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佛 농민들, ‘FTA 반대’ 트랙터 시위
13일 프랑스 파리에서 농민들이 트랙터를 몰고 개선문을 통과한 뒤 샹젤리제 거리를 행진하고 있다. 이날 프랑스 전역에서 모인 농민들은 17일 체결될 예정인 유럽연합(EU)과 남미공동시장(메르코수르·MERCOSUR) 간 자유무역협정(FTA)에 반대하며 항의 시위를 벌였다. 프랑스는 이탈…
- 1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3일 프랑스 파리에서 농민들이 트랙터를 몰고 개선문을 통과한 뒤 샹젤리제 거리를 행진하고 있다. 이날 프랑스 전역에서 모인 농민들은 17일 체결될 예정인 유럽연합(EU)과 남미공동시장(메르코수르·MERCOSUR) 간 자유무역협정(FTA)에 반대하며 항의 시위를 벌였다. 프랑스는 이탈…

덴마크 자치령인 그린란드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의 보호 아래 북극 영토 방어 노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그린란드 병합 의지를 공식화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겨냥한 발언으로 해석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과 러시아의 북극권 진출을 막아야 한다는 이유로 그린란드를 미국…

덴마크 자치령인 그린란드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의 보호 아래 북극 영토 방어 노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그린란드 병합 의지를 공식화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겨냥한 발언으로 해석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과 러시아의 북극권 진출을 막아야 한다는 이유로 그린란드를 미국…

핀란드 북부지역에 기록적인 한파가 몰아쳐 공항 운항이 중단돼 관광객 수천 명이 고립됐다.11일(현지시간)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핀란드 북부 라플란드 지역에 있는 키틸래 공항의 기온이 영하 37도까지 떨어지면서 이날 출발 예정이던 항공편이 모두 취소됐다. 극심한 추위로 항공기 제빙…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수장은 12일(현지 시간) 미국의 그린란드 무력 장악 가능성에도 “진정하라, 문제가 없다”며 “나토는 위기 상황이 아니다”고 말했다.폴리티코에 따르면 마르크 뤼터 나토 사무총장은 이날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방문 중 기자들에게 “나토는 전혀 위기에 처해 있…

영국에서 교통사고 수습 과정 중 신원 확인 오류로 인해 10대 소년 두 명의 생사가 뒤바뀌는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다.영국 데일리메일과 미러 등 현지 매체는 지난해 12월13일 새벽 사우스요크셔주 로더럼에서 발생한 교통사고와 관련한 이 사건의 전말을 최근 잇따라 보도했다. 관련 보도를…

11일(현지시간) 핀란드 라플란드의 한 공항에서 출발하는 항공편 운항이 혹한으로 중단되면서 수천 명의 관광객이 고립됐다.BBC에 따르면, 이날 라플란드 키틸라 공항에서 런던·브리스틀·맨체스터·파리·암스테르담 등으로 출발할 예정이었던 항공편이 한파로 모두 취소됐다.키틸라 공항은 인근 스…

지난해 12월 11일(현지 시간) 미국 매사추세츠주(州) 서머빌시. ‘미국 바이오산업의 실리콘 밸리’, ‘지구에서 가장 혁신적인 1제곱 마일’이란 별명을 갖고 있는 케임브리지시 켄들 스퀘어와 함께 바이오산업 혁신 벨트를 형성하고 있는 이곳에 ‘아프리오리 바이오(Apriori Bio·이…

북유럽 국가들이 그린란드 인근에 중국과 러시아 선박의 활동이 없다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주장에 반박했다.11일(현지 시간)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는 복수의 북유럽 고위 외교관들이 최근 몇 년간 그린란드 주변에 러시아와 중국 선박 및 잠수함 흔적은 전혀 없다고 밝혔다고 보도했…

“의사가 말했어요. 제 아들의 나이를 몰랐다면, 70세 치매 환자의 뇌라고 생각했을 거라고요.”영국 잉글랜드 노퍽에 살던 안드레 야햄(Andre Yarham)은 2024년 6월, 만 23세 생일을 몇 주 앞두고 전두측두엽 치매(frontotemporal dementia)라는 청천벽력 …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8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국제 질서를 훼손하고 동맹국들에게 등을 돌리고 있다고 비판했다.폴리티코에 따르면 마크롱 대통령은 이날 연례 외교 정책 연설에서 미국의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축출 및 구금, 그린란드 병합 위협을 …

“3, 2, 1! 자, 배가 물 위로 올라갑니다! 배 뒤에 생기던 파도가 사라졌어요.” 지난해 12월 17일(현지 시간) 스웨덴 수도 스톡홀름 동부 항구지역인 프리함넨 인근 해역. 전기 수중익(水中翼·선체 밑에 설치된 날개) 선박을 운항하는 ‘칸델라’ 직원 토드 링엔홀 씨가 이같이 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참모진과 덴마크령 그린란드 합병을 논의 중이며 이를 위해 미군을 활용하는 것을 배제하지 않는다고 백악관이 6일(현지 시간) 밝혔다. 4일 트럼프 대통령이 “안보를 위해 그린란드가 꼭 필요하다”며 합병 의지를 강조한 지 이틀 만에 구체적인 실행 계획까지 공개…

영국, 프랑스, 우크라이나 정상이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뒤 다국적군을 배치하는 방안에 합의했다. 6·25전쟁 뒤 한반도에 배치된 유엔군사령부와 유사한 형태의 다국적군을 우크라이나에 주둔시키겠다는 것이다. 실제 군대 구성과 운영은 유럽 주요국이 주도하고 미국은 후방에서 무기와 재정 지원…

영국 국방부가 7일(현지시간) 베네수엘라와 연계된 러시아 국적 유조선에 대한 미국의 압류 작전을 적법하게 지원했다고 밝혔다. 러시아는 선박 압류가 해양법 위반이며 ‘노골적인 해적 행위’라고 반발하고 있다.로이터에 따르면, 영국 국방부는 “미국의 지원 요청에 따라 영국군이 기지 제공을 …

영국 옥스퍼드대가 펴내는 옥스퍼드영어사전(OED)에 한국어 단어가 8개 등재됐다. 한국의 ‘라면(ramyeon)’, ‘해녀(haenyeo)’와 ‘선배(sunbae)’ 등 한국의 현대 문화와 생활 양식을 담은 단어가 대부분이다.옥스퍼드영어사전의 한국어 컨설턴트인 조지은 옥스퍼드대 아시아…

영국, 프랑스, 우크라이나 정상이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뒤 다국적군을 배치하는 방안에 합의했다. 6·25 전쟁 뒤 한반도에 배치된 유엔군사령부와 유사한 형태의 다국적군을 우크라이나에 주둔시키겠다는 것이다. 실제 군대 구성과 운영은 유럽 주요국이 주도하고 미국은 후방에서 무기와 재정 …

메테 프레데릭센 덴마크 총리는 4일(현지시각) 미국의 그린란드 점령은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 군사 동맹의 종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같은 그녀의 발언은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주말 베네수엘라 군사 작전 이후 전략적이고 광물이 풍부한 그린란드를 미국의 통제 하에 두어야 한다고 …

독일 정보당국이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 재임 시절 그의 통화를 수년간 도청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우방국 정상에 대한 도청이 이뤄졌단 의혹이 사실로 확인되면 심각한 외교문제로 비화될 수 있다.독일 주간지 차이트는 독일의 해외첩보 기관인 연방정보국(BND)가 미국 대통령 전용기 ‘에어…

새해 첫날 스위스 유명 스키 리조트의 한 술집에서 대형 화재로 숨진 40명 중 20명은 18세 미만 미성년자였던 것으로 확인됐다.AFP통신 등에 따르면 4일(현지시간) 스위스 발레주 경찰은 크랑몬타나의 ‘르 콩스텔라시옹’ 바에서 발생한 대형화재 참사 희생자 40명의 신원이 모두 확인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