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삼국지 온라인

  • 입력 2001년 2월 28일 00시 08분


1. 로그인

삼국지 온라인을 즐기기 위해선 ID와 Password가 있어야 한다, 바로 등록을 할 수 있고, 게임은 무료로 할 수 있다. 만약, 이미 등록을 하신 분이라면 이전에 사용했던 ID와 Password를 입력하면 된다.

2. 군주계열 및 이름 정하기

등록을 했다면 이제 게임을 할 서버를 선택한다. 지금은 5분에 1턴이 생기는 Seoul Server 1과 8분에 1턴이 생기는 Seoul Server 2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용자에 따라 서버가 확장 될 예정이다. 국가를 만들 때는 두가지를 정해야 하는데 첫째, 군주의 이름으로, 군주의 이름은 널리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지는 이름이므로 뭘로 정해도 상관은 없지만 자기 자신의 잘 표현하는 이름을 쓰는 것이 좋다. 같은 이름의 다른 군주가 있다면 그 이름을 쓸 수가 없다.

3. 초반 국가 경영

초반의 120턴까지는 다른 군주로 부터 공격을 받지 않는다. 또한 공격할 수도 없다.그렇기 때문에 그 귀중한 120턴 동안 국가 발전의 초석을 닦아야 한다. 우선 [개척]과 [건설]을 하는데 [개척]은 국가의 영토를 넓히는 일이다. 초반에는 [개척]으로 땅을 넓히는 것이 유리하지만 땅이 넓어지면 [전쟁]을 통해서 얻어야 한다. [건설]은 국가의 발전에 필요한 건물을 짓는 일이다.

작업장: 초보자에게 맞는 작업장의 개수는 210개 또는 420개라고 알려져 있다. 작업장이 0개가 되면 다른 건물들을 짓는데 엄청난 시간이 걸린다.

농토: 병량의 수입원이 되는 근간이 된다. 많으면 많을 수록 더 강력한 군대를 양성할 수 있다. 농토 하나가 정상적으로 경작되기 위해서는 인구 500명이 필요하다.

마을: 백성들이 살곳으로, 생활공간을 만들어 놓으면 백성들의 수가 늘기 시작한다. 마을 하나당 500명의 인구를 수용할 수 있다.

훈련소: 군대를 양성하는 장소이다. 훈련소가 많으면 많을 수록 빠르게 군대를 양성할 수 있다.

서원: 남들보다 문물을 먼저 발전시키려면 서원을 많이 짓는 것이 유리하다. 보다 빨리 [정책]을 [연구]할 수 있다. 초반에는 1000개 이상 짓는 것이 나중을 위해 좋다. 시장:세금의 수입원이 되는 곳이다. 시장 하나당 500명의 인구가 서로 물건을 교환하여 재화를 생산할 수 있다.

성 : 성은 국가의 근본으로 성의 개수가 0개가 되면 국가는 패망의 상태로 들어간다. 성 하나당 무장 하나를 고용할 수 있다. 무장은 총 27명까지 고용할 수 있다.

가장 적절한 비율은 땅 4000을 기준으로 하여 농토 900개 마을 900개 시장 450여개이다. 즉 마을과 농토는 1:1의 비율을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마을과 시장의 비율은 2:1 에서 1:1을 유지하는 것이 적당하다. 적절히 건물을 지었다면 정책을 연구하여야 하며, 정책 연구가 다 끝나면 전쟁을 시작한다.

만약 , 정책을 다 연구하지 않은 채로 전쟁을 시작한다면 , 상위권으로 갈수록 자신의 부족함을 뼈저리게 느끼게 될 것이기 때문. 정책을 연구하게 되면 국가의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쌀은 병력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요소로 관리를 잘 하는것이 필요하다.

<게임동아>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