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산업 리더들, 내일 대구에 모인다
사단법인 K섬유혁신포럼(KTIF·Korea Textile Innovation Forum)은 11일 대구 수성구 호텔인터불고 파크빌리지에서 제4회 포럼을 개최한다. KTIF는 지난해 12월 첫 포럼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네 차례의 포럼과 정책 간담회, 산업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을 운영…
- 2025-12-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사단법인 K섬유혁신포럼(KTIF·Korea Textile Innovation Forum)은 11일 대구 수성구 호텔인터불고 파크빌리지에서 제4회 포럼을 개최한다. KTIF는 지난해 12월 첫 포럼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네 차례의 포럼과 정책 간담회, 산업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을 운영…

9일 오전 경북 포항시 죽도어시장 앞 동빈내항에서 물닭들이 먹이를 찾아 헤엄치고 있다. 물닭은 뜸부깃과에 속하는 물새로, 온몸이 검고 이마의 흰 방패가 특징이다.
〈알림〉 대구 □대구시립무용단 기획공연 2025 NDD(New Daegu Dance)=12일 오후 7시 반, 13일 오후 5시 문화예술회관. □북구 청년놀이터 멤버십 회원 모집=창업에 관심 있는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예비)창업자. 북구에 거주하는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 북구 …

장기 표류하던 광역도로 사업인 거제∼마산 국도 5호선 건설 사업의 일부 구간 공사가 내년부터 재개된다. 내년 정부 예산에 경남권 도로·철도 사업비가 대거 반영되면서 광역교통망 확충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경남도는 내년도 정부 예산에 ‘거제∼마산(국도 5호선) 건설 사업’의 실시설계비 등…

HJ중공업은 8일 부산 영도구 영도조선소에서 해군의 국산 신형 고속정 4척에 대한 통합 진수식을 열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고속정들은 노후한 참수리급 고속정을 대체해 연안 방어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진수된 4척은 HJ중공업이 2022년 해군의 ‘신형 고속정(PKX-B Batch-I…
부산시는 9일 노인복지관 3곳에 ‘디지털 복지관’을 설치하고 인공지능(AI)과 가상현실(VR)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건강 관리 서비스를 시작했다. 대상 시설은 해운대구 어진샘노인종합복지관, 사하구 신장림사랑채노인복지관, 영도구 노인복지관이다. 디지털 복지관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경남도는 지역특화형 비자 제도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경남비자지원센터’를 이달부터 본격 가동한다고 9일 밝혔다. 복잡했던 비자 절차를 간소화해 기업들이 필요한 외국인 인재를 지역에서 보다 쉽게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취지다. 도는 산업 수요에 대응하는 ‘지역 맞춤형 비자 제도…
〈모집〉 부산 □부산시 어린이기자단(꼬마부산기자단) 모집=초등 4∼6학년 어린이 또는 해당 연령의 부산 어린이 300명 모집. 다문화 가정과 외국인 어린이는 특별 모집으로 30명 추가 선발. 활동기간은 2026년 3월∼2027년 2월. 부산의 시정, 문화, 역사 등 다양한 현장 직접 …

올해 1월 26일 오후 2시, 제주시의 한 사우나에서 80대 남성이 쓰러졌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현장에 도착한 구급대원은 환자가 통증에만 반응할 정도로 의식이 심하게 저하돼 있고 산소포화도 역시 현저히 떨어진 상태임을 확인했다. 전형적인 심뇌혈관 질환 증상이었다. 구급대는 인근 병원으…
내년 KTX와 SRT가 통합되면 호남 고속철도 좌석 수가 주말 하루 평균 4600여 석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국토교통부는 8일 ‘고속철도 통합 로드맵’을 발표하고, 2026년 내 예매 시스템, 운영체계, 조직을 단계적으로 통합하겠다고 밝혔다. 우선 내년 3월부터 KTX와 SRT의 …

5·18민주화운동의 대표 사적지인 ‘5·18 구묘지’와 ‘옛 광주적십자병원’ 보존·활용 사업이 처음으로 국비 지원을 받게 됐다. 광주시는 2026년도 정부 예산에 ‘5·18 구묘지 민주공원 조성사업 설계비’ 7억1300만 원과 ‘옛 광주적십자병원 보존 및 활용 사업 설계비’ 4억450…

전북대는 법무부의 신규 혁신 인재 정책사업인 ‘K-STAR 비자트랙’ 참여 대학에 최종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이로써 전북대는 글로벌 인재 양성 플랫폼을 갖춘 핵심 대학으로 공식 인정받게 됐다. K-STAR 비자트랙은 과학기술 분야 우수 외국인 석·박사급 인재의 영주와 귀화를 촉진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