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상욱 “금감원 직원, 가상화폐 부당거래”…이준석 “금감원이 작전세력?”
지상욱 “금감원 직원, 가상화폐 부당거래”…이준석 “금감원이 작전세력?” 이준석 바른정당 서울 노원병당협위원장은 자당 지상욱 의원이 18일 금융감독원 직원이 가상화폐에 투자했다가 정부 발표 직전 매도했다는 의혹을 제기한데 대해 "금감원이 작전세력인가"라고 비판했다. 이 위원장은…
- 2018-01-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지상욱 “금감원 직원, 가상화폐 부당거래”…이준석 “금감원이 작전세력?” 이준석 바른정당 서울 노원병당협위원장은 자당 지상욱 의원이 18일 금융감독원 직원이 가상화폐에 투자했다가 정부 발표 직전 매도했다는 의혹을 제기한데 대해 "금감원이 작전세력인가"라고 비판했다. 이 위원장은…
![[리뷰] 언제 어디든 스크린골프, 파이네트웍스 '파이골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1/18/88228399.1.jpg)
스키나 스노보드 등 동계 스포츠를 즐기는 이들에게 겨울은 그저 반가운 계절이지만(더구나 올 겨울에는 동계올림픽도 열리기도 하고), 야구나 축구, 테니스, 골프 등의 하계 스포츠에게는 역량과 실력을 다지는 훈련의 기간이다. 그나마 골프나 야구는 각각 스크린골프, 스크린야구 연습장의 확…

이명박(MB) 전 대통령 재임 시절 국가정보원의 특수활동비 일부가 이 전 대통령 부인인 김윤옥 여사의 명품 구입 등 사적으로 사용됐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수석부대표는 18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이 전 대통령 측근인) 김희중 전 대통령 제1부속실장…

[이명박 기자회견] 이정미 “검찰청 포토라인에 서는 예행연습” 이정미 정의당 대표가 17일 이명박 전 대통령(MB)의 기자회견에 대해 "검찰청 포토라인에 서는 예행연습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18일 오전 상무위원회 모두발언을 통해 "국정원 특수활동비를 상납 받은 박근…

코믹한 허세 연기 주목 끌어 축구선수 정대세가 부인 명서현과 함께 인터넷 전문은행 케이뱅크의 홍보영상에 등장해 화제다. 정대세는 무뚝뚝한 겉모습과 달리 눈물 많고 다정다감한 가장으로서의 모습을 내비치며 ‘눈물대세’, ‘허세 대세’라는 별명을 얻고 있고, 정세대의 부인 역시 …

한국당 “문재인 대통령, MB 발표에 분노할 문제 아냐” 자유한국당은 "이명박 전 대통령의 성명 발표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은 흥분해서 분노할 문제가 아니다"라고 밝혔다. 장제원 한국당 대변인은 18일 논평을 통해 "왜 이명박 전 대통령 수사에 대해 정치보복 논란이 생겼는지 냉정하…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18일 남북이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에 한반도기를 앞세워 공동입장하고 여자아이스하키 종목에서 남북단일팀을 구성하기로 합의한 것을 두고 “평양올림픽을 준비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홍준표 대표는 이날 오전 인천 부평 삼산체육관에서 열린 인천시당 신년인사회에서 “…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8일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와 통합신당 출범을 공신 선언한 가운데, 국민의당 내 통합 반대파인 천정배 의원은 “수구세력 결집을 위한 정치개악 선언”이라고 일갈했다. 천정배 의원은 이날 논평을 통해 “(안철수 대표의) 바른정당과의 합당 선언은 수구세력 결집을 …

문재인 대통령은 18일 이명박(MB) 전 대통령이 검찰의 적폐청산 수사를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죽음에 대한 정치보복’이라고 규정한 것에 분노를 표했다. 이에 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십분 공감한다. 원칙대로 대응하시길”이라고 동조했다. 정청래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

서갑원 전 의원은 김희중 전 대통령 제1부속실장이 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불리한 진술을 검찰에 한 것으로 전해진 것과 관련, “검찰 입장에서는 아주 그냥 감명했을 것”이라고 밝혔다. 서갑원 전 의원은 17일 tbs라디오 ‘색다른 시선, 김종배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김희중 전 실장을 …

이명박(MB) 정권 때 국가정보원 특수활동비를 대통령 측에 건넸다는 취지를 검찰에 진술해 해당수사의 ‘키맨’이 된 김희중 전 대통령제1부속실장은 지금으로부터 만 20년 전 MB와 인연을 시작했다. 회사원이던 그는 이 전 대통령이 국회의원 시절인 1997년, 6급 비서관으로 이 전대통…

트와이스, 갓세븐 소속사인 JYP 엔터테인먼트(JYP)의 시가총액이 YG엔터테인먼트(YG)를 추월하면서, SM엔터테인먼트에 이어 업계 2위로 올라섰다. 1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7일 종가 기준 JYP 시가총액은 약 5609억 원으로 5338억 원의 YG를 300억 원가량 앞질렀다…

배우 이하늬가 건강미 넘치는 화보를 공개됐다. 18일 패션매거진 '싱글즈'는 이하늬의 화보를 여러 장 공개했다. 공개된 화보에서 이하늬는 민소매 상의와 핫팬츠를 입고 풍만한 볼륨감과 개미허리를 자랑했다. 그의 탄탄한 S라인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비주얼도 훈훈했다. 시원시원…

곧 6남매의 아빠가 되는 가수 박지헌이 어마어마한 생활비를 공개했다. 17일 방송된 채널A ‘아빠본색’에서는 여섯째가 태어나기 전 2018년 가계 예산을 세우는 박지헌과 아내 서영선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박지헌은 한 달 예상 생활비가 무려 955만 원이 나오자 “어떻게 된 거…

인재양성 전문 매니저소사이어티는 ‘M-Society MBA’ 제57기 수강생 모집과 함께 ‘15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조기 신청 수강생들에게 교육비를 할인해 주는 내용으로, 수강생들은 중소기업(우선지원기업) 인재 지원혜택과 중복 적용해 더 …

국민의당 내 바른정당 통합 반대파인 유성엽 의원은 18일 바른정당 유승민 대표와 통합신당 출범을 공식 선언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를 겨냥해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해 그가 한국을 떠나는 상황이 꼭 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유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 같이 말하며 “그…
![[전문] “국민만 생각”…안철수·유승민, 통합개혁신당 창당 선언](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1/18/88226121.2.jpg)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가 18일 "힘을 합쳐 더 나은 세상, 희망의 미래를 열어가는 통합개혁신당(가칭)을 만들겠다"며 통합을 선언했다. 두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 에서 "오늘 저희 두 사람은 양당의 대표로서 어떤 어려움도 극복하고 통합개혁신당의 성공을 …

중소형 아파트·오피스텔 선호 현상이 지식산업센터까지 확산되고 있다. 소형 기업 업체수가 증가하면서 지식산업센터 면적도 중소형 위주로 재편되고 있는 양상이다. 중소벤처기업부 통계에 따르면 제조업과 서비스업 분야에서 소규모 기업비율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제조업에서…

사기와 강제추행 혐의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그룹 ‘서태지와 아이들’ 출신 이주노 씨(본명 이상우·51)가 항소심에서 징역형의 집행유예로 감형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1부(오성우 부장판사)는 18일 사기 등의 혐의로 불구속기소 된 이 씨에게 징역 1년6개월을 선고한 원심을 깨…

가수 정준영이 배틀그라운드 프로게이머로 데뷔한다. 정준영의 소속사 C9엔터테인먼트는 18일 “정준영이 지난 17일 배틀그라운드 프로게임단 ‘팀콩두’와 입단식을 가지고 정식 프로게이머로 팀에 합류했다”고 밝혔다. e-스포츠 전문기업‘콩두컴퍼니’도 이날 트위터를 통해 “만능엔터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