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e TOWN]영어로 대학가기/iBT 토플 speaking

  • 입력 2008년 4월 21일 02시 54분


발음 자연스러워질 때까지 녹음 → 교정 되풀이

통합형 과제는 15초 이내에 요점정리 연습을

iBT 토플에서 고득점을 받기 위해 가장 중요한 부분은 ‘말하기’다. 물론 영어 말하기는 단시간 내에 정복하기 어렵다. 하지만 iBT 토플의 출제의도와 형식을 이해하고 반복 훈련을 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독립형(Independent Tasks)통합형(Integrated Tasks)
문항 수2개4개
유형일반적인 주제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말하기읽고 들은 내용 또는 들은내용을 바탕으로 문제에 답변하기
시간 준비 시간 15초답변 시간 45초준비 시간 20초, 준비 시간 30초답변 시간 60초, 답변 시간 60초

○ iBT TOEFL Speaking 문제 유형

▽ 독립형 과제 (Independent Task)

두 문제로 구성되며, 수험자의 생각이나 의견, 경험을 바탕으로 답변해야 한다.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주어진 질문에 답하는 문제 (Personal Preference) 1개, 질문에 주어진 두 가지 상황 또는 의견 중 하나를 선택하고, 선호 이유를 밝히는 문제 (Personal Choice)1개로 구성된다.

▽ 통합형 과제 (Integrated Task)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읽기 및 듣기 능력을 발휘해 답변을 해야 하는 것이 특징이다.

△ 읽고 들은 내용에 대해 말하는 문제 2개(Campus Situation Topic/Academic Course Topic)

△ 들은 내용에 대해 말하는 문제 2개(Campus Situation Topic/Academic Course Topic)

○ iBT TOEFL Speaking 공부 방법

△ 말하기 전 준비 시간이 주어진다. 짧은 시간이지만 효과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 Note-taking이 가능하다. 통합형 과제에서 고득점을 얻기 위한 중요한 수단이므로 평소에 꾸준한 연습이 필요하다. 15초 정도의 짧은 시간에 요점을 정리해야 하므로 주제에 맞는 아이디어를 즉각적으로 떠올릴 수 있도록 우리말로라도 연습을 계속해야 한다.

△ 말하기 영역의 평가 기준은 Delivery(전달), Language use(언어의 적절한 사용), Topic Development(주제의 논리적 진행 능력)로 이 부분을 중점적으로 연습해야 한다. 문법적인 사소한 실수에 대해 크게 유념하지 않아도 되지만 자신의 억양이 자연스럽게 들릴 수 있도록 녹음하고 교정을 반복하는 훈련을 지속적으로 해야 한다.

최재진 솔에듀 어학원장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