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킹부터 쇼핑까지 ‘골프 앱’으로 한번에

  • 동아일보
  • 입력 2022년 6월 30일 03시 00분


코멘트

[미래경영]
골프존

국내 골프 인구 증가와 골프 산업의 성장에 따른 골퍼들의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 골프 토털 플랫폼 기업 골프존이 골프와 관련된 다양한 기능과 콘텐츠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골프존 통합 애플리케이션(앱)’을 선보였다.

2022년 골프존 통합 앱은 스크린골프 정보를 제공했던 기존 골프존 앱과 달리 필드 부킹부터 용품 쇼핑, 골프 관련 미디어 채널 시청 등 골프와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를 집약했다. 골프존 통합 앱에서 스크린골프, 필드, 쇼핑, 미디어 총 4가지 카테고리를 통해 상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스크린골프 카테고리의 스코어카드 메뉴는 골퍼의 스코어, 샷 비교 분석, 최근 5경기 추이 등 정보를 제공한다. ‘나스모(나의 스윙 모습)’에서는 골프존 매장에서 기록된 스윙 영상을 볼 수 있다. G멤버십 메뉴를 통해 G멤버십 회원들에게만 적용되는 전용 코스매니저, 드라이버샷 분석, 플러스 아이템 무제한 사용 등의 혜택도 지원한다. 플러스샵 메뉴를 통해 경기를 함께한 지인들과 기념일 또는 축하 선물로 기프티콘, 골프문화상품권 등 선물도 주고받을 수 있다.

필드 카테고리에서는 골퍼가 원하는 날짜와 지역만 선택하면 필드와 관련된 모든 예약을 한꺼번에 할 수 있다. 지역별로 골프장을 검색해 티타임을 예약하거나, 가고 싶은 골프장의 정보를 지도에서 확인해 골퍼 개인의 취향 및 일정에 맞춰 부킹이 가능하다. 나의 필드 라운드 기록을 통해 필드 나스모 영상과 필드에서 기록한 스코어도 확인할 수 있다. 또 골프존의 토털 정보 서비스인 골맵(GOLMAP)에서는 골프장 홀 공략도와 클럽하우스를 포함한 주변 음식점, 리뷰 등 정보까지 제공한다.

쇼핑 카테고리는 골프용품 구매에 대한 실시간 할인 정보를 제공한다. 골프존커머스의 골핑, 골프존마켓 온라인몰, 중고거래 이웃 메뉴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다양한 종류의 골프 클럽, 용품, 골프웨어를 한눈에 비교 분석해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다양한 특가 상품과 실시간 인기 아이템, 추천 클럽, 추천 용품 등의 정보도 따로 검색해 찾아보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다. 중고거래 플랫폼 이웃 메뉴를 통해서는 동네 이웃들과의 중고 클럽 거래도 가능하다.

미디어 카테고리에서는 골프예능과 대회, 골프 레슨, 지투어(GTOUR) 관련 영상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다. 간단히 앱 실행만으로 골프예능 ‘스크린골프 스타빅매치’부터 스크린골프 라이브매치 ‘드루와!드루와!’ 등 스크린골프존 TV 방송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골프존 플랫폼전략실장 백두환 프로는 “골프존은 10월 쇼핑 메뉴를 확대 개편하고, 2023년 3월에는 골프 연습 및 골프 커뮤니티 메뉴도 추가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골프존 앱의 세부 기능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골프 시장에서 골프 토털 모바일 플랫폼 기업으로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욱 기자 creating@donga.com
#미래경영#기술#골프존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