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분양가에 다양한 개발호재까지! 양천 ‘롯데캐슬’을 주목하라!

  • Array
  • 입력 2010년 12월 27일 14시 52분


-매수심리 위축으로 미분양된 ‘진주’ 많아
- 청약통장도 아끼고 다양한 혜액까지…
- 입지 뛰어나고 환금성 좋은 중소형 미분양 주목
- 양천 롯데캐슬 저렴한 분양가와 중소형 평형으로 실수요자들에게 인기

요즘 서울, 수도권 아파트의 매매값과 전세값이 심상치 않다. 전셋값이 뛰면서 서울아파트의 매매값 대비 전셋값 비율이 지난해 1월 최저치를 보이며 올해 크게 높아졌다.

주택시장이 회복세를 보이면서 미분양 단지에 눈길을 돌리는 주택수요자들이 늘고 있다. 전세와 내집 사이에서 주택 매수시점을 저울질하던 수요자들이 현 시점을 적기로 판단한 것이다.

미분양에 관심을 가질 만한 데는 이유가 있다. 입지여건이 좋고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아파트임에도 불구하고 시장 분위기를 타지 못해 미분양으로 남은 물량들이 많기 때문이다.

미분양 아파트는 중도금 무이자, 발코니 확장 무료 등 다양한 혜택을 내세워 가격면에서 경쟁력 이 있고 특히, 소형아파트는 요즘 같은 불황에 투자금이 적게 들어 인기가 높다. 게다가 미분양 은 청약통장이 필요없고 원하는 동,호수를 계약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미분양아파트를 잘 만 고르면 부동산 경기가 본격적으로 회복될 때 프리미엄까지 형성되는 경우 가 많아 눈여겨 볼 만 하다. 게다가 내년에는 부동산 시장이 전반적으로 회복될 가능성이 높 아 서두를 필요가 있다는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입지나 분양가는 물론 발코니 확장 및 금융혜택 등의 조건을 꼼꼼히 살피면 좋은 집을 저렴하게 매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개발호재 풍부하고 입지가 뛰어난 중소형 미분양이 주목받고 있다.

롯데건설은 양천구 신월4동 일대에서 단독주택 재건축 단지인 ‘양천 롯데캐슬’을 공급 중이다. 양 천 롯데캐슬은 지하2층 ~ 지상15층 5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9~84㎡ 317가구로 구성돼 있다.

'양천 롯데캐슬'은 선시공 후분양 아파트이기 때문에 단지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분양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현재 현장에는 전용 59㎡, 70㎡, 84㎡의 샘플하우스를 공개해 놓고 있으며 단지 조경도 둘러볼 수 있다.

양천 롯데캐슬은의 매력은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된 점과, 신규아파트 임에도 3.3㎡당 평균 1,348만원으로 저렴한 분양가와 각종 주변 개발 호재 등을 들 수 있다.

특히 요즘같이 전세난을 겪고 있는 시점에서 저렴한 분양가, 최근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평형으로 구성된 점이 실수요자들에게 크게 어필하고 있다.

▶ 서남권 르네상스, 신정재정비촉진사업 등 대규모 개발 사업 추진

양천 롯데캐슬이 들어서는 양천구 일대는 서울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규모 개발사업인 ‘서남권 르네상스 계획에’포함되어 있어 지역발전 및 부동산 시장 활성화 등의 수혜가 기대되는 지역이다.

기존 준공업지역에 묶여 침체돼 있던 서남권 지역을 지식, 창조, 문화산업을 선도하는 서울의 신경제거점도시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그 중 양천구 서쪽에 치우쳐 동쪽의 목동생활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개발이 미흡했던 신월동 일대는 주목할만 하며, 특히 단지 인근에 신정재정비촉진 사업을 추진되고 있어 공원, 문화시설, 환경 등이 잘 갖춰진 뉴타운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 신월IC,남부 순환로 인접, 신월~당산 경전철 도입 예정
양천 롯데캐슬은 신월 IC, 남부 순환로에 인접해 있으며 경인고속도로에서 여의도를 잇는 제물포로가 지하도로 건설될 예정이다. 또 신월∼당산 경전철사업도 추진될 예정이어서 대중교통 여건이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마트, 현대백화점, 이대 목동병원 등 목동 생활권이 가까워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한 편이다.

▶ 주차장 100% 지하화, 지상은 녹지공간으로 꾸민 친환경 에코아파트
양천 롯데캐슬은 건폐율 26.02%의 쾌적함, 조망권을 고려한 교차배치, 모든 가구에서 지하 주차장으로 곧바로 연결되는 엘리베이터를 설치하여 더욱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으며, 발코니 확장도 무상으로 제공된다.

주차장을 100% 지하화하고 지상은 녹지공간으로 꾸며 안전하고 쾌적한 단지로 조성했다. 특히 어린이를 위한 공간을 특화한 것이 눈에 띈다. 여름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캐슬 바다놀이터'와 하늘을 주제로 다양한 인체공학적 놀이기구를 도입한 '캐슬 하늘놀이터' 등을 단지에 설치했다.

단지 저층부는 석재마감으로 고급스러운 외관 설계가 눈에 띄며 각 동을 엇각으로 배치해 사생활 보호 및 채광 조망에 유리하도록 했다. 1층은 필로티 구조여서 개방감과 함께 단지가 넓어 보이는 효과를 내고 있다

이마트, 현대백화점, 이대 목동병원 등 목동 생활권이 가까워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한 편이다.

(분양 문의 : 02-2602-2434)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