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션뷰-리버뷰 동시에… 인천의 ‘대장주 단지’

  • 동아일보
  • 입력 2020년 5월 26일 03시 00분


코멘트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29일 본보기집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을 시작하는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오션뷰(정서진)와 리버뷰(아라뱃길)를 모두 누릴 수 있는 리조트 도시로 조성되며 단지 내 워터파크 등 다양한 편의시설과 서비스를 함께 선보인다. DK도시개발 제공
29일 본보기집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을 시작하는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오션뷰(정서진)와 리버뷰(아라뱃길)를 모두 누릴 수 있는 리조트 도시로 조성되며 단지 내 워터파크 등 다양한 편의시설과 서비스를 함께 선보인다. DK도시개발 제공
인천이 최근 부동산 투자자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인천은 수도권의 대표적인 비규제지역으로 대출, 전매제한 등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인천에서 ‘대장주’ 단지를 지향하는 아파트가 29일 본보기집을 열고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 DK도시개발·DK아시아가 인천 서구 백석동 170-3번지 일원에 짓는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지하 2층∼지상 최고 40층 25개 동, 전용면적 59∼241m², 총 4805채 규모의 대단지다. 오션뷰(정서진)와 리버뷰(아라뱃길)를 모두 누릴 수 있는 리조트 도시로 조성된다.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최근 정부가 발표한 분양권 전매제한 강화가 시행되는 8월 전에 분양한다. 분양 관계자는 “정부 규제를 피해 청약 6개월 후부터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올해 초 문을 연 분양 홈페이지는 일일 평균 방문객이 1만2000만 명, 누적 방문객이 90만 명에 달했다.


국내 대표 기업들과 협업해 다양한 편의시설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조경은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에 맡겨 100만 주에 가까운 꽃과 나무를 심는 ‘밀리언 파크(Million Park)’, 단지 내 워터파크 등 ‘미니 에버랜드’를 연상케 하는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LG전자와는 차세대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한 수돗물 관리, 재난 대처 등에 관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입주민 대상 식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종로엠스쿨이 직영하는 학원가가 단지 안에 조성돼 유아(6∼7세)부터 초중학생까지 포괄하는 수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입주 뒤 3년 동안은 무상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된다.

단지는 검암역에서 공항철도를 이용하면 김포공항역까지 두 정거장, 마곡나루역까지 세 정거장 거리면 닿을 수 있다. 단지에서 검암역까지는 5분 간격(출퇴근 시간 기준)으로 순환 셔틀버스가 운행될 예정이다. 기부채납 방식으로 한들초(가칭)와 한들유치원(가칭)이 건립될 계획이다. 시행사인 DK도시개발은 인천 서구 일대 431만9966m²(약 130만 평) 부지에서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를 포함해 대규모 도시개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DK도시개발 관계자는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분양 이후 2차(리조트도시Ⅱ 4742채), 3차(리조트도시Ⅲ 4119채) 사업도 순차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라며 “국내 메이저 브랜드 시공사만 참여하는 특화된 단지로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모 DK도시개발·DK아시아 회장은 “단순히 잠을 자기 위한 집이 아니라 고급 리조트에서만 누리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입주민들이 단지 안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리조트 도시’로 조성할 계획”이라며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차세대 휴양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홈페이지 사전예약 고객에 한해 본보기집 관람이 가능하며, 사이버 본보기집을 함께 개관한다. 본보기집은 사업지 인근인 서구 백석동 57-4에 있다. 입주는 2023년 6월 예정이다.

이새샘 기자 iamsam@donga.com
#오션뷰#리버뷰#로얄파크씨티 푸르지오#검암역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