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하철 2호선 봉천역 안전문 고장…16분간 열차 운행 중단
서울 지하철 2호선 봉천역에서 승강장 안전문 고장으로 18일 오전 한때 열차 운행이 중단되는 일이 발생했다.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30분쯤 봉천역에 열차가 도착했으나 승강장 안전문이 고장나 자동으로 열리지 않았다. 이에 역 직원이 문을 수동으로 개방, 약 16분간 열차 …
- 2025-02-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 지하철 2호선 봉천역에서 승강장 안전문 고장으로 18일 오전 한때 열차 운행이 중단되는 일이 발생했다.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30분쯤 봉천역에 열차가 도착했으나 승강장 안전문이 고장나 자동으로 열리지 않았다. 이에 역 직원이 문을 수동으로 개방, 약 16분간 열차 …

전남 장흥경찰서는 병실에서 함께 지내는 다른 환자를 유리컵 등으로 때려 다치게 한 혐의(특수상해)로 40대 남성 A씨를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A씨는 전날 오후 8시께 장흥읍 한 종합병원 병실에서 60대 남성 환자 B씨의 눈을 주먹과 유리컵으로 때려 다치게 한 혐의를 받…

충주 어린이 택견단이 창단됐다.18일 충주시에 따르면 (사)한국택견협회가 주관하고 충주시가 후원하는 충주 어린이 택견단은 15일 창단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4월 23일 ‘충주의 날’ 행사에서 첫 공연을 하는 어린이 택견단은 26명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충주 시립택견단과 …

올 하반기(7~12월)부터 서울 강남 전역에서 심야 자율주행 택시가 운행한다. 새벽 첫 차에 투입되는 자율주행 버스 노선은 기존 1개에서 4개로 늘어난다. 국토교통부는 18일 서울, 세종, 경기(판교, 안양), 충남(천안), 경북(경주), 경남(하동) 등 지자체에 올해 자율주행 서비…

“전자담배 업자들이 국민 건강권보다 우선인가”합성니코틴을 담배로 규정하는 담배사업법 개정안이 또 한 번 국회 소관 상임위원회 문턱을 넘지 못했다. 대선 정국 가능성을 앞두고 이번 2월 임시국회 내 법안 통과가 불발되면서 올해 내 합성니코틴에 대한 규제 처리는 요원하게 됐다.18일 국회…

5명이 숨지고 5명이 실종된 제22서경호 수색당국이 민간 잠수부 투입을 위한 업체 선정에 나섰다.18일 전남도와 여수해경에 따르면 서경호 민간 잠수부 투입을 위한 민간구조업체 2곳을 대상으로 협의를 진행 중이다.서경호는 수심 82.8m 해저면에 깔려 있어 해경 잠수사 투입(수심 60m…

‘전설의 심해어’라 불리는 대형 돗돔이 제주 해상에서 낚시로 잡혔다. 18일 낚시업계에 따르면 지난 16일 제주 A낚시업체 선장 B씨가 참돔 조업을 하던 중 대형 돗돔을 낚아 올렸다.당시 경매사가 측정한 해당 돗돔은 몸길이 183㎝, 무게 140㎏으로 웬만한 성인 키보다 크다.이 돗돔…

경북도와 포항시는 최근 구룡포와 호미곶 일대 ‘디지털 트윈’ 구축 시범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이 기술은 현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컴퓨터 디지털 가상공간에서 미리 시뮬레이션함으로써 결과를 예측할 수 있다. 의료뿐만 아니라 교통, 관광, 도시개발 등 다양한 분야의 개발이 활발하다…
경북 경주시는 10월 말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회의장 주변 명예 도로명을 ‘APEC로’로 지정하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APEC 정상회의를 경주의 국제적 위상 강화와 세계 교류 확대의 기회로 삼기 위해 명예도로명 지정 방안을 기획했…

주차 시비를 말리던 60대 아파트 경비원의 다리를 걸어 넘어뜨려 숨지게 한 20대 남성이 중형을 선고받았다. 14일 부산지법 형사6부(김용균 부장판사)는 상해치사 혐의로 기소된 A(20대)씨에게 징역 10년을 선고했다.A씨는 지난해 9월10일 오후 3시5분께 부산진구의 한 아파트 출입…

서울시는 초등돌봄시설 우리동네키움센터의 아침돌봄 서비스를 25개 전체 자치구에서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우리동네키움센터는 집과 학교 10분 내 거리에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다. 2018년 4개소를 시작으로 지난달 기준 266개소를 운영 중이다…

경찰이 18일 주요 언론사에 대한 단전·단수를 지시했다는 의혹 관련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의 자택과 서울·세종 집무실을 압수수색했다. 허석곤 소방청장과 이영팔 소방청 차장의 집무실도 압수수색 대상에 포함됐다. 경찰 비상계엄 특별수사단은 이날 오전 수사관을 보내 전산 기록 등 관련 …

7명의 사상자를 낸 부산 반얀트리 리조트 신축 공사장 화재 관련 경찰이 원청과 하청업체 관계자들의 부주의 여부에 대해 중점적으로 수사를 벌일 방침이다. 부산경찰청 수사전담팀은 18일 오전 부산 기장군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 리조트 화재에 대한 중점 수사 사항과 앞으로의 수사 진행 방향에…
대검찰청이 보이스피싱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검찰 사칭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콜센터를 확대 개편한다. 대검 마약·조직범죄부는 18일 서울중앙지검에서 운영하던 ‘보이스피싱 서류, 진짜인지 알려줘 콜센터(찐센터)’를 대검 조직범죄과로 이전했다고 밝혔다.대검은 시민들이 휴대전화 등을 …

#. 박씨(42)는 평소 일주일에 세 번 이상 술자리를 가질 정도로 음주를 즐긴다. 어느 날 평소처럼 직장동료들과 음주를 즐기던 중 음식이 목에 걸리는 듯한 느낌을 받았지만 대수롭지 않게 넘겼다. 하지만 이후 지속적인 속쓰림과 속이 답답하고 꽉 막혀 있는 듯한 느낌을 종종 받아 심각성…

국토교통부는 서울과 세종, 경기(판교·안양), 충남(천안), 경북(경주), 경남(하동), 제주에 자율주행 서비스 운영비 총 26억원을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지원은 자율차 시범운행지구 서비스 지원사업에 따른 것으로 국내 자율주행 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자율차를 활용한 대중교…

전문대학 재학생과 졸업생 모두 교육과정과 시설, 진로 등에 대한 만족도가 전반적으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2024년도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학사학위과정) 운영에 대한 재학생 및 졸업생 만족도 조사 결과를 18일 발표했다. 이 조사는 교육 수요자의 교육품질 수…

한라산의 문화유산적 가치를 조명한 책이 나왔다. 한라산이 단순히 자연의 산을 넘어서서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며 빚어낸 독특한 유산임을 알리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제주학회는 다섯 번째 제주학 총서인 ‘한라산 인문학’을 펴냈다고 18일 밝혔다.한라산은 단순히 한반도의 남쪽을 지키고 서 있는…

국제적인 의료구호단체인 ‘다이렉트 릴리프’가 국제평화상인 ‘서울평화상’을 수상했다.서울평화상문화재단(이사장 염재호)은 18일 오전, 제17회 서울평화상 수상자로 ‘다이렉트 릴리프’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염재호 서울평화상문화재단 이사장은 “자연재해, 전쟁, 기후 재난, 빈곤 등 다양…

입주민 간 벌어진 말다툼을 말리던 아파트 경비원(60대)을 넘어뜨려 숨지게 한 20대 남성이 중형을 선고받았다.부산지법 형사6부(부장판사 김용균)는 14일 상해치사 혐의로 기소된 A 씨(22)에 대해 징역 10년을 선고했다.재판부는 “범행을 모두 인정하고 있으며, 치밀한 계획하에 범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