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밀라노 동계올림픽 덮친 노로 바이러스
대단원의 막을 올린 2026 밀라노·코르티나 동계올림픽이 초반 노로바이러스 감염자 증가로 촉각을 세우고 있다.7일(한국시간) AP통신에 따르면, 스위스 여자 아이스하키 선수 1명이 노로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전원이 격리 조치됐다. 이 때문에 개막식에 참가하지 못했다.감염된 선수…
- 7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단원의 막을 올린 2026 밀라노·코르티나 동계올림픽이 초반 노로바이러스 감염자 증가로 촉각을 세우고 있다.7일(한국시간) AP통신에 따르면, 스위스 여자 아이스하키 선수 1명이 노로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전원이 격리 조치됐다. 이 때문에 개막식에 참가하지 못했다.감염된 선수…

중국 최고인민법원이 마약 밀수 혐의를 받는 캐나다 남성에 대한 사형 판결을 파기하고 재심하도록 되돌려 보낸 것으로 전해졌다. 이를 두고 ‘화웨이 사태’로 약 7년간 냉각기를 겪은 양국이 화해 무드로 돌아섰다는 해석이 나온다. 6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마약사범…

대만에서 60대 간병인이 100세를 넘긴 노인과 혼인신고한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일었다. 노인의 자녀들은 간병인이 아버지의 수백억 원대 재산을 노린 것으로 보고 ‘혼인 무효화’ 소송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5일(현지 시간) 대만 매체 ET투데이에 따르면 3일 타이중의 한 병원 앞에서 …

한국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의 간판 차준환(25)이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겨울올림픽에 출전한 선수 중 가장 잘생긴 선수로 뽑혔다. 보그 홍콩은 7일 이번 대회에 출전한 남자 선수 중 출중한 외모와 뛰어난 기량을 겸비한 13명을 소개했다. 이 가운데 차준환을 외모 1위로 꼽은 …

영국 팝 음악의 상징 엘튼 존이 동성 배우자인 영화 제작자 데이비드 퍼니시와 함께 아들의 출생 사실이 공식 문서를 받기 전 대중지에 먼저 보도된 데 대해 강한 분노를 드러냈다.6일(현지시간) BBC에 따르면 엘튼 존은 해리 왕자, 배우 엘리자베스 헐리 등과 함께 영국 대중지 데일리메일…

‘팝의 여왕’으로 불리는 머라이어 캐리가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개회식 축하 공연에서 립싱크를 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6일(현지 시간) 캐리는 이탈리아 밀라노 산시로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열린 개회식에서 이탈리아 국민가수 도메니코 모두뇨의 ‘넬 블루, 디핀토 디 블루’…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 부부 얼굴을 원숭이에 합성한 영상을 게시했다가 논란이 일자 삭제했다. 백악관은 SNS 담당 직원의 실수라고 해명했으나, 현직 대통령이 인종차별을 조장했다는 비판이 거세다.트럼프 대통령은 5일 오후 11시 …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개회식장 전광판에 J D 밴스 미국 부통령의 모습이 비치자 관객석에서 야유가 쏟아졌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대신 이탈리아를 방문한 밴스 부통령은 6일(현지 시간) 밀라노 산시로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열린 개회식에서 미국 선수단이 입장하자 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과의 핵 협상을 재개한 6일(현지 시간) 이란과 거래하는 국가에 추가 관세를 부과하는 내용의 행정명령에 서명했다.백악관에 따르면 행정명령은 이란과 거래하는 제3국의 제품이 미국에 들어올 때 추가 관세를 부과한다는 내용이 골자다.트럼프 대통령은 명령문을 …

친 러시아 국가들인 벨라루스와 북한이 지난 연말 수t의 육류와 미사일 발사대 차량부품을 교환하는 거래를 했다고 미국의 북한 전문 매체 NK 뉴스(NK NEWS)가 6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벨라루스의 독립 언론 제르칼로는 “수십만 달러” 규모의 “소고기 덩어리, 닭다리, 통조림 육류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앞서 예고한 대로 이란과 거래하는 국가에 추가 관세를 부과하라고 6일(현지 시간) 공식 지시했다.백악관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이란의 미국 위협 해소’라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이란과 거래하는 제3국 제품이 미국에 들어올 때 추가관세를 부과한다는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소셜미디어에 게시한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 부부를 원숭이로 묘사한 선거 음모론 영상이 논란 끝에 삭제됐다. 백악관 관계자는 “백악관 직원이 실수로 올렸다”고 해명했다.로이터, AFP통신에 따르면 5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소셜미디어 플랫폼 트루…

인도에서 살인 사건에 연루돼 유죄 판결을 받았던 100세 남성이 42년간 이어진 항소 끝에 무죄를 선고받았다.5일(현지시간) 타임스오브인디아(TOI)에 따르면 알라하바드 고등법원은 우타르프라데시주 하미르푸르 출신 다니 람(Dhani Ram)에 대해 검찰이 혐의를 충분히 입증하지 못했다…

미국 빅테크의 과도한 인공지능(AI) 투자와 수익성 부진 우려로 코스피가 나흘 만에 장중 5,000 선 밑으로 떨어졌다. 이른바 ‘AI 거품론’이 제기될 때마다 주식시장이 롤러코스터처럼 크게 요동치면서 이번 주에만 코스피 사이드카(프로그램 매매 호가 일시 효력 정지)가 세 차례나 발동…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한국의) 통상 공약 이행과 관련해 미국 내 분위기가 좋지 않다”고 말했다고 방미 중인 조현 외교부 장관이 5일(현지 시간) 밝혔다. 이날 조 장관은 워싱턴에서 열린 특파원단 간담회에서 “루비오 장관이 통상 및 투자 분야가 본인 소관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

강훈식 대통령비서실장이 6일 최대 60조 원 규모의 캐나다 잠수함 도입 사업을 담당하는 스티븐 퓨어 캐나다 국방조달 특임장관을 면담했다. 캐나다 해군 훈련을 위해 현재 군 당국이 운용 중인 3000t급(도산안창호급) 잠수함도 조만간 캐나다에 파견된다고 정부 소식통이 이날 전했다. 한국…

“(한국의) 통상 합의 이행 지연으로 인한 부정적 기류가 한미 관계 전반으로 확산하지 않도록 외교 당국 간에 긴밀히 소통하자.”방미 중인 조현 외교부 장관은 5일(현지 시간) 미 워싱턴 주미대사관에서 열린 특파원단 간담회에서 앞서 3일 만난 마코 루비오 미 국무장관의 발언을 이같이 전…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그동안 반대해 오던 대북 인도적 지원사업 제재 면제 조치를 승인하기로 하면서, 국내 민간단체의 인도적 대북 지원길이 다시 열리게 됐다. 정부는 이번 조치를 북한과의 관계 진전을 위한 ‘단초’로 평가하고 있지만, 실제로 북측이 인도적 지원을 수용할지는 불투명…

미국 민주당 소속 상원의원 4명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최근 서한을 보내 미국이 한국에 약속한 우라늄 농축 및 사용후 핵연료 재처리 지원 방침이 핵확산 위험을 키울 수 있다며 사실상 반대 의견을 표명했다. 6일(현지 시간) 에드워드 마키 민주당 상원의원은 자신과 크리스 밴 홀런, …
흑해 북서부 우크라이나·루마니아 국경 인근에 있는 면적 0.17km²의 즈미이니섬. 고대 그리스인들이 섬에 세운 사원에 뱀이 살았다는 데서 유래한 ‘뱀섬(Serpents Island)’이라는 명칭으로도 익숙하다. 이곳은 2022년 2월 24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첫날 가장 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