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긴 팝콘 지옥, 코로나때 안잘린 3명뿐”…영화관 직원들 과로 호소

  • 뉴스1
  • 입력 2022년 5월 9일 11시 11분


코멘트
(‘블라인드’ 갈무리) © 뉴스1
(‘블라인드’ 갈무리) © 뉴스1
사회적 거리두기 완전 해제와 맞물려 인기 영화가 개봉하자 영화관 직원들이 과로를 호소하며 경영진을 비난했다.

최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국내 3사 영화관 직원들의 불만글이 쏟아졌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영화관을 찾는 관객이 많아졌는데도 코로나19로 줄어든 인력이 회복되지 않아 적은 인원이 영화관을 운영해나가고 있다는 것이다.

CGV 직원 A씨는 “영화관에 기본 인력이 없다. 사회가 정상화 됐으면 인력도 정상화시켜주는 게 상식 아니냐”라면서 “코로나 전엔 지점당 직원이 6, 7명 있었고 미소지기(아르바이트생)들도 최소 20~50명씩 있었다. 그러나 지금은 직원 3명이서 3교대 근무하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어떨 때는 직원이 딱 1명 존재한다. 불이 나도 안내할 직원이 없다”라며 “위기 대처가 안 된다. 화재, 안전 문제, 그 어떤 사건 사고가 터져도 지금은 해결 못 해 드린다”라고 했다.

뿐만 아니라 매점에서 판매하는 식음료도 부족한 상황이라고 전했다. A씨는 “매점엔 옥수수, 오일, 팝콘 컵, 콜라 컵이 없다. 대기 고객만 300명을 넘어가는데 미소지기 두 명이서 모든 주문을 다 해결해나가고 있다”라면서 “정직원도 12시간씩 서서 밥은커녕 물도 (못 마시고) 화장실도 못 가고 일한다”라고 토로했다.

(‘블라인드’ 갈무리) © 뉴스1
(‘블라인드’ 갈무리) © 뉴스1
끝으로 그는 “어제, 오늘 CGV 가서 팝콘 드셨나요? 그거 팝콘 아니다”라며 “뒤에서 어떻게든 재고 요리조리 옮겨서 고생하는 영업팀 사람들과 12시간씩 배고픔 참고 고객 불평 참고 일하는 현장 직원들, 미소지기들, 미화 직원들 수명 갉아 드린 것”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CGV 직원은 “직원 문제도 문제지만, 청소하시는 분들은 용역인데 다 나이 드신 분들”이라며 “아버지, 어머니뻘인데 정리하시느라 퇴근도 못하시고 엄청 고생하시는데 정말 죄송해서 뭐라고 드릴 말씀도 없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아파도 아플 수가 없다. 연차는 사치고 휴일에도 집에서 일한다. 우리가 이렇게 길든 병X이다”라고 털어놨다.

메가박스 직원은 “너무 힘들다. 하루하루가 지옥 같다”며 “연장근무에 1시간 휴식시간은 개뿔. 단 1분이라도 앉아있을 시간이 없다. 살려달라. 내일이 오는 게 두렵다”라고 울분을 토했다.

롯데시네마 직원 역시 “영화관 3사 모두 정말 죽어나고 있다. 당장 오징어, 나쵸, 핫도그 재료 전량 소진이고 내일 오전 중으로 옥수수, 오일, 음료·팝콘컵 다 나가면 뭐라고 응대해야 할 지 착잡하기만 하다”라며 “혹시 대기시간이 길거나 상영관 바닥에서 약간의 팝콘 부스러기가 보여도 너그러이 양해해달라”라고 호소했다.

직원들이 인력 충원의 시급성을 강조하며 피로감을 전한 글이지만 일각에서는 “회사에 따져야지, 애꿎은 고객한테 왜 그러냐”라는 지적이 나왔다.

누리꾼들은 “2년 새 티켓값 세 번이나 올렸으면서 회사는 단기 아르바이트도 안 쓰냐”, “수명 깎이면 고객 고소라고 할 기세”, “영화관에서 팝콘 먹는 사람들 죄책감 들게 하냐”, “고객도 힘들게 돈 벌어서 팝콘 사 먹는 것”, “누가 보면 공짜로 팝콘 주는 줄” 등의 반응을 보였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