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얼얼한 마라맛 담았다… 한국맥도날드, ‘맥크리스피 마라 버거’ 2종 출시
한국맥도날드가 강렬한 마라의 매력을 담은 신메뉴 ‘맥크리스피 마라 버거’ 2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신메뉴는 맥크리스피 마라 해쉬 버거, 맥크리스피 마라 클래식 버거 등 2종으로 닭다리살을 통째로 튀겨낸 100% 통닭다리살 치킨 패티를 사용했다.메뉴별로 마라의 강도가 달라 …
- 1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맥도날드가 강렬한 마라의 매력을 담은 신메뉴 ‘맥크리스피 마라 버거’ 2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신메뉴는 맥크리스피 마라 해쉬 버거, 맥크리스피 마라 클래식 버거 등 2종으로 닭다리살을 통째로 튀겨낸 100% 통닭다리살 치킨 패티를 사용했다.메뉴별로 마라의 강도가 달라 …

건축엔지니어링 전문기업 거산이앤지는 충남 홍성군에 위치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방재기술시험센터에서 전기차 화재 진압 시스템 ‘GEVF1(Geosan Electric Vehicle Fire Suppression System No.1)’에 대한 실증실험을 진행한 결과, 열폭주 징…

CJ푸드빌의 뚜레쥬르가 K팝 신인 보이그룹 ‘알파드라이브원(알디원)’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케이크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이는 ‘알디원 초코 생크림 케이크’는 블랙 시트와 초코 시트 사이 달콤하고 진한 초코 가나슈와 초코 생크림, 바삭한 …

지난해 하반기 전국 아파트 청약 경쟁률이 7대 1을 넘어서지 못하면서 뚜렷한 냉각 흐름을 보인 반면 서울은 156대 1을 기록하며 서울 독주 현상이 심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0일 청약홈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전국 1순위 평균 청약 경쟁률은 6.93대 1(12개월 이동평균…

코스피가 장 초반 4920선까지 오르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코스닥은 장 시작부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20일 오전 9시 5분 코스피는 전일 종가와 비교해 11.96포인트(p)(0.24%) 상승한 4916.62를 기록 하고 있다. 장 초반 4923.53까지 터치하며 역대 최고…

한국정보통신㈜(이하 KICC)는 정보취약계층의 디지털 접근성 강화를 위해 ‘배리어프리(Barrier-Free) 키오스크’ 인증 확대에 나서며 ESG·접근성 혁신을 강화하고 있다. KICC는 지난 해 12월 16일 △EK-192(NFC) △EK-128 △EK-142 키패드 내장형 키오스…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사태에 대한 보상안으로 내놓은 ‘1인당 5만 원 구매이용권’ 지급을 본격화하면서 모객 증가 효과를 누린 것으로 나타났다. 결제추정액에서는 구매이용권 지급 여파는 아직 제한적이지만 쿠팡 사태 이전 수준으로 회복하면서 향후 반등도 주목된다. 20일 아이지에이웍스 모…

국제 은(銀) 가격이 금을 웃도는 상승세를 보이며 투자자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금값 상승 흐름에 동조한 데다 산업 수요 확대가 겹치면서 올해 들어서만 22% 올랐다. 20일 금융권에 따르면 18일(현지시간) 뉴욕상품거래소(COMEX)에서 3월 인도분 은 선물 종가는 트로이온스(약 3…

르노코리아는 준대형 크로스오버 SUV ‘르노 필랑트(FILANTE)’를 고객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서울 스타필드 코엑스몰과 르노 성수, 부산 스타필드 시티 명지 등에서 고객 체험 행사인 ‘메종 필랑트’(MAISON FILANTE)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메종 필랑트는 스타필드…

시중은행 달러 정기예금이 원화 정기예금 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를 적용하면서 환차익 수요가 빠르게 몰리고 있다. 고환율이 지속되며 금융당국이 외화예금 자제 압박에 들어가자 업계에선 원화 환전 시 혜택 등의 조치가 나오는 상황이다.20일 금융권에 따르면 시중은행의 거주자 달러 정기예금…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가 국내 법인 페라리코리아를 이끌 대표로 티보 뒤사라(Thibault Dussarrat) 총괄을 공식 선임했다고 19일 밝혔다. 페라리는 작년 10월 그동안 국내 시장에서 페라리 판매와 서비스를 맡아온 FMK와 합작법인 형태로 페라리코리아를 설립한 바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관세 부과 조치에 대한 연방대법원 최종 판결이 임박한 가운데, 제이미슨 그리어 미국무역대표부(USTR) 대표는 “불리판 한결이 내려지면 즉시 이를 대체할 새로운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밝혔다.19일(현지 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그리어 대표는 …

샤오미코리아는 오는 26일 포코(POCO) 브랜드의 새 스마트폰 ‘포코 M8 5G’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출시 전인 25일까지 사전예약이 진행된다고 한다.포코 시리즈는 효율적인 성능과 접근성을 내세운 라인업으로, 실용적인 구성과 합리적인 가격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M시리즈…

연초부터 미국의 노골적인 메모리 반도체 투자 압박에 한국 기업들의 고심이 커지고 있다. 메모리는 비용 경쟁력이 핵심인 산업인 만큼, 미국 생산은 막대한 손실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미국 메모리 기업인 마이크론조차 그간 대만과 일본에 주요 생산기지를 둬 왔다. 19일 반도체 업계…

“삼성, SK는 모두 미국에서 메모리를 만들다 실패한 경험이 있습니다. 글로벌 경쟁은 치열해지는데 생산비가 계속 오르니 아시아에 주로 투자하게 된 거죠.”한 국내 반도체 기업 임원은 최근 미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메모리 반도체 투자 압박이 커지자 “공장 건설부터 운영은 물론, 인력 …

미국은 반도체를 국가 전략 산업으로 보고 1980년대부터 자국 산업 보호를 위해 강온 정책을 펼쳐왔다. 1980년대 로널드 레이건 행정부 당시 일본 메모리 기업들을 쑥대밭으로 만든 ‘미일 반도체 협정’이 대표적이다. 일본 메모리 기업들이 글로벌 D램 시장의 80%를 차지하자 레이건 행…

중국은 지난해 5%의 경제성장률을 기록했다. 당초 목표였던 ‘연간 5% 안팎의 성장률’을 달성한 것이다. 다만 지난해 4분기(10∼12월) 성장률이 4.5%로 낮아지는 등 성장 둔화세가 뚜렷해지면서 올해 성장률은 4%대 중반에 그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특히 미국과의 무역 전쟁과 …

국제통화기금(IMF)이 한국의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1.9%로 제시했다. 직전(지난해 10월) 전망치보다 0.1%포인트 높다. 반도체 호황에 따른 수출 증가세가 반영된 것으로 보이지만, 반도체 경기 의존도가 지나치게 높은 상황이라 언제라도 꺾일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19일(현…

서울 부모님 댁에 살고 있는 30대 여성 박진희 씨는 2015년 4년제 대학을 졸업한 뒤 2년가량 대기업 취업 준비를 하다가 포기했다. 이후 10년째 아르바이트나 6개월∼2년짜리 비정규직 업무로 생계를 이어 오고 있다. 은퇴한 부모님은 자식이 독립하길 바라지만, 월세 보증금도 부족한 …

국가균형 발전을 위해 지방으로 이전한 공공기관들에 30%를 지역인재로 채용하도록 하고 있지만 실제 채용률은 의무 비율에 크게 미치지 못한다는 감사원 감사 결과가 나왔다. 감사원이 19일 공개한 ‘공공기관 인력운용 실태’ 감사 결과에 따르면 2023년 기준 127개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