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에듀윌] 주택관리사 채용 담당자가 알려주는 취업 팁은?
더보기

[에듀윌] 주택관리사 채용 담당자가 알려주는 취업 팁은?

스포츠동아입력 2019-07-22 14:44수정 2019-07-22 14:45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주택관리사 자격증이 각광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많은 중장년층이 주택관리사 시험을 준비하는 까닭은 ‘퇴직 후 인생 2막을 준비하기 위해’, ‘새로운 직장을 찾기 위해’일 것이다.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관리소장으로 취업할 수 있다. 이들을 채용하고 관리하는 위탁관리 회사가 있는데 통계에 따르면 국내 위탁사는 약 500개 내외가 존재한다. 위탁사들은 공채 또는 상시 채용을 통해 주택관리사들을 채용하는데, 이 채용의 문을 넘는 것이 쉽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위탁관리사 취업을 노린다면 인재상, 관리소장으로 갖춰야 할 덕목 등 미리 정보를 알고 준비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덕우종합관리, 율산개발, 세화종합관리 등 위탁사를 찾아 채용담당자와 인터뷰를 가져 취업 노하우를 공개했다.

관련기사

인재상을 묻는 질문에 채용담당자는 “문제 해결 능력이 있고 입주민과 친화력이 있는 관리소장이 필요하다. 공동주택을 관리하기 때문에 청렴함과 도덕성도 필수다”라고 했다. 이어 “관리사무소에서 3~6개월이라도 실무실습을 해보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또한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을 추천했다. “주택관리사가 활용할 수 있는 자격증에는 조경기사가 있다. 요즘에는 입주민들이 친환경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고, 아파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 또한 조경이기 때문에 주택관리사 채용 시 조경기능사 자격증 소지자에게 가산점을 부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에듀윌은 주택관리사 합격생을 위한 ‘취업지원센터’를 운영 중이다. 고급 수시 채용 정보는 물론 실무특강, 현장실습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스포츠동아]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