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北 김정은이 직접 조문한 혁명 1세대 ‘황순희’는 누구?
더보기

北 김정은이 직접 조문한 혁명 1세대 ‘황순희’는 누구?

뉴시스입력 2020-01-18 09:09수정 2020-01-18 22:12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김정은, 리설주 여사와 빈소 찾아 조문
故 황순희, 김일성·김정숙 등과 항일운동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할아버지 김일성 주석의 항일 투쟁 동료인 ‘혁명 1세대’ 황순희 빈소를 조문했다고 18일 조선중앙TV가 보도했다. [서울=뉴시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김일성 주석과 함께 항일 투쟁을 했던 ‘혁명 1세대’ 고(故) 황순희 빈소를 찾아 조문했다.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은 18일 “김정은 동지께서 리설주 여사와 함께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이며 조선혁명박물관 관장인 항일혁명투사 황순희 동지의 서거에 즈음해 1월17일 고인의 영구를 찾고, 깊은 애도의 뜻을 표시했다”고 보도했다.

황순희는 과거 김일성 주석,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생모인 김정숙 등과 함께 동북항일연구에서 활동한 인물로 향년 100세의 나이로 17일 타계했다. 김일성고급당학교를 졸업하고, 조선혁명박물관에서 책임 일꾼으로 수십년간 혁명사적자료를 발굴·고증해 왔다.


조선중앙통신은 고인에 대해 “항일 대전의 참전자이고 증견자인 황순희 동지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 동지와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 동지의 현명한 영도를 높이 받들고, 백두에서 개척된 주체혁명위업의 완성을 위해 모든 것을 바쳐 투쟁해온 혁명의 제1세대 투사이며 견실한 여성 혁명가”라고 평가했다.

주요기사

김 위원장은 이날 평양시 보통강구역 서장회관에 안치된 시신 앞에서 추모하며 묵상했다. 이어 유가족들을 만나 조의를 표하고, 위로를 건넸다.


[서울=뉴시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