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프로배구 러시앤캐시, 팀명 ‘베스피드’ 확정…엠블럼 공개
더보기

프로배구 러시앤캐시, 팀명 ‘베스피드’ 확정…엠블럼 공개

동아일보입력 2013-08-05 14:30수정 2013-08-05 14:3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러시앤캐시 베스피드
한국프로배구 제 7구단 러시앤캐시의 팀명이 '베스피드(VESPID)'로 확정됐다.

러시앤캐시는 5일 '베스피드'라는 팀명과 엠블럼 등을 공개했다. 러시앤캐시는 "베스피드는 말벌과(科)를 총칭하는 단어로, 말벌의 날카로운 침은 빈 공간을 파고드는 예리한 서브와 그 어떤 벽도 기필코 무너뜨리는 빠르고 정확한 스파이크를 의미한다"라면서 "말벌 특유의 집단적이고 공격적인 특징에 베스트 스피드(Best Speed)라는 의미를 더해 신생팀 러시앤캐시의 빠르고 패기 넘치는 팀 특성을 표현했다"라고 설명했다.

'베스피드'의 아이디어 제안자는 상무에서 군복부중인 센터 한상길(26). 한상길은 베스피어리(VESPIARY-말벌¤)라는 팀명을 제안했고, 러시앤캐시 측은 전문가들의 조언과 사내 토론을 통해 '베스피드'라는 팀명을 확정지었다.


러시앤캐시의 엠블럼은 역삼각형 구도에 양끝을 날카로운 벌침으로 형상화한 것. 말벌 특유의 역동성과 속도감, 강인함 등을 구현해냈다는 평가다. '말벌'의 특성상 러시앤캐시의 고유컬러인 노란색을 주요 색상으로, 검정색과 오렌지색을 서브컬러로 가미할 수 있다는 점도 눈에 띈다.

주요기사

러시앤캐시 배구단은 오는 12일 개최되는 2013~2014신인선수 드래프트 행사부터 팀의 공식명칭과 엠블렘 등을 사용할 계획이다.

김영록 동아닷컴 기자 bread425@donga.com
사진제공=러시앤캐시 배구단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