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분양현장]“교통 편해요” 외국인전용 렌털하우스 평택 미군기지 등 겨냥 고수익 기대

  • 동아일보
  • 입력 2017년 2월 10일 03시 00분


코멘트

평택 ‘헤레나 힐 타운’

2017년 경기도 평택이 부동산 투자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고덕 국제신도시 개발, 수서고속철도(SRT) 평택 지제역 개통, 395만여 m² 규모의 삼성과 98만여 m² 규모의 LG전자 산업단지 본격 가동 등 다양한 호재가 가시화되고 있다. 특히 여의도 5.4배 규모의 동북아 최대 미군기지의 이전 계획에 따라 수만 명이 평택으로 유입될 것으로 예상된다. 때문에 미군 및 미군무원 대상으로 한 임대주택 렌털하우스가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그 중에서 국제화도시의 이름에 걸맞게 외국인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전용 렌털하우스 ‘헤레나 힐 타운’이 눈에 띄는데 미군 및 미군무원을 상대로 한 최적의 주거 입지를 갖추고 있다. 독곡동 361-3 일대에 자리 잡아 미 공군기지(OSAN AB)와 1km 거리에 있으며 승용차로 5분 이내에 출퇴근이 가능하다. 국도 1호선과 인접해 평택 전 지역과도 빠르게 통할 수 있다. SRT 평택 지제역은 지난해 말 개통돼 강남 수서역까지 20분 내에 도착할 수 있어 교통면에서 엄청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그밖에 송탄역과 송탄시외버스터미널 등이 1km 내에 있어서 대중교통을 이용해 서울 및 수도권을 1시간대로 오갈 수 있다.

‘헤레나 힐 타운’은 외국인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단독주택이면서도 높은 층고를 제공하고 유럽풍 디자인의 11개 타입으로 건축물 내부디자인을 다양화했다. 70개 동 전 가구를 남향과 남서향으로 배치해 일조량이 높고 통풍이 잘되도록 하였으며, 1가구 3개층(지상 3층, 지하 1층∼지상 2층)의 수직구조로 독립성까지 확보한 친환경 단독주택 단지이다. 외국인이 생활하는 데 불편함이 없게 220V와 110V를 병행해서 사용할 수 있고 옵션으로는 방별로 붙박이장과 천장형 에어컨 시스템을 제공한다. 세탁기와 건조기까지 2대를 제공하며 식기세척기, 전기오븐, 가스레인지, 실링팬, 전자비데(안방)를 풍족한 옵션으로 제공한다.

그동안 평택하면 미군대상 렌털이 부동산의 주요 이슈로 떠올랐으나 외국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단독주택의 타운하우스 공급이 거의 없었다. 외국인 가족이 머물 수 있는 주택에 대한 갈증이 심했던 것이 사실이다. 또 총사업비 100조 원 규모의 고덕 삼성 산업단지가 수원삼성전자의 2.4배로 조성되어 올해 본격 가동에 들어감에 따라 이에 따른 외국인 임직원이 머물 수 있는 본격적인 외국인 렌털상품이 없었던 것도 평택시의 현실이었다. 이에 맞추어 5만4000여 가구, 13만5000명을 수용하는 고덕 국제신도시가 2020년 준공 목표이지만 올해의 수요를 감당하기까지는 먼 얘기여서 ‘헤레나 힐 타운’과 같은 외국인 전용 렌털하우스의 공급은 부동산 시장에 반가운 소식이다.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렌탈하우징 사업은 현 주한 미군기지 주변에 영외 거주 군인이나 군속, 군무원, 기술자들을 상대로 하는 수익형 임대 사업으로 기존 상품보다 쉽고 안전하게 고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미군부대 주택과나 삼성 및 LG산업단지 관련업체 주거관리부서 담당직원과 직접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기에 안전하며, 상황에 따라 월세가 아닌 연세로도 지급받을 수 있어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또한 외국인 대상이어서 전입신고나 확정일자를 생략하며 임차인 월세 소득공제 미신고로 사실상 면세사업 혜택을 볼 수 있는 특징이 있다. 특히, 미군 및 미군무원은 계급별 해외주택수당이 책정되어 있고 물가 상승률을 감안하여 주택수당을 인상해주고 있기에 연 4000만 원 이상의 안정적인 고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문의 031-666-6565

‘헤레나 힐 타운’ 관계자는 “연이은 개발 계획에 따라 늘어나는 유입 인구로 인해 평택의 미래 가치는 더욱 커질 것”이라며 “헤레나 힐 타운은 임대에 대한 대기수요층이 탄탄한 배경을 가지고 있어 공실 없이 임대 수입을 올릴 수 있는 투자가치가 높은 상품임과 동시에 수서발 고속철도 개통과 맞물려 서울, 특히 강남권 접근성이 대폭 개선되어 이에 따른 지가상승까지 기대할 수 있는 평택의 유일한 투자 상품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건축물 등기 후 1년간 전용면적 168.57m² 타입은 월 240만 원, 211.10m² 타입은 월 260만 원을 확정임대수익으로 임대관리회사가 보증하는 시스템으로 관리하기에 더욱 신뢰할 수 있는 투자 상품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현재 1차 시범단지 20채는 분양을 완료하고 건축 중에 있으며 이번에는 2, 3차 단지를 분양하고 있다. 1차 단지의 경우 분양 완료가 한 달 안에 이루어지다보니 관심이 있을 경우 상담을 통하여 빠르게 접근하는 것을 권한다. 서울 지역은 홍보차량이 순회하고 있어 투어를 계획한다면 투어차량을 이용하여 평택 현장과 샘플하우스 투어를 통해 상품을 직접 경험해보고 꼼꼼하게 따져 투자 결정하는 것을 권한다.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
#평택#헤레나힐타운#렌털하우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