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사자 공격받은 새끼 코끼리 구해주는 물소떼, 초식동물 ‘동병상련’?](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1/31/88454281.2.jpg)
[영상]사자 공격받은 새끼 코끼리 구해주는 물소떼, 초식동물 ‘동병상련’?
물소 무리가 무방비상태에서 사자 무리에 습격당한 새끼 코끼리를 구해주는 모습이 포착됐다. 남아프리카 공화국 크루거 국립공원의 신비한 모습을 전하는 유튜브 채널 크루거 사이팅스(Kruger Sightings)는 31일 ‘사자 무리로부터 아기코끼리 구출하는 물소들’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
- 2018-01-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영상]사자 공격받은 새끼 코끼리 구해주는 물소떼, 초식동물 ‘동병상련’?](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1/31/88454281.2.jpg)
물소 무리가 무방비상태에서 사자 무리에 습격당한 새끼 코끼리를 구해주는 모습이 포착됐다. 남아프리카 공화국 크루거 국립공원의 신비한 모습을 전하는 유튜브 채널 크루거 사이팅스(Kruger Sightings)는 31일 ‘사자 무리로부터 아기코끼리 구출하는 물소들’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

오산교통 소속 기사들이 31일 근무여건 개선을 위한 파업을 예고했다. 이에 네티즌 일부는 이들의 파업을 지지하고 있다. 오산교통 노동조합은 다음달 5일부터 한 달간 전면 파업에 나설 예정이라고 이날 밝혔다. 노조 측은 지난해 말부터 사측과 임금협상의 입장차를 좁히지 못하자 경기…

자신의 우상인 마릴린 먼로처럼 보이기 위해 1300만원 상당의 미용시술을 받은 남성의 모습이 화제다. 30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프랑스 툴롱 출신인 시릴 루(32)가 입술 필러와 보톡스 시술에 9600유로(약 1300만 원)를 썼다고 보도하며 그의 모습을 공개했다. 보도에…

달구경 명당은 따로 없다. 산이든 빌딩이든 가리는 것 없는 넓은 곳이나 높은 곳에서 관측하면 된다. 그러나 주변 경치에 따라 달을 바라보는 시선도 달라질 터. 지평선이 보이는 바다, 공해나 가로등이 적은 시골, 고도가 높은 야산 등은 달구경하기에 최적의 장소다. 서울의 경우 ▲종로구…

‘춘설’은 멀었지만 선생은 ‘미궁’이 아닌 ‘비단길’을 향해 갔다. 가야금 명인 황병기 선생이 지난달 31일 오전 3시 15분 숙환으로 별세했다. 향년 82세. 고인은 지난해 말 뇌중풍(뇌졸중) 치료를 받은 뒤 폐렴을 앓았다. 황 선생은 국악의 현대화와 세계화에 깊은 족적을…

충남 지역에 사는 30대 김 모씨 형제는 ‘가족 보험 사기단’이다. 이들의 사기에는 어린 자녀들까지 총동원됐다. 2014년에는 동생 부부와 자녀 3명이 탄 승용차를 형이 일부러 뒤에서 들이받아 보험금 195만 원을 챙겼다. 이후엔 동생이 형의 가족들이 탄 차를 받는 수법으로 100만 …

기획재정부가 31일 가상화폐 관련 정부발표가 있을 것이라는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계획이 없다”고 밝힌 가운데,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국민과의 소통을 강조하는 정부에서 할 말은 아니다”라며 정부의 입장 발표를 촉구했다. 남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청원 게시판 답변은 정…

2018평창동계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불거진 알파인스키대표팀 출전불가 논란이 2월 초 법정에서 결론이 날 전망이다. 31일 오후 서울동부지방법원 제21민사부(나)는 경성현(28·홍천군청) 측이 대한스키협회를 상대로 제기한 평창올림픽 국가대표 선발 효력정지 가처분신청 관련 첫 번째 공…

현대엠엔소프트는 31일 모바일 내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인 ‘맵피’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였다. 대화형 음성 비서 기능이 탑재된 것이 특징으로 사용 편의성을 개선했다. 음성 명령은 ‘맵피야’라고 말하거나 화면 상단 마이크 버튼을 터치하면 활성화된다. 회사에 따르면 새로 추가된 음성 비…

NH농협은행이 2월11일까지 고객과의 소통강화를 위해 제8기 NH-고객패널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14명 내외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NH-고객패널로 선정되면 농협은행 상품·서비스·제도 개선 및 고객 중심 전략 수립을 위한 다양한 의견 제시 토론회 참여 등의 활동을…

케이뱅크가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디자인을 개선한 새로운 앱(사진)을 내놓았다. 로그인 후 보이는 메인화면에는 입출금 통장 잔액과 체크카드 내용 등 꼭 필요한 정보만 노출하고, 보유하고 있는 다른 계좌를 첫 화면에 노출하거나 계좌 잔액을 가리고 싶을 때는 설정에서 바꾸면 된다. 이체 프로…

건설업계 시공 순위 13위 업체인 호반건설이 3위인 대우건설의 인수자로 낙점된 가운데, 일각에서 ‘헐값매각’ 논란이 일고 있다. 산업은행은 31일 이사회를 열어 대우건설 지분매각을 위한 우선협상대상자로 호반건설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호반건설은 본입찰에 단독으로 참여해 무난하게 우선…

아무리 고성능, 다기능을 가진 시스템이라도 보안이 취약하면 무용지물이다. 특히 최근의 보안위협은 기업 환경, 그 중에서도 사용자가 직접 마주하게 되는 엔드포인트(임직원의 PC나 스마트폰 등)를 주로 노리고 있으며, 수법도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사용자의 데이터를 인질로 잡고 돈을 요구…

“제 사생활을 배려하지 않는 직장도 차버리고 싶어요!” 얼마 전 헤어진 남자친구 이야기를 묻는 상관에게 이렇게 말하고 싶었다. 하지만 꾹 참았다. 입사한 지 5년. 그동안 2번 연애를 했다. 결론은 같았다. “그 회사엔 ‘회식 빌런(악당)’들만 사냐?” 이 한 마디를 남기고 떠나…

한불모터스는 푸조의 다카르 랠리 3연패 달성을 기념해 SUV 모델인 ‘3008 알뤼르’를 할인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앞서 푸조는 올해 다카르 랠리에서 3008을 기반으로 제작된 ‘3008 DKR 맥시’로 랠리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내달 프로모션 기간 중 차량을 구입한 소비자…

‘가상통화소녀.’ 요원 7(임희윤)은 뉴스 화면에 뜬 여섯 글자를 보고 뒤통수를 맞은 듯했다. 저게 진짜 신인 아이돌 그룹의 이름이라니. 그들은 가면을 쓴 채 하트 대신 코인 모양을 손으로 그려내며 해맑게 춤을 추고 있었다. 걸그룹 ‘가상통화소녀’는 실재했다. 지난달 일본에…
삼육대는 대학자율역량강화지원(ACE+) 교육성과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제1회 교양교육 학술포럼’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포럼은 2월 1일 스미스교양대학과 ACE+사업단 주최로 ‘기술혁명시대의 신교양인을 위한 기초 교양의 길’이라는 주제로 국제교육관 장근청 홀에서 열린다. 이날 개…

한불모터스는 31일 푸조·시트로엥 국내 누적판매 4만대를 기념해 ‘시트로엥 그랜드 C4 피카소 1.6’ 모델을 100대 한정으로 최대 399만 원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그랜드 C4 피카소 1.6의 국내 판매 가격은 3990만 원으로 할인된 가격은 3591만 원이다. 5인승 모델인 …

한 80대 남성이 대학교에서 당당하게 ‘누드모델’을 하며 제2의 삶을 살고 있다. 남성은 이 직업 때문에 가족에게 외면당했지만, 일에 대한 그의 열정은 식지 않았다. 최근 중국 영자 매체 ‘상하이스트(Shanghaiist)’에 따르면, 중국 쓰촨성 청두에서 거주 중인 왕 수종 씨(…

이태은 삼육대 건축학과 교수(58)가 11대 한국문화공간건축학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년이다. 1997년 한국박물관건축학회로 출범한 한국문화공간건축학회는 박물관, 미술관, 도서관, 공연장 등 문화시설 전반의 공간에 대해 연구하는 학술단체다. 이 회장은 국립중앙극장 설계자문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