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모레 차녀 서호정씨, 100억대 지분 매도…증여세 재원 마련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의 차녀 서호정 씨(31)가 보유 중이던 아모레퍼시픽 지분 전량과 아모레퍼시픽홀딩스 지분 일부를 팔았다. 처분 규모는 101억 원 수준으로 증여세 납부를 위한 재원 마련 차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2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서 씨는 이달 9일부터…
- 10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의 차녀 서호정 씨(31)가 보유 중이던 아모레퍼시픽 지분 전량과 아모레퍼시픽홀딩스 지분 일부를 팔았다. 처분 규모는 101억 원 수준으로 증여세 납부를 위한 재원 마련 차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2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서 씨는 이달 9일부터…

포스코청암재단(이사장 장인화)은 20일 서울 강남구 포스코센터에서 이사회를 열고 제20회 포스코청암상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최경수 고등과학원 수학부 교수(과학상)와 서울여자상업고등학교(교육상), 최연수 한빛청소년재단 상임이사(봉사상), 정기로 APS 대표이사(기술상) 등 4명(…

이소미가 미국프로골프(LPGA) 투어 혼다 LPGA 타일랜드(총상금 180만 달러) 둘째 날 단독 선두로 도약했다.이소미는 20일(한국 시간) 태국 촌부리주 파타야의 시암 컨트리클럽 올드코스(파72)에서 열린 대회 2라운드에서 보기 없이 이글 1개와 버디 9개로 11언더파 61타를 쳤…

테슬라가 판매 부진을 타개하기 위해 기존보다 2만달러 저렴한 5만9990달러짜리 보급형 사이버트럭을 출시했다. 제원은 낮아졌으나 가격 경쟁력을 통해 대중화에 속도를 낸다는 전략이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무아스(mooas)가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무아스는 지난해 연간 매출 약 418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22.9% 성장했고, 영업이익도 약 47억 원으로 10.7%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호실적은 국내 주요 유통 채널의 동반 성장과 전략 상품의 판매…

LG에너지솔루션이 대규모 회사채 발행에 나선다.LG에너지솔루션은 회사채 발행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금융감독원에 제출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회사채는 2년물, 3년물, 5년물, 10년물로 구성되어 있고 발행 신고금액은 총 4000억 원 규모다. 24일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수요예측을…

지난해 오피스텔 단지 외벽도장 작업자가 추락해 숨지는 사고가 발생한 현대엔지니어링이 외벽도장로봇 신기술을 앞세워 안전한 작업 환경 조성에 앞장선다. 이번에 외벽도장로봇 신기술을 정부로부터 인정받았다. 보스턴다이나믹스를 필두로 로보틱스 분야를 미래 방향성으로 설정한 현대자동차그룹 전략에…

상미당홀딩스의 데일리 웰니스 브랜드 ‘잠바’가 딸기 시즌 한정 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딸기 한 잔으로 완성하는 건강한 뷰티 루틴’을 주제로 생딸기에 딸기 콜라겐펄을 더한 제품이다. 해초 성분으로 만들어진 딸기 콜라겐펄은 피부 탄력 유지에 도움을 주는 콜라…

마이다스그룹의 HR 솔루션 전문 기업 마이다스인이 기업 맞춤형 AI 채용 비서 ‘에이치닷 채용 에이전트’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반복 업무는 AI가 담당하고, HR 담당자는 전략적 인재 판단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진 셈이다.에이치닷 채용 에이전트는 마이다스인의 채용 관리…

지난해 지역 경제는 반도체·조선업 호황으로 충북·울산 등은 성장했으나, 건설경기 부진으로 12개 지역은 역성장하며 업종 간 극명한 온도 차와 지역 격차를 보였다.

올해 서울 아파트 거래가 노원구에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다. 대출 규제 강화 이후 15억 원 이하 중저가 단지로 수요가 이동하면서 외곽 지역 거래가 늘어난 영향으로 풀이된다. 20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부터 이날까지 서울 아파트(분양권 포함) 거래 상위 …

이재명 대통령은 20일 “기존 다주택에 대한 대출 연장이나 대환도 신규 다주택 구입에 가하는 규제와 동일해야 공평하지 않을까요”라며 “기존 다주택에 대한 대출 연장 및 대환 현황과 이에 대한 확실한 규제 방안 검토를 내각과 비서실에 지시했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X(옛 트위터)…

‘국가대표 AI’를 선발하기 위한 정부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독파모)’ 프로젝트에서 모티프테크놀로지가 정예팀으로 추가 선정됐다. 모티프테크놀로지는 앞서 선정된 LG AI 연구원, 업스테이지, SK텔레콤과 함께 2차 평가에 참여하게 된다.20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독파모 프로젝…

정부가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중단 등 규제 방침을 예고한 가운데 서울 아파트값 상승 폭이 3주 연속 둔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 과천시 아파트값은 88주 만에 하락 전환했다.20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에 따르면 이달 셋째 주(16일 기준) 서울 아파트값은…

코스피가 20일 하루 새 5,700을 찍고 단숨에 5,800대에 진입하며 ‘6,000피’에 가까워지기 시작했다. 미국이 이란을 상대로 한 군사 개입 가능성을 시사하는 등 중동 정세 불안감이 높아진 가운데 에너지, 방산, 조선 관련주를 중심으로 오르며 전날에 이어 상승 랠리를 지속했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 대한 고강도 규제 대책 마련을 주문하자 금융감독원이 다주택자 대출 현황을 파악하기 위한 태스크포스(TF)를 꾸렸다. 20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감원은 이날 오전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의 지시로 ‘다주택자 대출 대응’ TF를 설치하고 킥오프 회의를 진행했다.이번 …
![[단독]위기의 K배터리…SK온 ‘희망퇴직-무급휴직’ 전격 시행](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20/133389142.1.jpg)
국내 3대 배터리 기업 중 하나로 꼽히는 SK온이 희망퇴직과 무급 휴직을 실시한다. 전기차 수요 둔화 장기화로 손실이 커지자 수익성 확보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20일 배터리 업계에 따르면 SK온은 이날 2025년 이전에 입사한 본사 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과 무급 휴직을 시행한다는…

미국이 이란 공습 가능성까지 시사하면서 중동 정세 불안감이 높아지자 국제 유가가 들썩이고 있다. 금 등 안전 자산도 가격이 올랐다. 19일(현지 시간) 영국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북해산 브렌트유 선물 가격은 1.9% 오른 배럴당 71.66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지난해 7월 31일 …

환경·자원순환 전문기업 고려이엔알이 청주 소재 퇴비 농장을 인수하며 반려견 분변의 수집·운반·퇴비화 전 과정을 아우르는 완결형 자원순환 체계를 구축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인수는 단순한 시설 확장이 아니라, 반려견 분변을 도시 폐기물에서 순환 가능한 유기 자원으로 전환하는 구조를 완…

숙면의기적은 지난 8일 숙면치과 네트워크 본사에서 개최한 ‘제5회 수면치료 및 약물 교육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숙면의기적 측에 따르면, 최근 의료 현장에서 수면 진정 치료 활용이 확대되면서 안전 관리와 응급 대응 체계에 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