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례군 섬진강 케이블카로 新관광시대 연다
지리산과 섬진강을 품은 전남 구례군이 케이블카를 통해 새로운 관광 시대의 문을 연다. 수십 년간 군민의 숙원이었던 오산권역 섬진강 케이블카 설치 사업이 기공식을 계기로 본궤도에 오르면서 구례 관광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 총연장 2.34㎞ 섬진강 케이블카 첫 삽구례군은 전체 면적의…
- 2026-02-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지리산과 섬진강을 품은 전남 구례군이 케이블카를 통해 새로운 관광 시대의 문을 연다. 수십 년간 군민의 숙원이었던 오산권역 섬진강 케이블카 설치 사업이 기공식을 계기로 본궤도에 오르면서 구례 관광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 총연장 2.34㎞ 섬진강 케이블카 첫 삽구례군은 전체 면적의…

전북 정읍시는 지역의 역사와 국가유산을 빛과 미디어아트로 풀어낸 복합 전시 공간인 ‘정읍 국가유산 미디어아트관 1894 달하루’를 개관했다고 9일 밝혔다.부전동에 문을 연 1894 달하루는 국가유산청이 지원한 국비 97억5000만 원과 시비 98억 원 등 총 195억5000만 원이 투…

서울시가 설 연휴 기간 시민들의 귀성·귀경 편의를 위해 14일부터 18일까지 지하철과 버스 막차시간을 연장하고 성묘 지원 버스를 운행한다. 경부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운영 시간을 늘리며 공항과 기차역 일대 불법 영업 택시 단속도 강화한다.시는 이같은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을 시행한다고…

부하인 여성 부사관을 추행한 혐의로 기소된 40대 직업군인에 대해 재판부가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했다.울산지법 형사12부(박정홍 부장판사)는 군인등강제추행 혐의로 기소된 A 씨(45)에게 징역 1년 6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다고 9일 밝혔다. 재판부는 또 3년간의 취업제한도 명령…

검찰이 가상자산 투자 사기 사이트를 개발해 8억원을 편취한 30대 남성을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겼다.서울북부지검 형사3부(부장검사 박인우)는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사기)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를 받는 개발자 A씨를 지난 6일…

사회복무요원 근무 중 무단 결근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그룹 ‘위너’의 송민호(32)씨 첫 공판기일이 연기됐다.9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서부지법 형사10단독(판사 성준규)는 오는 4월 21일 병역법 위반 등 혐의를 받는 송씨와 복무 관리 책임자 이모씨에 대한 첫 공판기일을 진행한다.당…

세종시 어진동의 한 오피스텔에서 근무 중이던 30대 사무관이 숨진 채 발견돼 충격을 주고 있다.9일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지난 3일 오전 9시25분께 오피스텔 앞 도로에 남성이 쓰러져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현장에 출동한 소방은 이미 숨진 상태의 A씨를 확인하고 경찰에 인계했다.…
![아이들이 코딱지 먹는 이유…정말 ‘천연 예방접종’일까?[건강팩트체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09/133324654.3.jpg)
코딱지 한 번 안 먹고 자란 사람이 있을까? 코 파기는 어른이 되어서도 한다. 하지만 성인 대부분 그걸 먹진 않는다. 적어도 겉보기엔 그렇다.아이들은 왜 코딱지를 먹을까? 혹시 그 행동에는 나름의 이유가 있는 걸까?사람만 코딱지를 먹는 것은 아니다. 최소 12종의 영장류가 코딱지를 먹…

가출한 딸 친구에게서 연락처를 강제로 받아내고 학폭위에 넘기겠다고 협박한 아버지가 항소심에서 감형받았다.광주고법 제1형사부(재판장 김진환)는 강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보복 협박)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은 A 씨에 대한 원심을 파…

9일 오전 10시 33분 29초, 경북 영덕 인근 해역서 규모 2.4 지진이 발생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 지진의 발생 위치는 동경 129.65, 북위 36.57이며, 발생 깊이는 21㎞다. 기상청은 이 지진으로 인한 피해는 없을 것으로 예상했다. (서울=뉴스1)

9일 낮부터 기온이 평년기온 수준을 회복하면서 지난주부터 이어지던 추위가 끝날 전망이다. 10일 전국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지만 동쪽 지역의 강수량은 적어 이 지역 건조특보는 유지될 가능성이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9일 아침까지 이어지던 한파는 이날 낮부터 기온이 차차 오르며 해소된다…

일본 전범 기업 니시마쓰 건설이 강제 동원 피해자들에게 총 7000만 원가량을 배상해야 한다는 판결이 대법원에서 확정됐다. 법원은 피해자들이 청구한 금액 중 소송에 참여하지 않은 유족 몫을 제외한 청구 금액을 모두 인정했다.9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2부(주심 권영준 대법관)는 배 …

강풍과 눈보라로 한때 활주로가 폐쇄됐던 제주국제공항이 9일 정상 운항되고 있다.한국공항공사 제주공항은 이날 총 481편(출발 241편·도착 240편)의 항공기가 승객 8만1252명을 수송하게 된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전날 제주를 떠나지 못했던 체류객은 이날 모두 해소될 전망이다. [제…

법원이 판결문 오기 사실을 6개월간 모르고 있다가 뒤늦게 수습에 나섰다.9일 법조계에 따르면 청주지방법원 충주지원 민사1부는 오기 사실이 드러난 지난 8월 판결에 대해 최근 직권으로 경정 결정했다.법원 판결 경정은 선고된 판결문에 계산 착오, 오기 등 명백한 오류가 있을 때 법원이 이…

구독자 655만명 규모의 미국 여행 유튜버가 최근 한국의 고시원 생활을 다룬 영상을 공개했다.지난 1일 여행 유튜버 드류 빈스키(Drew Binsky)가 자신의 채널에 ‘한국에서 가장 작은 아파트 내부’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올렸다. 해당 영상은 9일 현재 조회수 190만회를 넘겼다.빈…

쿠팡 수사 무마·퇴직금 미지급 의혹을 수사하는 특별검사팀이 9일 외압을 행사한 인물로 지목된 엄희준 검사를 재소환했다. 엄 검사는 지난달 9일 첫 조사에 이어 이날 오전 10시께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혐의 2차 피의자 조사를 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안권섭 특검 사무실에 도착했다.엄 검사…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설 명절을 앞둔 9일 식중독 예방을 위한 올바른 장보기 요령을 안내하며 식중독 예방 수칙을 준수해달라고 당부했다.명절 음식 준비를 위해 식재료를 장 볼 때는 신선도 유지를 위해 구입 순서를 지켜 가급적 1시간 이내에 마치는 것이 바람직하다.우선 상온 보관이 가능한 가…

가수 이영지가 팬들과 함께한 참여형 콘텐츠의 수익금 1억 원을 소아암 환아들을 위해 기부했다.9일 소아암 전문 비영리단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이사장 신희영)은 이영지가 지난 2월 3일 팬들과 함께한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총 1억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는 이영지가 최…

충남 천안 광덕면 한솔제지 공장 앞 한 도로에서 주행 중이던 탱크로리 한 대가 신호 대기중이던 승용차의 뒤를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했다.9일 충남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5분경 발생한 이 사고로 승용차는 전소됐고, 탱크로리는 운전석 일부가 파괴됐다.승용차의 운전자와 탱크로리…

3대 특검 잔여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 특별수사본부(특수본)가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 직후 대통령실 컴퓨터(PC) 초기화를 지시한 의혹을 받는 정진석 전 대통령비서실장을 상대로 밤샘 조사를 벌였다.9일 경찰 등에 따르면 정 전 실장은 공용전자기록 손상, 대통령기록물관리법 위반, 직권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