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선택한 MBA]현장 중심 교육으로 통합적 사고 갖춘 글로벌 인력 양성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10월 7일 03시 00분


코멘트
 중앙대 경영전문대학원의 프로그램은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한 이론과 실무의 조화를 바탕으로 다양하고 폭넓은 분야의 학습을 통한 거시적, 통합적 사고를 갖춘 글로벌 실무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중앙대 MBA는 크게 Global MBA(Full-time)와  CAU Leader MBA(part-time·야간&주말)로 구성되어 있다.

 Global MBA 프로그램은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중앙대 경영전문대학원에서 제공하는 체계적인 프로그램이다. 비즈니스에는 이미 국경이 없으며, 시장은 글로벌 비즈니스 능력을 갖춘 경영자를 요구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 특히 새롭게 부상하는 신흥시장에서 우리에게는 무한한 기회가 열려 있으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다국적기업들은 물론 국내의 대표적 기업들도 이미 글로벌화되어 세계를 비즈니스의 영역으로 삼고 있다.  중앙대 경영전문대학원의 Global MBA 프로그램은 이렇게 기회로 가득 차 있는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 경영자가 가져야 할 역량을 제공한다.

 Global MBA 프로그램은 특화된 교육 체계를 통해 제너럴리스트임과 동시에 스페셜리스트의 소양을 갖춘 국제적 경영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를 통해 경영학 전공자는 물론, 이공계 전공자들은 기술적 배경 위에, 인문학 전공자들은 인문학의 토양 위에 경영을 이해하고 경영 각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다질 수 있다.

 Global MBA 과정은 첫 학기가 끝난 후 중국 푸단대에서의 복수학위 과정을 선택할 수 있다. 푸단대는 중국 상하이 소재의 중국 내 상위 3위권 안에 드는 명문대학. 학생들은 중앙대 캠퍼스에서 1년 동안 경영학을 학습한 후 나머지 1년은 푸단대에서 수학할 수 있다. 푸단대에서의 과정은 금융학석사 혹은 경제학석사 과정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 과정까지 마치면 MBA 학위와 금융학 혹은 경제학석사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게 된다. 푸단대의 과정 또한 100% 영어로 진행된다.

임병하 경영전문대학원장
임병하 경영전문대학원장
 중앙대학교 MBA의 야간·주말 MBA과정인 CAU Leader MBA는 다양한 분야 직장인들의 실무 경쟁력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수업은 야간과 주말에 진행되며 글로벌 경영환경에서 기업의 경쟁 우위를 높일 수 있는 역량과 탁월한 리더십, 풍부한 현장경험과 창의적 사고를 갖춘 전문경영자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CAU LEADER MBA의 수업은 기본적으로 평일 야간과 주말(토)에 수업이 개설되고 있다. 하지만 평일 야간에 수업을 듣기 어렵거나, 지방에 거주 중인 인원들도 학위 취득이 가능하도록 2017학년도부터는 토요일 수업을 대폭 확대하여 오전부터 저녁까지 4교시를 개설할 계획이다. 토요일 수업을 4교시까지 수강하고, 방학 중 진행되는 학점인정 해외연수에 참여한다면 주 1일 수업 참여만으로도 졸업 시 필요한 총 45학점 취득 및 필수과목 요건 충족이 가능하게 되었다.

 현재 직장인이지만 커리어의 변경을 원하거나 좀 더 전문화된 영역을 갖고 싶다면 Leader MBA 과정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또한 중앙대 MBA는 이론 강의 외에도 다양한 산학협력을 통한 실무·사례·현장실습 위주의 교과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중앙대 MBA는 신입생 입학성적 최대 상위 50%의 인원에게 장학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더불어 재학생들에게 장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직전 학기 기준 3분의 1에 가까운 학생들이 장학금을 받고 있다. 외국인 학생의 경우 입학 시 등록금의 최고 50% 장학금을 부여하며, 이 외에도 각종 학내활동을 통해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정원 기자 jw7@donga.com
#중앙대#mba#교육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