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찰, 통일교 로비 의혹 수사 확대…해저터널 담당 인사 소환
통일교(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의 정치권 로비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한일해저터널 사업을 담당했던 핵심 인사를 소환해 조사에 나섰다.경찰청 국가수사본부 특별전담수사팀은 31일 오전 전 천주평화연합(UPF) 한국회장인 박모씨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9일 정…
- 6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통일교(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의 정치권 로비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한일해저터널 사업을 담당했던 핵심 인사를 소환해 조사에 나섰다.경찰청 국가수사본부 특별전담수사팀은 31일 오전 전 천주평화연합(UPF) 한국회장인 박모씨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9일 정…

이재명 대통령은 내달 1일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신년사를 발표한다. 이번 신년사는 취임 후 첫 신년사로, 집권 2년 차 국정 철학과 새해 국정 운영 구상이 담길 예정이다.이 대통령은 신년사에서 취임 이후 지난 6개월을 국가 시스템 정상화와 민생 기반을 재정비한 기간으로 평가하…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 국민의힘 한동훈 전 대표 측이 국민의힘 당원게시판에서 자신을 비판한 것에 대해 “깔끔하게 용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이 대표는 30일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의힘 당무감사위원회에서 조사결과를 발표했는데, 그 안에 한 전 대표 또는 그의 동거인 등이 저에 대해서 인…

일본 도쿄의 한 음식점에서 아르바이트 직원이 손님에게 제공될 음식을 맨손으로 먹는 영상이 소셜미디어(SNS)에 공개되며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27일 소셜미디어 엑스(X·전 트위터)에는 도쿄도 미나토구에 위치한 한 음식점에서 근무하던 아르바이트 직원 A씨가 최근 동료들과 장난을 치는 모…

‘인간 비타민’ 츄(CHUU)의 첫 정규가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31일 소속사 ATRP는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츄의 첫 정규 ‘엑스오, 마이 사이버러브’(XO, My Cyberlove)의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하며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공개된 하이라이…

‘2025 SBS 연예대상 with 업비트’가 지석진과 서장훈에게 무례한 진행으로 일부 시청자들의 비판을 받고 있다.지난 30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2025 SBS 연예대상 with 업비트’(이하 ‘2025 SBS 연예대상’)에서는 이상민이 올해 대상 수상자로 호명됐다.앞서 ‘2025…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가 TV-OTT 통합 비드라마 화제성 부문 1위에 올랐다.31일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FUNdex)에서 발표한 12월 4주 차 TV-OTT 통합 비드라마 화제성 부문에 따르면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이하 ‘흑백요리사2’…

프로축구 K리그1 FC서울을 떠난 제시 린가드가 스페인으로 향할 가능성이 제기됐다.영국 매체 ‘기브미스포츠’는 31일(한국 시간) “겨울 이적시장이 임박한 가운데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의 세 팀이 린가드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보도했다.매체는 셀타 비고, 세비야, 레알 오비에…

싱어송라이터 인도우(INDOW)가 2025년을 마무리하는 새 싱글을 발매한다.31일 낮 12시 인도우의 새 싱글 ‘시간이 지나서’가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인도우의 새 싱글 ‘시간이 지나서’는 경쾌한 사운드와 인도우의 시원한 보컬이 돋보이는 밴드 팝 장르의 곡으로 이별…

내일부터 시행되는 수도권매립지 생활폐기물 직매립 금지 조치에 따라 앞으로 폐기물 반입 시간이 변경된다.31일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SL공사)가 지난 22일 공개한 ‘수도권매립지 폐기물 반입 등에 관한 사무처리규정’ 개정안을 보면 내년 1월1일부터 고형화오니, 음폐수를 제외한 모든 폐기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관세 정책에 대해 위헌 판결을 받더라도 다른 시나리오를 통해 관세 부과를 이어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30일(현지 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 등에 따르면 트럼프 행정부가 무역확장법 제232조, 무역법 301조·122조를 활용해 관세 부과에 대한 법적 …

멕시코가 내년부터 한국, 중국 등 비(非) 자유무역협정(FTA) 체결국을 대상으로 자동차, 기계 부품 등의 수입 관세를 최대 50%까지 적용하기로 했다. 미국과의 관세 협상에 대응하고, 막대한 대중 무역적자를 줄이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세계적인 보호무역 기조와 맞물려 한국 기업들의…

서울시는 새해 첫날인 1월1일 오전 9시부터 수도계량기 ‘동파 경계’ 단계를 발령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1월 1일 최저기온이 영하 11도까지 하락할 것으로 예보됨에 따라 수도계량기 동파 상황에 대비하고 신속한 복구 대응을 위해 시행된다.동파 경계 단계는 4단계 동파예보제 …

G마켓과 옥션이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특가 프로모션 ‘G락페(G마켓 질러락 페스티벌)’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매일 자정 공개되는 ‘온에어 핫딜’을 통해 한우·한돈, 신선식품, 겨울 간식 등을 최저가 수준에 판매한다.1일 대표상품은 ‘엄마네 한우(1++ 등급) 부위별…

올해 상반기 기업 실적 개선과 해외주식 호조 등이 반영되면서 11월까지 국세수입이 1년 전보다 37조9000억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획재정부가 31일 발표한 ‘2025년 11월 국세수입 현황’에 따르면, 올해 1~11월 누계 국세수입은 353조6000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

한국의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비상임 이사국 임기가 31일(현지시간) 종료된다. 외교부는 이날 한국이 1996~1997년과 2013~2014년에 이어 세번째로 2024~2025년 이사국을 수임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안보리는 국제 평화와 안보를 위협하는 중대한 사안에 대해 협의하고…

한국 선수 최초로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명예의 전당 후보로 이름을 올린 추신수 SSG 구단주 보좌 겸 육성총괄(43)이 ‘1표’를 확보했다. 제프 월슨 댈러스스포츠 기자는 31일 ‘명예의 전당에는 못 오르겠지만 추신수가 후보가 된 이유’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추신수를 포함한 …

KT&G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 주관 ‘웹어워드 코리아 2025(WEB AWARD KOREA 2025)’ 대기업 종합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웹어워드 코리아는 매년 약 4000여 명의 웹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기술 △서비스 △콘텐츠 △사용자 인…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관련 언론 브리핑이 2년 6개월 만에 중단된다.국무총리실은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관련 브리핑을 중단한다고 31일 밝혔다.총리실은 지난 2023년 6월 15일부터 정부의 오염수 방류 대응 과정에서 확보한 정보, 오염수 이슈를 이해하는 데 필요한…

감기 증상으로 넘겼던 두통과 구토가 뇌종양 신호였던 사례가 전해졌다. 20대 남성은 뇌종양 진단 후 3년간 투병 끝에 숨졌으며, 의료계는 반복되는 두통 등 초기 증상에 주의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