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울증약 100알” 아찔한 전화…소방관 한마디가 생명 구했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배우 변우석(33)이 고액 기부자 모임 회원이 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4일 “변우석이 1억 원 이상을 기부한 고액 기부자 모임 ‘아너스클럽’의 회원으로 위촉됐다”고 밝혔다.■ 산불 피해 1억 기부하며 정회원 가입‘희망브리지 아너스클럽’은 희망브리지에…

11일 충남 천안시 서북구 한 공장 신축사업장에서 통전작업 중 발생한 질소가스 흡입 사고에서 심폐소생술(CPR)로 소중한 생명을 구한 의인의 글이 올라와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1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어제 CPR로 사람을 살렸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작성자 A씨는 장…

폭염 속에 실종됐던 치매 노인이 퇴근길 경찰관의 관심 덕분에 무사히 구조될 수 있었다.11일 경기 수원남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9일 오후 4시 20분께 수원시 영통구에서 80대 여성 A 씨가 실종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평소 치매를 앓던 A 씨는 당일 오후 1시께 ‘노인정에 간다’며 …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제18기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 아카데미’ 우수 수료 학생 11명을 대상으로 독일 본사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 아카데미(이하 모바일 아카데미)는 2014년부터 자동차 분야 인재 육성을 위해 메르세데스-벤츠 사회…
![유튜브로 퍼진 500만 감동…‘진짜 학교’를 보여주다 [따만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7/07/131953757.3.jpg)
김천 농소초 김창용 교사는 '절대 화내지 않기'와 '말 없는 20분'으로 아이들과 신뢰를 쌓았다. 아이들이 쉬러 오는 교실, 감동 영상 500만 회를 기록한 그의 교실엔 여전히 '진짜 학교'가 존재한다.

사회공헌에 뜻이 있지만 적절한 기회를 찾지 못한 기업과 어려움이 있지만 해결 방안을 찾지 못하던 지역을 청녁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연결하는 방안을 정부와 기업이 마련했다.행정안전부는 대한상공회의소와 함께 ‘지역-기업 상생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문제해결 아이디어 솔버톤 대회’를 개최하고,…

할리우드 스타 스칼릿 조핸슨(39)이 한국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유쾌한 매력을 선보인 동시에, 상금을 한국 소아암 재단에 전액 기부해 선한 영향력을 전했다.9일 방송된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록’(이하 ‘유퀴즈’)에는 지난 2일 개봉한 영화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 홍…

폭염 속 길거리에서 농작물을 파는 노점상 할머니에게 소중히 모은 용돈을 건넨 한 중학교 남학생의 선행이 화제가 되고 있다. 9일 경기 동두천중학교 등에 따르면 이 학교 2학년에 재학하는 옥모 군(14)은 7일 하교하던 중 도로변에서 땀을 흘리며 농작물을 판매하는 할머니를 마주쳤다. …

BAT로스만스는 7월 26일 서울 중구 스페이스에이드CBD에서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취업톡 토크콘서트’를 연다고 9일 밝혔다. 대한사회복지회와 함께 소외계층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진로 설계, 직무 탐색, 생계 기반 마련을 주제로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실용적인 취업 전략과…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아파트 단지 내 어린이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여름방학 기간 서울 및 수도권 지역 아파트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볼수록 보여요’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전개하는 ‘패밀리 세이프티 캠페인’의 일환으로 아파트 단지 내 어린이들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