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말리아 난민 출신 美의원, “ICE 해체” 연설중 액체테러 당해
미국 미네소타주에서 연방 이민당국 요원의 잇단 시민 사살 사건이 파문을 일으키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불법 이민자 문제를 강조할 때 자주 공격했던 소말리아계 민주당 하원의원(미네소타) 일한 오마가 27일 연설 도중 ‘액체 공격’을 당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최근 강경한 불법…
- 2026-01-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미네소타주에서 연방 이민당국 요원의 잇단 시민 사살 사건이 파문을 일으키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불법 이민자 문제를 강조할 때 자주 공격했던 소말리아계 민주당 하원의원(미네소타) 일한 오마가 27일 연설 도중 ‘액체 공격’을 당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최근 강경한 불법…

‘홀로코스트 희생자 추모의 날’인 27일 폴란드 아우슈비츠 나치 수용소 박물관에서 당시의 수용자 복장을 재현한 마네킹들이 전시돼 있다. 유엔은 1945년 1월 27일 아우슈비츠 강제수용소가 해방된 것을 기념해 이날을 홀로코스트 희생자 추모의 날로 지정했다. 이날 행사에는 일부 홀로코스…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운영하는 정부기관 온라인 계정에서 극우, 인종주의 흔적이 발견되고 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27일 전했다. 백인 우월주의 단체가 만든 노래 제목이나, 나치 독일의 슬로건을 연상시키는 문구가 공공연히 사용되고 있다는 것이다. NYT에 따르면 국토안보부는 …
![美의 韓 관세 압박에 놀란 대만 총통 “무역협상 승인 서둘러야”[지금, 여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29/133253980.1.jpg)
27일 라이칭더(賴淸德) 대만 총통이 한미 간 무역합의 입법화를 둘러싼 마찰을 거론하며 자국 의회에 경고 메시지를 냈다. 대만이 이달 중순 미국과의 무역협상을 마무리했지만 극심한 여야 갈등으로 인해 의회에서 협상안 승인을 놓고 적지 않은 진통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이날 라이 총통은 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8일 이란 근해에 ‘또 다른 함대’를 투입하겠다고 예고했다. 핵 추진 항공모함인 ‘USS 에이브러햄링컨’호를 중심으로 한 항모 전단을 이미 중동에 배치한 데 이어 추가 병력 파견을 언급하며 이란에 대한 압박 수위를 높인 것이다. 이날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4개월 만에 기준금리를 동결했다.연준은 28일(현지 시간) 올해 첫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를 마무리하면서 기준금리를 현 수준인 연 3.5~3.75%로 유지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연준은 지난해 1월·3월·5월·6월·7월 발표에서 기준금리를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시진핑 중국 국가수석 등 세계 정상들과 함께 찍은 사진이 미국 백악관에 전시돼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CNN은 28일(현지 시간) 트럼프 대통령이 러시아와 중국 정상뿐 아니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 찰스 3세 영국 국…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소말리아 이민자 출신 일한 오마르 민주당 연방 하원의원(미네소타)이 괴한에게 공격당한 데 대해 자작극일 것이라며 비방했다.트럼프 대통령은 28일(현지 시간) ABC와 인터뷰에서 오마르 의원의 피습 영상을 봤는지 질문에 “안 봤다. 그에 대한 생각은 하지 않…

주유엔 이란대표부가 28일(현지시간) “이란은 상호 존중과 이해관계에 기반한 대화를 할 준비가 돼 있지만, 압박을 받는다면 전례 없이 스스로를 방어하고 대응할 것”이라고 경고했다.이란대표부는 이날 X(구 트위터)를 통해 “미국은 아프가니스탄과 이라크 전쟁에 잘못 발을 들였던 지난날 7…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이 한국 국회가 무역 협정안을 통과하기 전까지 관세가 25%로 적용될 것이라고 밝혔다.베선트 장관은 28일(현지 시간) 미국 CNBC와 인터뷰에서 이번 조치가 다른 국가에 어떤 신호를 보내는 것이냐는 질문에 “무역 협정을 승인하라는 것”이라고 말했다.베선트 장…

당초 지난해 연말 발표가 예고됐던 차기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 지명이 좀처럼 결론나지 않고 있다. 최종 후보 중 누구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마음을 완전히 사로잡지 못한 것으로 전해진다. 충성스럽게 금리를 인하하면서도 시장 신뢰를 얻는 인물을 원하는데, 존재하지 않는 …

미국에서 90대 고령에도 생활비를 벌기 위해 일을 계속해야 했던 한 여성이 지역사회의 도움으로 은퇴를 앞두게 됐다.27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플로리다 폼파노 비치의 한 대형 할인점 매장에서 탈의실을 관리하며 근무하던 머리얼 코닉(92)은 매달 나오는 집세와 자동차 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그린란드 야욕으로 촉발된 미국과 유럽의 갈등이 유럽 전체에 전략적 경종을 울렸다고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평가했다.28일(현지 시간) 유로뉴스 등에 따르면 마크롱 대통령은 이날 프랑스 파리 엘리제궁에서 메테 프레데릭센 덴마크 총리, 옌스프레데리크 …

중국이 서해 한중 잠정조치수역(PMZ)에 무단 설치했던 해상 관리 플랫폼의 이동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힌 가운데, 미국 싱크탱크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가 위성사진과 선박자동식별시스템(AIS) 분석을 공개하며 구조물의 실제 이동 정황을 확인했다고 28일(현지시간) 밝혔다.CSIS…

지난달 유럽연합(EU)에서 순수 전기차의 판매량이 처음으로 휘발유차 판매량을 넘어섰다.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 현상이 점차 누그러지는 양상이다. 28일 유럽자동차공업협회(ACEA)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EU 지역에서 판매된 차량 중 배터리 전기차(BEV)의 비중은 22.6%…

최대 60조 원 규모의 캐나다 차세대 잠수함 도입 사업 지원을 위해 캐나다에 간 강훈식 대통령비서실장과 특사단은 27일(현지 시간) 캐나다 정부에 산업 협력 및 투자 방안을 쏟아냈다. 사업 당사자인 한화그룹과 HD현대는 물론이고 현대자동차그룹도 수소 생태계 협력 방안을 제안하는 등 총…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금리 결정과 주요 빅테크 기업의 실적 발표를 앞둔 가운데 28일(현지 시간) 뉴욕증시 3대 지수가 일제히 상승 출발했다. S&P500 지수는 사상 처음으로 7000선을 돌파했다. 마켓워치, CNBC 등에 따르면 이날 S&P 500 지수는 장 초반 0.…

스웨덴이 형사책임을 지지 않는 촉법소년의 연령을 13세로 하향 조정하는 방안을 추진한다.영국 BBC는 27일(현지시간) 스웨덴 법무부가 형사책임 연령을 현행 15세에서 13세로 낮추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이 법안이 통과될 경우, 이르면 올해 여름부터 발효될 것으로 보인다.…

일본의 한 숙박시설에서 한국 국적의 20대 지인 여성에게 성추행을 한 40대 한국인 대학교수 남성이 현지 경찰에 붙잡혔다.28일 일본 지역 매체 RSK산요방송에 따르면 현지 경찰은 오카야마시 키타구에 거주하는 한국 국적의 대학교수 남성 A(44)씨를 비동의 음란(강제추행) 혐의로 이날…

바비인형 제조사 마텔이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일명 ‘케데헌’ 캐릭터 인형을 선보인다.지난 27일(현지 시간) 마텔(Mattel)은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열린 국제장난감박람회에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캐릭터를 기반으로 새로운 완구 제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