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머니, 고액자산가 위주 신탁 문턱 낮추고 보험 상품 활성화”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BBQ가 유럽 시장 진출의 공식적인 첫걸음을 내딛었다. 스페인에 ‘유럽 헤드쿼터(Headquarter)’를 설립하면서다.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그룹은 최근 BLT F&B그룹과 함께 송파구 사옥에서 유럽 진출 출정식을 열고, 스페인에 합작 형태의 유럽 헤드쿼터를 설립한다고 8일 밝…

삼양식품은 신제품 ‘삼양 1963’이 출시 한 달 만에 700만 개 이상 팔렸다고 8일 밝혔다. 기존 삼양라면(오리지널) 월평균 판매량의 80%를 넘는 수치다.삼양1963은 소비자 가격이 기존 삼양라면의 약 1.5 배인 프리미엄 라면으로, 동물성 기름인 우지(소기름) 유탕 처리 방식…
![美 연비기준 완화로 내연기관차 숨통…업체 희비 엇갈려[자동차팀의 비즈워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08/132911671.1.jpg)
얼마 전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전임 조 바이든 정부의 유산인 기업평균연비규제(CAFE)를 대폭 완화하기로 하면서 미국 자동차 업계가 들썩이고 있습니다. CAFE는 제조사가 판매한 전체 차량의 평균 연비를 정부 목표치 이상으로 맞추도록 강제하는 제도로, 기준 미달 시 막대한 벌…

3370만 명 정보 유출 사태를 빚은 쿠팡 미국 본사를 상대로 징벌적 손해배상 소송이 추진된다. 김범석 의장 책임론이 비등한 가운데, 법무법인 대륜은 미 로펌과 손잡고 본사에 직접 책임을 묻는 소송을 제기한다고 8일 밝혔다.

사모펀드 운용사 아크앤파트너스가 자사가 최대주주로 있는 숨고의 CEO(최고경영자)로 야놀자 임원 출신 전략 및 신사업 전문가를 선임했다. M&A(인수합병) 등 전략의 다변화로 숨고의 성장세를 가속화하기 위한 조치라는 분석이다. 아크앤파트너스는 최근 숨고(운영사 브레이브모바일)의 CEO…

전국철도노동조합은 8일 정부가 이원화된 고속철도 운영 체계인 코레일과 SR을 내년 말까지 통합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한 것을 환영했다.철도노조는 고속철도 운영기관의 통합은 철도산업 전체의 경쟁력을 끌어올릴 뿐만 아니라, 공공성 또한 높일 초석임을 확신한다“면서 이처럼 밝혔다. 철도노조…

메르세데스-벤츠가 ‘디 올-뉴 메르세데스-벤츠 GLB’를 8일 공개했다. 신형 GLB는 넉넉한 실내공간과 함께 600km 이상 긴 주행거리, 오프로드 캐릭터를 강조한 디자인, 차세대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MB.OS 등을 핵심 경쟁력으로 내세운다. GLB 250+ 위드 EQ 테크놀로지…

정부가 한국철도공사(코레일)과 수서발고속철(SRT) 운영사 에스알(SR) 통합 로드맵을 발표한 데 대해 철도노조와 여당 의원들이 일제히 환영 입장을 밝혔다.전국철도노동조합은 8일 논평을 통해 “철도노동자는 기관 통합 결정을 환영한다”며 “고속철도 운영기관의 통합은 철도산업 전체의 경쟁…

스트라드비젼이 지난 1~5일(현지시간)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AWS 리:인벤트(re:Invent) 2025’에 참가해 차세대 기술 로드맵을 공개하며 데이터 인프라 혁신 전략을 제시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김인수 스트라드비젼 데이터 이노베이션 센터장은 글로벌 자율주행 업계가 △멀티…

방탄소년단(BTS)과 삼성전자, 배우 고두심씨 등이 기부·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행정안전부는 8일 서울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제5회 대한민국 착한기부대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7명의 개인과 13개의 기업·단체에게 대통령 표창 등 총 20점의 포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