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TREND WATCH]왓슨스, 월리 찾고 아이돌 스타도 찾으세요

  • 동아일보
  • 입력 2017년 11월 28일 03시 00분


코멘트

남녀 스킨케어 비법 찾아주는 월리9종, 감각과 가성비 뛰어난 최고의 선물

방울 모자에, 빨간 옷을 입은 남자. 누가 제일 먼저 떠오르시는지. 많은 사람들이 산타클로스와 월리를 상상하지 않을까. 2017년 12월 25일 성탄절에 바로 이 두 남자 산타클로스와 월리가 함께 한국을 찾는다. 영국 대표 작가 마틴 핸드포드가 1987년 처음 출간해 32개국 언어로 6천500만부 이상 팔린 슈퍼 베스트셀러의 주인공 월리가 탄생 30주년을 맞이하여 K-뷰티의 이름을 달고 한국을 찾은 것.

꼭 만나야 할 친구를 수많은 사람들 속에서 알아보고 행복을 느끼듯, ‘월리를 찾아라’는 커다란 하나의 그림 속에서 다양한 상황, 변화무쌍한 사람들의 표정들을 하나 하나 살피는 독특한 형식의 책읽기로 전 세계 사람들을 매혹했다. 덕분에 월리는 세계에서 가장 친근한 친구의 얼굴이 됐다.

‘월리를 찾아라’의 주요 콘셉트는 모험, 새로움과 트렌드, 즐거움 나누기. GS리테일 헬스앤뷰티 스토어 왓슨스가 월리와 콜래보레이션을 통해 출시한 9개 제품에는 이같은 스토리가 화장품의 기능과 용도에 담겨있어 패키지를 보기만 해도 미소가 떠오른다.

모험을 찾아 떠나는 여행에 꼭 필요한 아이템으로는 초간단 각질제거 패드인 ‘월리 필소굿필링패드’, 토마토 성분이 들어있어 안심하고 사계절 매일 쓸 수 있는 ‘월리 토마토워터멜팅선스크린’, 남성피지와 여성들의 짙은 메이크업을 섬세한 거품으로 꼼꼼하게 지워주는 ‘월리 토마토클렌징폼’이 있다. 재미를 나누는 아이템으로는 ‘월리 토마토크림팩’이 있다. 마치 토마토케첩을 바른 듯 재밌는 얼굴로 셀카를 찍는 동안 피지를 쏙 빼주고 영양도 공급한다. ‘월리 원쿠션핑크’는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자연스럽게 피부톤 보정이 가능한 커플 쿠션.

슈퍼푸드 토마토 추출물을 사용해 보습과 영양공급이 동시에 가능하고 온 가족이 낮이나 밤에 사용할 수 있는 ‘월리 올인원’ 역시 여행짐을 확 줄여주는 멀티 아이템이다.

이 외에 특히 기름기 많은 피부의 남성이나 화장이 잘 망가지는 여성에게는 ‘월리 오일컨트롤필름’, 여드름이나 면도에 의한 상처 등을 티 안 나게 커버하고 피부를 보호하는 ‘월리 하이드로콜로이드밴드’는 가성비 높은 상품으로 하나쯤 갖고 다녀야할 ‘머스트 해브’다.

월리 9종은 디자인 강국 영국의 세련된 감성을 보여주는 빨강과 파란색의 패키지에 담겨 있으므로 필요한 제품을 구매해 직접 크리스마스 선물 박스로 만들기에도 좋다.

성탄절과 연말연시의 커다란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여성동아도 콜래보에 동참했다. 왓슨스 매장에서는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타블로이드 특집판 ‘BOYS 39’ 또는 ‘월리 어드벤처 키트(구성품:월리파우치, 목베 개, 슬리퍼, 안대)를 증정 한다. ‘BOYS 39’에는 2017년 한국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가진 5개 아이돌 그룹 멤버 39명의 최신 소식과 사진이 실려 있다. ‘워너원’ ‘방탄소년단’ ‘엑소’ ‘비투비’ ‘제이비제이’등이 주인공들이다. 또한 12월1∼10일까지 월리 상품 구매자들은 제주 하얏트 리젠시 숙박권 영수증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자세한 내용은 왓슨스 홈페이지 참조).

김민경 기자 holden@donga.com
#월리9종#월리 올인원#월리를 찾아라#왓슨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