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녀위치 실시간 확인… 어린이 전용 스마트 워치
7일 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한 어린이 전용 스마트워치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를 내놓았다. 부모들은 자신의 스마트폰과 연동해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를 착용한 자녀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아이가 직접 전화를 걸지 않아도 키즈워치가 부모에게 전화를 걸어…
- 2018-03-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7일 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한 어린이 전용 스마트워치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를 내놓았다. 부모들은 자신의 스마트폰과 연동해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를 착용한 자녀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아이가 직접 전화를 걸지 않아도 키즈워치가 부모에게 전화를 걸어…
신한은행이 국내 은행 최초로 멕시코에 법인을 설립하고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섰다. 신한은행은 6일 멕시코 수도 멕시코시티에 있는 은행연합회관에서 위성호 행장과 현지 금융당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멕시코 법인 개점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12월 국내 은행 최…
금융당국이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차명계좌에 있던 계열사의 주식을 처분하는 과정에서 지분 공시 의무를 위반하거나 불공정 거래를 했는지 조사하고 있다. 금융감독원은 7일 “이 회장이 2008년 삼성 특검에서 차명계좌가 적발된 뒤 자금을 인출하는 과정에서 공시 의무를 제대로 지켰는지 …

국내 20대 5명 중 1명은 가상통화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주로 ‘투자 목적’으로 평균 293만 원어치의 가상통화를 샀다. 다수의 가상통화 비(非)소지자들은 해킹 우려나 가격 변동성 때문에 앞으로도 투자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7일 한국금융투자자보호재단에 …

“우버 손을 잡는 것이 택시업체들에도 이익이 된다는 것을 그들이 인식했으면 좋겠습니다.” 최근 한국을 찾은 에밀리 포트빈 우버 북아시아·전략기획 이사(사진)는 본보 기자를 만나 “한국에서 보다 많은 사업을 하게 되길 희망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우버가 가장 기대를 걸고 있는 것은 …

현대자동차가 ‘한국형 우버’ 사업을 벌이려던 계획을 접었다. 규제와 기존 기득권 집단의 반발에 막혔다. 전 세계에서 자동차회사, 스타트업, 정부가 함께 차량공유 경제를 키우고 있는데 한국만 뒤처지고 있다는 우려가 커졌다. 지난달 카카오 자회사 카카오모빌리티는 국내 카풀 업체 2위인…

올해 하반기(7∼12월)부터 직장에서 단체 실손의료보험에 5년 이상 가입한 적이 있으면 퇴직할 때 보장 수준이 비슷한 개인 실손보험 상품으로 손쉽게 갈아탈 수 있다. 개인 실손보험 가입자가 보험료가 싼 노후 실손보험으로 전환할 길도 열린다. 금융위원회는 개인들이 일반 실손과 단체 …
현대자동차가 최근 우버와 같은 차량공유 산업의 국내 투자를 중단했다. 수익 감소를 우려하는 택시업계의 반발과 차량공유 산업 관련 규제 때문에 사업 진행이 어려워진 탓이다. 현대차는 지난해 확보한 국내 2위 카풀업체 ‘럭시’의 지분 약 20%를 지난달 카카오에 매각하기도 했다. 현대차가…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5당 대표가 어제 청와대에서 현 정부 출범 이후 처음 한자리에 모여 오찬 회동을 했다. 문 대통령은 각 당 대표에게 대북 특사단의 방북 결과를 직접 설명하고 ‘초당적 협력’을 요청했다. 김영철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의 방남에 대해선 “남북대화를 위한 불가…
북한이 문재인 대통령의 특별사절단에 ‘비핵화 의지’를 밝힘에 따라 북-미 대화 성사를 위한 외교전이 본격화됐다. 특사단의 정의용 국가안보실장과 서훈 국가정보원장은 오늘 미국으로 떠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김정은과의 면담 결과를 설명한다. 특히 정 실장이 “미국에 전달할 북한의 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