장이다. 주차장을 대부분 지하에 배치해 조경면적이 전체 용지의 절반에 달한다. 피톤치드(나무 등에서 나오는 항균성 물질)를 마시며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편백나무 동산과 숲속 놀이터 등으로 구성한 단지 내 테마공원을 비롯해 친환경적인 공간이 많다. 자작나무숲길, 메타세쿼이아길, 단풍나무길, 억새밭길 등 숲과 나무 사이로 1.1km의 산책로와 약 700m에 달하는 자전거도로도 조성할 예정이다.

다양한 주민공동시설은 이 아파트의 또 다른 자랑거리. GX룸이 달린 피트니스센터와 16개 타석의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탁구장, 사우나시설 등이 갖춰져 있고 도서관 및 100석의 독서실이 들어선다.

이곳은 실내 복합놀이공간과 휴식공간을 결합한 ‘캐슬 맘&키즈 카페’가 처음 적용되는 단지이기도 하다. 영·유아와 부모를 위한 커뮤니티 특화 공간인 키즈 카페는 실내 테마놀이터, 파티룸, 동화구연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 밖에 돌잔치를 비롯한 가족행사를 열 수 있는 연회장과 게스트하우스, 무선인터넷이 가능한 사무공간도 있다.

아파트 단지 가까이에는 일산신도시와 교하지구, 파주LCD단지 등이 위치해 있다. 인근에 통일동산, 헤이리 예술마을, 영어마을, 첼시 프리미엄아웃렛 등이 있으며 신도시 내에 이마트와 롯데 명품아웃렛도 들어설 예정이다.

경의선 운정역 인근이라 교통도 편리하다. 제2자유로, 김포관산도로, 경의선 복선전철화 및 서울∼일산∼교하신도시∼문산 간 고속도로 등이 계획돼 있어 서울과의 접근성이 꾸준히 나아지고 있다.

‘교하신도시 롯데캐슬’은 전용면적 기준 59∼126m² 1880채의 대단지 아파트이다. 입주는 2014년 11월로 예정돼 있다. 분양가는 3.3m²당 1100만 원대. 본보기집(모델하우스)은 지하철 3호선 마두역 4번 출구 근처, 뉴코아 사거리에 있다. 031-908-1880

구가인 기자 comedy9@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