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소음피해 동구 10개동, 내달 27일까지 보상 신청
대구 동구는 8일부터 다음 달 27일까지 군 소음 피해 보상금 신청을 받는다. 동구 주민 가운데 소음 대책 지역인 신암5동, 효목1동, 도평동, 불로봉무동, 지저동, 동촌동, 방촌동, 해안동, 안심1동, 안심2동에 거주하고 있는 약 8만 명이 대상이다. 소음 대책 지역에 해당하는지는 …
- 2026-01-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구 동구는 8일부터 다음 달 27일까지 군 소음 피해 보상금 신청을 받는다. 동구 주민 가운데 소음 대책 지역인 신암5동, 효목1동, 도평동, 불로봉무동, 지저동, 동촌동, 방촌동, 해안동, 안심1동, 안심2동에 거주하고 있는 약 8만 명이 대상이다. 소음 대책 지역에 해당하는지는 …
〈알림〉 대구 □꿈의 오케스트라 대구 신규단원 모집=2∼12월 매주 화, 목요일 오후 4시 반∼7시 반 대구청소년수련원. 초등 3∼6학년(취약계층 청소년 우선 선발). 1인 1악기 보유 및 대여(외부 반출 가능), 주 2회 레슨 및 합주 교육, 다양한 오케스트라 공연 참여, 정기 교육…

부산이 ‘일과 삶 사이의 균형’(워라밸)이 높은 도시로 평가받았다. 부산시는 고용노동부가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4년 일·생활 균형 지수’ 평가에서 전국 2위, 특별·광역시 중 1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지수는 일, 생활, 제도, 지자체 관심도, 가…
장애가 있는 특수학급 어린이가 일반학급에서 일과를 함께 보내는 부산 최초의 장애·비장애 공립 통합유치원이 문을 연다. 부산시교육청은 강서구 에코델타시티에 올해 3월 새결유치원을 개원한다고 7일 밝혔다. 만 3∼5세 유아 120명이 정원인 이 유치원은 일반학급 7학급과 특수학급 6학급으…
경남 진주시가 역점을 두고 추진 중인 ‘진양호 르네상스’ 사업에 속도가 붙고 있다. 시는 이 사업을 바탕으로 진양호공원을 자연과 문화, 체험이 어우러진 대한민국 대표 관광 거점으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시는 2020년 어린이 물놀이터 개장을 시작으로 진양호공원에 문화와 휴식 공간을 단계…
부산시는 미국 알래스카주 최대 항만 도시인 앵커리지시와 우호 협력 도시 협정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박형준 부산시장과 수잰 라프랑스 앵커리지 시장이 참석했다. 두 시장은 이날 각 도시가 가진 지리적 이점과 산업적 공통점을 바탕으로 항만·물류, 관광, 문화, 에너지·천연…
울산에서 안전벨트 착용과 우회전 시 일시정지 등 운전자의 가장 기본적인 교통법규를 집중적으로 단속하자 보행자 교통사고가 뚜렷하게 줄어드는 효과가 나타났다. 울산경찰청은 보행자 안전 특별대책을 시행한 지난해 12월 교통사고 발생 건수가 271건으로 전년 같은 달보다 8.8% 줄었다고 7…

전북의 바다에도 전 세계 관광객을 실은 크루즈 선박이 들어온다. 천혜의 자연경관과 과거부터 현대까지 이어진 도시의 모습을 한눈에 담을 수 있어 전북 관광산업 활성화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7일 전북도에 따르면 해양수산부는 지난해 말 새만금항 신항과 경남 창원 마산항을 신…
전남도가 150t급 해양쓰레기 전용 수거선을 건조한다. 7일 전남도에 따르면 총사업비 75억 원을 들여 2028년까지 인양틀과 크레인 등을 갖춘 해양환경정화선을 건조할 계획이다. 전남도는 올해 신규 건조를 위한 설계비로 국비 4억 원을 확보해 기본·실시설계를 거쳐 본격적인 건조에 들어…
광주시 시립수목원은 13일 오전 10시부터 어린이를 위한 2026년 겨울방학 체험 프로그램 참가자 640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참가 신청은 광주시 누리집을 통해 접수하며, 정원이 남을 경우 당일 현장 접수도 진행한다.체험 프로그램은 총 4가지로, 6∼10세 자녀를 둔 가족을 대…
제주 최초로 ‘이달의 임업인’이 탄생했다. 더덕 외길 10년을 걸어온 서귀포시 안덕면의 강경주 씨가 주인공이다.제주특별자치도는 올해 첫 ‘이달의 임업인’으로 제주 더덕의 위상을 높인 강 씨를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산림청이 임산물 생산 성과와 혁신 경영을 기리기 위해 2022년 2월…

졸업 시즌을 맞아 화훼시장이 모처럼 활기를 띠고 있다. 7일 광주 서구 매월동 광주원예농협화훼공판장을 찾은 고객들이 꽃을 고르고 있다.

설 연휴 귀성, 귀경객을 위한 열차 승차권 예매가 15일부터 시작된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설 연휴를 맞아 15일부터 2026년 설 연휴 승차권 예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2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운행하는 열차가 대상이다. 우선 15, 16일에는 교통약자 사전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