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나를 찾아서] 대한민국 최고의 소믈리에가 선택한 ‘카멜로드 피노누아’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5월 23일 03시 00분


코멘트

아영FBC

왼쪽부터 고효석, 신동혁, 이승훈 소믈리에
왼쪽부터 고효석, 신동혁, 이승훈 소믈리에
와인은 미각으로 즐기는 최고의 여행 중 하나이다. 이 봄 눈으로만 즐기기에는 아까운 여행들이 있어 하나를 소개한다. 바로 카멜로드 피노누아이다. 잭슨 패밀리 와인이 생산하는 와인 중에 카멜로드 피노누아는 캘리포니아 피노누아의 진수를 보여준다. 초보자나 젊은 층에 편하고 부담 없이 다가갈 수 있는 맛과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와인 애호가나 중·장년층도 쉽고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는 와인이다. 베리류와 화사한 꽃내음은 연인들이 사랑을 속삭이기에도 제격이다. 입안에서 부드러운 질감과 적당한 산도가 균형을 이루는 상큼 발랄한 와인이라 할 수 있다.

이 와인이 특별한 이유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1등 소믈리에의 추천와인임에도 있다. 2015년 초 ‘소믈리에 베스트 초이스’ 품평회에서 와인을 가장 섬세하게 다루는 16명의 소믈리에는 ‘베스트 데일리 레드 와인(Best Daily Wine)’을 주제로 100가지 이상의 와인을 시음(테이스팅)한 후 그중 맛이 가장 좋았던 와인 1종을 일명 ‘스페셜티 와인’으로 선정했다. 카멜로드 피노누아는 이 분야에서 스페셜티 최다 득표 와인으로 선정됐다. 특히, 제10, 11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 연속 1위 입상을 한 이승훈 소믈리에(비나포)를 비롯해 7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 1위 입상을 한 고효석 소믈리에(두가헌), 13회 대회 1위를 한 신동혁 소믈리에(정식당) 등 가장 많은 심사위원이 카멜로드 피노누아를 ‘스페셜티 와인’으로 선정해 주목을 끌었다. 특히 신동혁 소믈리에는 4월 21일 진행된 ‘2016 코리아 소믈리에 오브 더 이어’에서 우승을 차지하면서 외모만큼 출중한 실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 바 있다.

‘스페셜티 와인’으로 ‘카멜로드 피노누아’가 선정된 특별한 이유에 대해 고효석 소믈리에는 “와인이 가지고 있는 매력적인 향과 함께 오랜 시간이 필요하지 않더라도 코끝을 자극하는 과실향과 향긋한 꽃내음은 독특한 특징을 지닌 와인을 선호하는 본인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매력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입안과 목 안쪽에서도 첫 향이 고스란히 전해져 마치 매혹적인 향수를 뿌린 여성이 계속 맴도는 느낌마저 든다”고 은유적으로 표현했다. 이승훈 소믈리에는 “수많은 와인 수입사별로 자신 있는 밸류 와인들이 출품된 상태에서 한 가지의 ‘스페셜티 와인’을 선정하는 부분이 이 품평회에서 가장 고민스러운 시간이었다”며 “와인이 줄 수 있는 과일의 매력적인 향과 입안에서 좋은 밸런스를 가장 잘 표현한 와인이라고 생각해 ‘스페셜티 와인’으로 선정했다”고 덧붙였다.

카멜 시티로 가는 길 표현한 ‘카멜로드 피노누아’


카멜로드 피노누아가 생산되는 캘리포니아 지역에 대해 소믈리들은 환상적인 기후조건을 가지고 있는 ‘축복받은 땅’이라 표현했다. 카멜로드 피노누아는 잭슨 패밀리 와인의 부티크 와인으로 잭슨 패밀리 와인은 1982년 제스 잭슨이 설립해, 현재 미국, 이탈리아, 프랑스, 칠레에 35개의 와이너리를 소유한 미국 최대 가족 경영 프리미엄 와인 생산 회사다. 변호사였던 제스 잭슨은 50세가 지난 나이에 와인생산업에 투신하여 4년 연속 미국 판매 1위 샤르도네, 10년 연속 최다 수상, 내파 밸리 프리미엄 와이너리 최다 보유, 미국 와인 대회 역사상 최초의 플래티넘 와인 수상 등 ‘캘리포니아 와인 역사의 레코드 브레이커’라 불리며 10년 만에 포브스 백만장자의 대열에 진입한 미국 와인의 신화적인 인물이다. 2011년 제스 잭슨의 사후에는 부인이자 평생의 동료였던 바버라 뱅키 여사가 성공적으로 회사를 이끌고 있다. 이들 부부는 미국 와인의 고급화를 이끈 공로로 미국 와인 전문지 ‘Wine Enthusiast’로부터 ‘올해의 인물’로 선정되는 유일한 기록을 남기기도 했다.

㈜아영FBC에서는 카멜로드 피노누아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 카멜로드 피노누아 1병과 피노누아 전용 글라스를 케이스에 담아 특별 가격으로 구성했다. 전국 와인나라 매장(강남 삼성타운점, 양평점, 코엑스점, 파이낸스센터점, 진주 신안점), 롯데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메가마트 등 대형 매장에서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3만 원대이다. ‘카멜로드 피노누아’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와인나라 홈페이지(www.winenara.com)와 아영FBC 공식 페이스북 (www.facebook.com/alliedyoung)에서 확인 가능하다. 02-2175-0027

정지혜 기자 chiae@donga.com
#여행#나를 찾아서. 아영fbc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