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Dining3.0]찬물에도 잘 녹는 간편한 여름 건강식품 ‘홍삼쿨’ 인기

  • 동아일보
  • 입력 2017년 6월 21일 03시 00분


코멘트

스틱형 포장으로 휴대성 높여… 등산-여행 등 야외서 섭취 편리
홍삼, 면역력 개선 기능성 인정… 폐 염증-아토피 완화에 효과

최근 때 이른 무더위와 연일 이어지고 있는 미세먼지의 습격으로 생활 속에서 건강관리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더위로 시원한 음료와 함께 국민 건강식품인 ‘홍삼’의 인기도 함께 올라가고 있는데, 정관장 ‘홍삼쿨’은 이러한 홍삼을 시원하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어 여름철 건강관리에 최적의 제품이다.

‘홍삼쿨’은 최근 야외활동의 증가와 간편함을 추구하는 생활습관의 변화에 따라 홍삼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정관장은 때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홍삼을 먹을 수 있도록 찬물에 쉽게 녹는 홍삼 개발을 목표로 연구개발한 끝에 세계 최초로 ES공법(홍삼 분말을 냉수 또는 냉장 보관된 음료에 희석 시 용해도를 획기적으로 높여주는 기술)을 적용해 섭취 편의성을 높인 제품을 만들었다.

기존 홍삼 제품들은 뜨거운 물에 잘 녹았기 때문에 섭취 방법이나 다양한 음식으로 활용이 어려운 부분이 있었으나, 홍삼쿨은 찬물에도 쉽게 녹아 아이스크림, 우유, 샐러드, 커피 등 다양한 음식이나 요리에 첨가해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포장도 스틱형으로 개발되어 휴대성을 더했다. 가정이나 사무실에서는 물론 등산이나 여행, 캠핑 등 야외활동 시에도 휴대가 편리하고 섭취가 간편해 야외활동을 하는 동호인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칼로리도 10Cal에 불과해 건강음료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최근에는 과일주, 저도주 등의 유행으로 건강한 음주 문화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홍삼쿨을 소주에 섞어 마시는 사례도 있다. 시원한 소주에 홍삼쿨을 녹여 마시게 되면 소주의 쓴맛이 덜해지고 홍삼의 부드럽고 쌉싸름한 맛이 더해져 건강한 기운을 느낄 수 있어 술자리에서 찾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거의 매일 미세먼지주의보 발령으로 건강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데 최근 홍삼을 통해 미세먼지로 인한 건강 악화를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미세먼지에는 황산염, 질산염 같은 독성물질이나 알러지 유발 인자가 포함되어 있어, 일차적으로 피부나 점막을 자극해 아토피성 피부염이나 알레르기성 비염 등을 유발하고 이차적으로는 면역력을 떨어뜨려 기침, 후두염, 폐렴 등의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기능성 인정을 받았을 뿐 아니라 미세먼지로 인한 폐 염증은 물론 아토피 피부염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논문이 최근 발표된 바 있어 초여름 건강관리에 홍삼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
#kgc인삼공사#홍삼쿨#홍삼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