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5억 털린 업비트, 네이버와 합병행사 끝난 뒤에야 늑장신고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모집〉 광주 □동구 인문학당 겨울방학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1월 8일∼2월 19일 매주 목요일 오후 2∼4시 동구 인문학당. 훈장 선생님이 풀어주는 이야기 ‘좀 알자, 쓰자, 고사성어’ 진행. 관내 초등학생 선착순 20명 모집. 홈페이지 및 전화 접수. 동구청 인문도시정책과. 제주 …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과 경남개발공사가 장기 표류 중인 창원 ‘웅동1지구’ 개발사업 정상화에 나선다. 내년 상반기 민간사업자가 운영하던 골프장을 인수하는 것을 시작으로 2032년 개발 사업을 준공한다는 방침이다. 창원 웅동1지구 개발사업은 오랫동안 파행을 이어왔다. 이 사업은 부산진해경…

송년회 등 술자리가 잦아지는 연말을 맞아 경찰이 음주운전 특별 단속에 나선다. 부산경찰청과 부산시 자치경찰위원회는 내년 1월 31일까지 두 달에 걸쳐 음주운전 특별 단속을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음주운전 특별 단속은 일정 기간 인력과 장비를 대폭 투입해 집중적으로 음주운전을 적발하는…

경남 창원에 본사를 둔 SNT다이내믹스가 청년 기술 인재를 중심으로 연구개발(R&D)과 품질 역량 강화 등 혁신에 속도를 내고 있다. 2일 SNT다이내믹스에 따르면 지난달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논문 13편을 발표하는 등 2021년 이후 회사가 …
울산시는 생계가 어려운 시민에게 기본 먹거리를 제공하는 ‘먹거리 기본 보장 코너’(그냥드림) 시범사업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사업은 먹거리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보건복지부 시범사업으로, 생활이 어려워진 시민이 지정 기관을 방문하면 먹거리와 생필품을 지원해 주는 것이다. 울산…
대구 엑스코는 5일부터 7일까지 사흘 동안 ‘대구 크리스마스 페어’를 개최한다. 국내 유일의 실내 크리스마스 전시회인 이 행사는 엑스코가 주관하고 대구시가 후원한다. 올해는 200개 회사가 참여해 300개 부스를 운영한다. 크리스마스트리와 오너먼트, 선물상자, 파티용품, 조명, 테이블…
![‘서울대 10개 만들기’, 국가균형성장의 길 시작해야[기고/최재원]](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25/12/02/132888708.1.jpg)
인공지능(AI) 시대의 한가운데서도 우리 사회는 여전히 수도권 집중이라는 오래된 난제 앞에 서 있다. 인구와 산업, 고급 일자리, 의료 환경, 문화, 그리고 대학까지…. 국가의 모든 자원이 서울과 수도권으로 몰리는 현상은 지역 불균형을 넘어 국가 경쟁력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협하고 …

한국신문협회(회장 임채청)는 여권에서 추진 중인 ‘언론중재 및 피해구제 등에 관한 법률’(언론중재법) 개정안에 대해 “언론 자유와 편집권 독립을 심각하게 훼손한다”며 전면 폐기를 요구했다.협회는 이 같은 내용의 의견서를 문화체육관광부에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협회는 민주당 언론개혁특…

윤석열 전 대통령 재판에 2일 증인으로 나온 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내 형사재판에 영향을 줄 수 있다”며 증언을 거부했다. 지난달엔 윤 전 대통령이 한 전 총리의 재판에 나와 증인석에 앉았는데, 이날은 한 전 총리가 증인석에 앉아 피고인석에 앉아 있는 윤 전 대통령과 마주하게 된 것이…

동덕여대 공학전환공론화위원회(공론화위)는 2일 남녀공학으로의 전환 추진을 권고했다.공론화위는 이날 오후 학교 홈페이지에 ‘공학전환 공론화 결과에 따른 권고안’을 게시하면서 “숙의기구 토론, 타운홀미팅, 온라인 설문조사 등 각 공론화 단계에서 ‘공학전환’을 선택한 의견이 ‘여성대학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