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에 관리비 절약형 타운하우스가 나왔다고? 푸르지오 하임, 관리비 싸고 취득세 감면 혜택 받아

  • Array
  • 입력 2011년 4월 15일 11시 49분


코멘트


‘타운하우스는 관리비, 난방비 덩어리?’ 대답은 ‘No’다. 모든 타운하우스가 턱없이 비싼 관리비와 난방비를 내는 것은 아니다.

타운하우스는 관리비가 비싸다는 통념을 깬 타운하우스가 나와 화제다.

바로 경기도 화성 동탄 푸르지오 하임이 그 주인공이다.

동탄 푸르지오하임 분양 관계자는 “동탄 푸르지오 하임의 월 관리비는 집 크기에 따라 월 30만~40만원 선”이라며 “이는 기존 타운하우스의 3분의 1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서울의 고급 주상복합아파트의 관리비가 보통 100만원이 넘는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 타운하우스의 관리비는 저렴한 편이다.

[[기본 설계부터 관리비 절감형]]


동탄 푸르지오 하임이 관리비가 적게 나오는 이유는 타운하우스이지만 세대 수가 많기 때문이다. 세대수가 많은 만큼 공통관리비는 적어지기 마련이다.

이 단지의 기본적인 설계도 관리비 절약에 도움을 준다. 동탄 푸르지오 하임 주거공간은 지하 층이 없는 지상 1층 이상으로 지어졌다. 지하층을 없앤 만큼 열손실을 미리 방지하고 지열을 직접적으로 꾸준히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주차장으로 쓰일 지하공간에는 외부의 자연광을 모아 어두운 공간을 밝히는 집채광 시스템을 적용, 에너지 및 관리비 절감에도 보탬이 된다.

이뿐이 아니다. 동탄 푸르지오하임은 신도시 안에 위치해 도시가스가 기본적으로 제공된다는 장점까지 갖추고 있다.

이 때문에 가격이 비싸고 공급이 불안정한 천연액화가스(LPG)를 사용하는 ‘나홀로’ 타운하우스에 비해 관리비의 상당 부분을 절약할 수가 있다. 일반적으로 LPG 난방은 도시가스에 비해 난방비가 20∼25% 가량 비싼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합리적인 분양가에 대지지분도 넉넉]]


분양가도 합리적인 수준에 책정돼 있다. 동탄 푸르지오 하임의 분양가는 3.3㎡당 1600만∼2000만원 선이다. 가구당으로 따지면 7억∼14억원인 셈이다.

동탄신도시 안에 있는 비슷한 면적의 아파트는 5억5000만~12억원 선이다. 하지만 푸르지오 하임의 대지지분이 건물 면적의 2배 가까이 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분양가는 결코 비싼 게 아니다.

동탄 푸르지오 하임은 가구당 평균 106평의 대지지분이 제공된다. 평균 대지비율이 198%나 되는 셈이다.

[[취득세 반으로 ‘뚝’ ]]
동탄 푸르지오 하임은 풍부한 세제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최근 이슈로 떠올랐던 취득세 인하안이 국회 법안소위를 통과했기 때문이다.

정부는 이달 14일 올해까지 한시적으로 취득세 50% 감면안을 시행하기로 했다. 법안에 따르면 올 3월 22일 이후 잔금을 치르고 계약을 끝낸 사람들에 대해 취득세 50% 감면안이 소급 적용된다.

연말까지 9억원 이하 주택은 취득세가 현재 2%대에서 1%대로, 9억원 초과는 4%대에서 2%대로 줄어든다.

예를 들어 동탄 푸르지오 하임 타운하우스 10억원의 경우 4600만 원을 내야했지만, 올해 말까지는 2700만원으로 줄어든다. 무려 1900만원이나 덜 내게 된 셈이다.

분양 관계자는 “동탄 푸르지오 하임 제일 큰 주택형의 경우 최고 2600만원대의 세제 할인 효과를 받을 수 있다”며 “최근 계약자의 경우 자연스레 분양가 인하 효과를 누리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게다가 동탄 푸르지오 하임은 DTI(총부채상환비율) 규제를 받지 않아 계약자가 거래 은행에 따라 자유롭게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뛰어난 설계도 장점]]
저렴한 관리비뿐 아니라 우수한 주택 품질과 뛰어난 단지 설계도 동탄 푸르지오의 매력이다. 이 타운하우스는 겉모습은 서구형이지만 콘텐트는 한국적 정서에 맞도록 설계된 게 특징이다.

자연 통풍과 일조량이 풍부한 개방형 구조 설계도 적용됐다. 여기에다 고급 주상복합에 못지 않은 주민 공동시설이 넉넉히 갖춰진다. 동탄 푸르지오 하임에는 피트니스클럽·골프연습장·주민회의실 등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됐다. 세대마다 넉넉한 주차공간도 마련됐다.

내부 평면도 다양하다. 동탄 푸르지오 하임은 입주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모두 23개 타입으로 설계했다. 동탄 푸르지오 하임의 또 하나 특징은 복층의 테라스 구조라는 점이다. 각 세대 2층에는 널찍한 테라스가 제공된다.

이로써 동탄 푸르지오 타운하우스는 아파트에서는 좀처럼 맛볼 수 없는 차원 높은 주거생활을 감안하면 전혀 비싼 게 아니라는 게 주변 중개업소 관계자들의 얘기다.

대우건설은 현재 일부 미분양 가구에 대해 선착순 분양 중이다.

분양문의 031-726-9889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