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 13억뷰 돌파

송치훈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1-07-18 18:29수정 2021-07-18 18:3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3억 회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9년 4월 발표한 ‘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는 18일 오후 4시 17분경 13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에 이어 통산 2번째 13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는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이야기한 곡으로, 미국의 인기 가수 할시(Halsey)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이 곡은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8위로 진입한 뒤 8주 연속 차트인했으며, 발표된 지 2년이 넘은 지금까지도 국내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에 머물 정도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뮤직비디오는 풍성한 볼거리를 담아 한 편의 뮤지컬 영화를 연상케 한다. 극장과 무대, 가로등 거리 등 화려한 세트에서 펼쳐지는 경쾌하고 자유로운 방탄소년단의 퍼포먼스와 함께 수십 명의 댄서와 호흡을 맞춘 마지막 군무 장면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주요기사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를 포함해 방탄소년단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는 총 34편이 됐다.


송치훈 동아닷컴 기자 sch53@donga.com
오늘의 핫이슈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