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승태 “상고법원을 추진, 대법원 제 기능 다하기 위한 불가피한 선택”
양승태 전 대법원장이 1일 박근혜정부 청와대와 재판거래를 했다는 의혹을 에 대해 “단언코 그런적이 없다“고 말했다. 양 전 대법원장 측은 이날 오후 2시 경기 성남시 수정구 자택 앞에 나와 ‘사법행정권 남용 의혹 관련 특별조사단’ 조사결과에 대한 입장을 직접 표명했다. 양 전 대…
- 2018-06-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양승태 전 대법원장이 1일 박근혜정부 청와대와 재판거래를 했다는 의혹을 에 대해 “단언코 그런적이 없다“고 말했다. 양 전 대법원장 측은 이날 오후 2시 경기 성남시 수정구 자택 앞에 나와 ‘사법행정권 남용 의혹 관련 특별조사단’ 조사결과에 대한 입장을 직접 표명했다. 양 전 대…

양승태 전 대법원장은 재임 시절 법원행정처가 박근혜 정부 청와대와 재판거래를 시도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재판에 부당하게 관연한 적이 없으며, 하물며 재판을 갖고 거래를 한다는 것은 꿈도 꿀수 없는 일”이라고 일축했다. 양승태 전 대법원장은 1일 오후 경기도 성남 자택 근처에서 기자 …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율과 관련 “실제로는 40%를 넘지 않는다”고 말한 데 대해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허위사실 유포 행위”라고 반발했다. 박 의원은 1일 페이스북에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율이 40%를 넘지 않는다는 이 발언. 정신상태의 문제라기보다…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사법부 블랙리스트 의혹'과 관련해 "김명수 대법원장 이러면 안된다"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블랙리스트가 나오지도 않았는데 이젠 또 뭘 어쩌겠다고 저러는지 모르겠다. 세 번이나 조사하고도 나오지 않았는데 나올 때까지 계속하는 …
![[금융 in IT] 은행 예대율 규제, 가계대출 깐깐해진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6/01/90359674.1.jpg)
금융위원회가 은행 예대율 산정 시 가계부채의 가중치를 최대 15% 늘리는 규제안을 2020년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은행 대출이 가계부문에 과도하게 쏠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가계대출 예대율 가중치는 15% 상향 조정, 기업대출 가중치는 15% 하향 조정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202…

온라인 홈페이지서 오는 13일까지 실시 한 해를 빛낸 브랜드를 뽑는 대국민 투표가 시작된다. 한국소비자포럼(대표 전재호)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 선정을 위한 대국민 투표를 오는 1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표는 ICT, 가전, 건강, 교육, 금융, 쇼핑, 외식…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여론조사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율은 거짓말이라고 주장했다. 홍 대표는 1일 울산 남구 김기현 울산시장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주재한 경제대책회의에 참석해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율이 70∼80%라고 하는 것은 전부 거짓말"라고 말했다. 또 "지금 진행되는 …

담뱃갑 경고그림이 청소년 흡연예방과 금연동기 유발에 효과가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1일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2017년 청소년건강행태 온라인조사’ 중에서 담뱃갑 경고그림 도입 후 청소년의 흡연에 대한 인식 조사결과를 보면 청소년(중 1년∼고 3년)의 69.4%가 담뱃갑 경고그림…
◇이갑순씨 별세, 채정섭(한양 대표이사)씨 장모상= 1일, 광주 만평 장례식장 301호, 발인 6월 4일. 동아닷컴 이은정 기자 ejlee@donga.com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김경화(41)가 방송에서 남편에 대한 서운함을 토로해 남편을 향한 비난 이 이어지는 등 논란이 일자, 이를 의식한 듯 남편과 다정한 한 때를 공개했다. 김경화는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디어 마이 베스트프렌드. 나의 마음 속 깊은 곳까지 이해해 주는 내…

1일 남북고위급회담을 위해 판문점 평화의집을 찾은 북측 단장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위원장은 남측 기자들의 여러 질문에 다소 언짢은 기색을 보였다. 리 위원장은 이날 오전 9시 30분께 북측 대표단과 함께 판문점 군사분계선(MDL)을 넘어 회담장인 평화의집으로 향하는 길에 “엄중…

BJ 요베비, 아프리카 방송 정지…이유는 “미풍양속위배” 자신의 모교에 허락 없이 방문해 웃옷을 벗는 등 선정적인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논란을 빚은 아프리카 BJ 요베비(이모 씨·24)의 아프리카 방송이 정지됐다. 이유는 '미풍양속위배'다. 1일 요베비 아프리카 공식 홈페이지에는 …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은 1일 평창동계올림픽 기념품 제작을 담당한 롯데백화점 상품본부 라이선싱팀 임직원을 롯데 시그니엘 호텔로 초청해 표창장을 수여했다. 황 부회장은 평창동계올림픽 기념품을 제작해 올림픽에 대한 관심을 높인 롯데백화점 라이선싱팀 직원 14명을 격려하고 부재중인 신동…

1976년 벌어진 엔테네 구출작전을 그린 영화 ‘엔테베 작전’이 7일 개봉을 앞둔 가운데 극적인 당시 상황을 구현한 제작 과정을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엔테베 작전’은 1976년 6월 이스라엘 로드 공항을 떠나 파리로 향하던 프랑스 항공기가 테러범에 피랍되면서 억류된 239명의 …
![[속보] 남북, 고위급회담 공동보도문 협의 중](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6/01/90358857.2.jpg)
[속보] 남북, 고위급회담 공동보도문안 협의 중 김소정 동아닷컴 기자 toystory@donga.com

채널A 인기 예능프로그램 ‘도시어부’ 31일 방송에서 게스트로 출연한 다이나믹 듀오의 최자가 붉바리를 낚아 화제다. 이날 최자는 도시어부 고정 멤버들과 함께 전남 진도 앞바다에서 ‘바다의 귀족’으로 통하는 붉바리 낚기 경쟁을 펼치다 길이 42cm의 대형 붉바리를 가장 먼저 낚아 배를…

메르세데스벤츠 밴 수입·바디빌더 업체인 와이즈오토는 오는 7일 언론공개행사를 시작으로 개막하는 ‘2018 부산모터쇼’에 참가한다고 1일 밝혔다. 핵심 차종을 선보여 부산 지역 VIP 의전 차량 시장 개척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와이즈오토에 따르면 부산과 경상도는 최근 고급 의전 차량에…

건설·건자재 종합기업 아이에스동서의 이누스몰은 1일 ‘내 마음대로 욕실 리모델링’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내 마음대로 욕실 리모델링은 온라인에서 욕실 리모델링 구성을 원하는 대로 주문, 변경할 수 있는 서비스다. 주문단계에서부터 타일, 양변기, 세면기, 수전, 샤워기, 욕실장,…

청와대는 1일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과 김영철 북한 노동당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의 뉴욕 회동과 관련, “이 문제에 대해 조심스럽게 그리고 주의를 기울여 지켜보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 브리핑에서 북미 고위급 접촉에 대한 청와대 입장을 …

한국닛산은 1일 대전 동구 가양동에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닛산 대전 전시장은 소비자 접근성과 편의 개선을 목표로 대전 수입차거리 시작점인 가양동 동부네거리에 위치했다. 연면적 520.6㎡ 규모를 갖췄고 최대 5대 차량 전시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