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높은 아현뉴타운 재개발 속 염리동 신규 아파트 ‘인기’

  • 입력 2015년 10월 15일 11시 45분


코멘트
마포구 아현뉴타운에 포함된 염리동,아현동,공덕동 일대가 도심 대표 중산층 주거타운으로 탈바꿈 하고 있다. 이곳은 직주근접 교통 쇼핑시설 등 주거환경이 이미 잘 갖춰져 있는 서울지역의 심장부임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더딘 개발로 노후한 주택들이 많은 지역이었다. 하지만 2004년 이 일대가 대규모 뉴타운,재개발 사업을 통해 노후 다세대,다가구 주택들이 다 허물어지고 새아파트가 들어오면서 3.3㎡당 2400만~2500만 원이 넘는 고급 아파트들이 들어서며 서울 대표 부촌으로 상전벽해를 이뤄냈다.

현재 아현뉴타운 주변 아파트들은 매매값과 전셋값이 별차이를 보이지 않고 있다. 실제 공덕파크자이는 전용 84㎡가 7억4000만~8억원 정도다. 하지만 전셋값은 84㎡가 6억4000만~6억7000만원 올라서면서 유례없는 전세난에 전세물건이 동난 상황. 게다가 비싼 전셋값을 물더라도 직장에서 가까운 곳에 거주하려는 수요가 많다보니 집주인들이 올려놓는 전셋값에 거래되고 있다는 게 주변 부동산 업자들의 얘기다. 인근 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전세품귀 현상으로 전셋값은 더욱더 높아지고 있어 매매로 갈아타려는 수요가 늘고있다”고 말했다.

아파트 가격도 가파르게 상승했다. 부동산 114자료에 따르면 아현뉴타운 개발로 입주를 시작한 아현동 아파트값이 3.3㎡당 지난해 10월 1970만원에서 이달 2148만원으로 1년 새 3.3㎡ 당 178만원 오르며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서울 아파트값이 3.3㎡당(10월 기준) 1729만원으로 작년 대비 85만원 상승한 것을 감안하면 큰 폭의 오름세다. 이는 당시 뉴타운개발로 지어진 새아파트들이 올해 대거 입주를 하면서 지역 시세를 끌어올리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아현뉴타운의 아파트값 상승세는 고스란히 지역 호재가 있는 염리동 재개발지역으로 번지고 있다. 염리동 일대는 서울의 최고 중심부 재개발이라는 탁월한 입지로 부각되고 있어서다.

◆ 5개 철도 노선이 교차하는 교통요지
마포구 염리동은 광화문,종로 등 도심 중심부와 가깝고 업무시설 밀집지역인 여의도도 마포대교만 건너면 진입할 수 있어 중심업무지구인 여의도나 서울역 쪽으로 출퇴근하는 수요자가 꾸준한 곳이기도 하다. 또한, 홍대와 신촌 일대의 상업지역도 인접해 강북권 알짜배기 주거지역으로 평가받는다. 뿐만 아니라 지하철 2,5,6호선, 공항철도, 경의선 등 5개 철도 노선을 통과해 교통요지에 꼽히지만, 지형상 경사가 높고 노후한 다세대,다가구가 대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좋은 입지와 생활 인프라에도 불구하고 선호도가 낮았던 것이 현실이다.

인근 중개업소 관계자는 “마포 염리동는 뛰어난 교육여건과 편리한 교통, 생활인프라가 풍부해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지만, 그간 신규 아파트공급이 없어 대기 수요가 높은 곳 중에 하나였다”며, “뉴타운,재개발을 통해 신규아파트가 공급되면서 마포구를 대표하는 최고 주거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 GS건설, 마포구 염리동서 ‘마포자이3차’ 분양.. ‘자이’ 브랜드 기대↑
대표적인 단지가 GS건설이 마포구 염리동 일대 분양하는 ‘마포자이3차’다. 지하 4층부터 지상 8~25층까지 총 12개동 규모 927가구로 구성된다. 전용 84㎡ 이하가 98%를 차지한다. 이 가운데 일반분양은 전용 59~119㎡형 436가구로 구성된다.

하늘공원을 등지고 주변 한강생태공원,효창공원,노고산근린공원 등이 자리잡고 있어 주변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단지 내부도 ‘그린’으로 가득하다. 조화로운 단지배치와 스카이라인, 차별화된 디자인과 지형에 어울리는 현대적인 조경시설로 꾸며졌다. 주차장을 모두 지하에 배치해 지상은 보행자 중심 녹지 공간으로 만들었다.

현대인들에게 쉼터를 제공해 줄 수 있는 주변 문화생활도 눈에 띈다. 마포 일대는 뉴타운 개발 뒤 주거환경이 좋아지면서 주변의 다양한 예술,문화, 커뮤니티 등 관광산업 형성하게 되었다. 단지 인근에 마포아트센터를 비롯해 마포구의 음식문화축제, 인근 홍대지역의 문화예술축제 등 지역 문화명소를 다양하게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인근에 숭문중,고와 일성여고를 비롯해 단지에서 서울여중,동도중,한서초,용강초,염리초교가 가까워 교육여건도 좋은 편이다.

마포자이3차의 미래가치는 무엇보다 주목할 부분이다. 마포구는 현재 뉴타운 및 재개발 등의 도시재생사업이 한창이며, 단지 주변으로 향후 수천여 가구가 넘는 대규모 주거타운이 형성된다. 뿐만 아니라 마포자이3차는 밤섬자이,청암 자이,공덕자이,공덕 파크자이,마포자이 1,2차 등과 함께 자이브랜드 타운을 조성한다는 점도 호재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마포구 염리동 58-3번지(현장부지 내)에 마련되어 있으며, 자세한 사항 및 분양문의는 번호 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2135-2577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