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프로야구]박찬호 원정 첫승 …LA 8:4 Ari

  • 입력 2001년 6월 5일 11시 06분


LA다저스의 ‘코리안 특급’ 박찬호(28)가 홈런 5개를 터뜨리며 확실하게 밀어 준 팀 타선의 도움으로 3연승과 함께 시즌 7승(4패)에 성공했다.

박찬호는 5일 뱅크원 볼파크에서 열린 내셔널리그 선두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원정경기에 이번시즌 13번째 선발등판 7회까지 3실점으로 호투,팀의 8:4 승리를 이끌었다.올시즌 원정 첫승의 감격을 누린 박찬호는 애리조나의 10연승까지 저지해 기쁨 두배.

박찬호는 7회까지 28명의 타자를 상대로 113개(S:68 B:45)의 공을 던져 안타5개(솔로홈런 2개 포함)와 볼넷 2개로 3점을 내준반면 삼진은 6개를 뽑아냈다. 박찬호는 8:3으로 크게 앞선 8회초 공격에서 대타 히람 보카치카와 교체됐고 방어율은 2.86으로 조금 올라갔다.

박찬호는 1회말 수비에서 3타자를 범타로 처리하며 상큼하게 출발했다. 하지만 2회 마크 그레이스 타석때 투구 후 허리통증을 호소, 동료들은 물론 코칭스태프를 긴장시켰다. 이후 박찬호는 조심스런 피칭으로 일관했지만 구석구석을 찌르는 절묘한 제구력을 앞세워 애리조나 강타선을 요리했다. 4회까지 무실점으로 잘 막아내던 박찬호는 5회와 6회 크렉 카운셀과 루이스 곤잘레스에게 각각 솔로포를 얻어 맞았다. 8:2로 앞선 7회에는 대타 레지 샌더슨에게 적시 2루타를 맞아 3점째를 내줬다.

LA 타선은 초반부터 시원한 홈런포를 터뜨리며 박찬호의 부담을 덜어줬다.

LA는 2회초 공격에서 5번 마퀴스 그리솜이 좌중간 담장을 넘어가는 솔로아치를 그려 선취점을 뽑았다. 3회에는 4번타자 숀 그린이 3점 아치를 그려 점수차를 벌였다. 톰 굿윈의 볼넷과 3번타자 마크 그루질라넥의 안타로 만든 1사 1,2루에서 숀 그린이 우중간 담장을 넘어가는 3점홈런을 터뜨린 것. 계속된 찬스에서 애드리안 벨트레는 좌중간 담장을 넘어가는 솔로포로 뒤를 받쳐 5:0으로 달아났다. 무섭게 달아오른 LA의 불방망이는 사그라들지 않고 4회에도 활활 타올랐다. 1사후 좌전안타로 출루한 폴 로두카를 2번 톰 굿윈이 좌측 담장을 넘어가는 홈런으로 불러들여 7:0으로 리드폭을 넓힌것. 6회초 공격에선 폴 로두카의 솔로포까지 가세해 8:1까지 달아났다.

내셔널리그 선두를 질주중인 애리조나는 8회말 대타 듀라조가 바뀐투수 올슨으로부터 솔로홈런을 터뜨려 8:4까지 추격했으나 더이상 추가점을 얻지 못했다. 이날 패배로 애리조나는 서부지구 2위 LA에 2경기 차로 쫓겼다.

박찬호는 10일 아메리칸리그 애너하임 에인절스와의 인터리그 홈경기에 선발등판, 시즌 8승과 4연승에 도전한다.

@박찬호 페이지 바로가기

●다음은 경기상보

▽1회초 LA다저스 공격

선두 타자 폴 로두카는 유격수 땅볼로 물러났다. 2번타자 톰 굿윈은 1루수 땅볼, 3번타자 마크 그루질라넥은 3루수 땅볼 아웃돼 공수가 교대됐다.

▽1회말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공격

리드오프 토니 워맥은 중견수 풀라이로 물러났다. 좌타석에 들어선 2번타자 데이비드 델루치는 박찬호의 바깥쪽 빠른볼을 밀어쳤지만 좌익수 파울 플라이 아웃됐다. 3번타자 루이스 곤잘레스. 시즌 초반 무서운 홈런포를 가동했던 곤잘레스는 박찬호의 높은공을 노려쳤지만 평범한 중견수 플라이로 아웃됐다. 박찬호는 초반 공격적인 피칭으로 애리조나타선을 공략했다.

▽2회초 LA다저스 공격

선두타자 4번 숀 그린은 1루땅볼 아웃. 5번타자 마퀴스 그리솜. 홈런!!. 그리솜은 최근 15타수 무안타의 부진을 벗어나는 좌중간 솔로포를 터뜨렸다. LA 1:0 리드. 안타! 6번타자 애드리안 벨트레의 타구가 불규칙 바운드가 되면서 애리조나 유격수 토니 워맥이 더듬는 사이 벨트레가 1루에 안착, 1사 1루의 찬스를 잡았다. 연속안타! 이번시즌 애리조나전에서 5타수 1안타의 부진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던 7번타자 채드 크루터가 좌측 담장을 직접 맞추는 2루타를 쳐 1사 2,3루의 득점찬스를 만들었다. 만루! 8번타자 알렉스 코라는 볼 카운트 1-3에서 몸에 맞는 공으로 걸어나가 1사 만루를 만들었다. 9번타자 박찬호.박찬호는 이번시즌 27타수 4안타(.148) 1타점을 기록중이다. 병살타. 박찬호가 볼카운트 2-2에서 투수 앞 병살타를 쳐 추가득점 찬스를 무산시켰다.

▽2회말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공격

선두타자 4번 제이 벨은 삼진으로 돌아섰다. 박찬호의 첫번째 탈삼진. 5번타자 마크 그레이스는 볼넷을 골랐다. 박찬호는 마크 그레이스를 상대하는 도중 허리통증을 호소, 잠시 코칭스태프를 긴장시켰다. 6번 스티브 핀리는 1루 직선타구를 쳤다. LA 1루수 로듀카가 잡자마자 2루에 던져 선행주자는 아웃시켰지만 좌타자 핀리는 1루에서 간발의 차로 세이프 됐다. 2사 1루에서 등장한 크렉 카운셀은 2루방면으로 날카로운 타구를 날렸지만 LA 2루수 마크 그루질라넥이 직선타를 잘 잡아내 공수가 교대됐다.

▽3회초 LA다저스 공격

선두 폴 로두카는 3루 땅볼아웃. 2번타자 톰 굿윈은 볼넷을 골랐다. 안타! 3번타자 마크 그루질라넥이 우전안타를 쳐 1사 1,2루의 득점찬스를 만들었다. 홈런!! 숀 그린이 우중간 담장을 넘어가는 커다란 3점아치를 그렸다. 시즌 14호.LA는 4:0으로 점수차를 벌였다. 5번타자 마퀴스 그리솜은 유격수 땅볼아웃, 하지만 6번 애드리안 벨트레는 좌중간 담장을 넘어가는 솔로포를 터뜨려 5:0으로 점수차를 벌였다. 7번 채드 크루터는 좌전안타로 출루했다. 하지만 8번 알렉스 코라가 친 타구가 좌익수에게 잡혀 LA는 4점을 추가하는데 만족하고 3회초 공격을 마감했다.

▽3회말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공격

선두 로드 바라자스는 좌익수 플라이 아웃, 9번 투수 레이노소 타석때 나온 대타 그렉 콜번은 유격수 땅볼 아웃됐다. 톱타자 토니 워맥이 친 바가지 안타성 타구는 LA중견수 톰 굿윈의 다이빙 케치에 잡혔다. 마크 그루질라넥은 유격수 땅볼 아웃, 숀 그린은 3루 땅볼로 물러났다.

▽4회초 LA다저스 공격

애리조나는 선발 아만도 레이노소를 강판시키고 젤랄도 구즈만을 마운드에 올렸다. 선두타자 박찬호는 3루땅볼 아웃. 1번타자 폴 로두카는 좌전안타로 출루했다. 홈런!! 좌타석에 들어선 2번 탐 굿윈은 구즈만의 몸쪽공을 잡아당겨 2점아치를 그렸다. LA의 7:0 리드. 3번 마크 그루질라넥은 유격수 땅볼아웃, 4번 숀 그린은 3루땅볼 아웃으로 물러나 공수가 교대됐다.

▽4회말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공격

선두 데이비드 델루치는 우전안타로 출루했다. 애리조나는 박찬호로부터 첫 안타를 뽑아냈다. 3번타자 루이스 곤잘레스는 박찬호의 변화구에 속에 헛스윙 아웃, 4번 제이 벨은 중견수 플라이로 물러났다. 2사 후 타석에 들어선 마크 그레이스는 2루베이스 위를 통과하는 깨끗한 중전안타로 출루, 1사 1,2루를 만들었다. 좌타석에 들어선 6번타자 스티브 핀리는 헛스잉 아웃, 공수가 교대됐다.

▽5회초 LA다저스 공격

선두 마키스 그리솜은 우중간 안타로 출루했다. 애드리안 벨트레는 삼진아웃, 7번 채드 크루터는 중견수 플라이로 물러나 2사 1루가 됐다. 알렉스 코라는 우전 안타를 쳐 2사 1,2루의 득점 찬스를 만들었다. 9번타자 박찬호는 중견수 플라이아웃.

▽5회말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공격

선두 크렉 카운셀이 우측 담장을 넘어가는 솔로포를 터뜨렸다. LA 7:1Ari. 8번 로드 바라자스는 중견수 플라이 아웃, 9번 제랄도 구즈만은 삼진으로 무러났다. 톱타자 토니 워맥도 2루땅볼로 아웃 돼 공수가 교대됐다.

▽6회초 LA다저스 공격

선두 폴 로두카가 솔로포를 터뜨려 8:1로 리드폭을 넓혔다.탐 굿윈은 1루땅볼 아웃. 마크 구르질라넥은 좌익수 플라이아웃, 숀 그린은 유격수 땅볼로 물러났다.

▽6회말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공격

선두 데이비드 델루치는 삼진 아웃. 3번 루이스 곤잘레스는 좌측담장을 넘어가는 솔로포로 터뜨려 점수차를 8:2로 좁혔다. 4번타자 제이벨은 3루땅볼 아웃. 5번타자 마크 그레이스는 1루수 정면으로 가는 땅볼을 쳐 덕아웃으로 향했다.

▽7회초 LA다저스 공격

선두 마퀴스 그리솜은 3루땅볼로 물러났다. 6번타자 에드리안 벨트레는 2루땅볼 아웃. 2사후 마크 그루질라넥이 볼넷을 골랐다. 하지만 후속 알렉스 코라가 헛방망이를 돌려 찬스를 이어가지 못하고 공수가 교대됐다.

▽7회말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공격

선두 스티브 핀리는 우익수 플라이 아웃, 7번타자 크렉 카운셀은 볼넷을 골랐다. 로드 보라자스는 박찬호의 변화구에 속아 헛스윙 아웃. 이때 1루 주자는 2루를 훔쳤다. 투수 구스먼 타석때 대타 레지 샌더스가 등장, 좌중간 담장을 원바운드로 넘어가는 인정2루타를 쳐 2루주자가 홈을 밟았다. LA 8:3 Ari. 토니 워멕은 2루땅볼로 물러나 공수가 교대됐다.

▽8회초 LA다저스 공격

애리조나는 에릭 사벨을 마운드에 올렸다. 선두타자 박찬호 타석때 대타로 나온 히람 보카치카는 유격수 땅볼 아웃, 폴 로두카는 유격수 라인드라이브로 물러났다. 톰 굿윈은 좌익수 플라이 아웃, 공수가 교대됐다.

▽8회말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공격

LA는 마운드에서 물러난 선발 박찬호 대신 그렉 올슨을 마운드에 올렸다. 선두 데이비드 델루치는 삼진 아웃. 3번타자 우익수 대니 바티스타는 유격수 땅볼로 물러났다.

4번타자 대타 듀라조는 좌중간 담장을 넘어가는 솔로포를 터뜨려 8:4까지 추격했다. 5번 대타 어니스트 스피베이 주니어는 유격수 땅볼 아웃, 공수가 교대됐다.

▽9회초 LA다저스 공격

선두 마크 그루질라넥은 중전안타로 출루했다. 4번 숀 그린은 삼진아웃. 마퀴스 그리솜의 잘 맞은 타구는 우익수 글러브에 걸려 2사 1루가 됐다. 애드리안 벨트레의 땅볼을 잡은 3루수가 2루에 공을 던져 선행주자 그루질라넥을 2루에서 아웃시켜 공수가 교대됐다.

▽9회말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공격

선두 스티브 핀리는 우익수 플라이 아웃, 7번타자 크랙 카운셀은 삼진으로 물러났다. 로드 바라자스는 중견수 플라이아웃, 경기가 끝났다. 박찬호 7승 달성.

<동아닷컴>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