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법원 “서울시, GS건설 상대 영업정지 1개월 처분 취소해야”
일명 ‘인천 검단아파트 지하주차장 붕괴사고’와 관련해 서울시가 GS건설에 내린 영업정지 처분을 취소해야 한다는 법원 판단이 나왔다.서울행정법원 행정6부(부장판사 나진이)는 26일 GS건설이 서울시를 상대로 “영업정지 처분을 취소해달라”며 제기한 소송 1심에서 원고 승소로 판결했다. 앞…
- 2025-09-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일명 ‘인천 검단아파트 지하주차장 붕괴사고’와 관련해 서울시가 GS건설에 내린 영업정지 처분을 취소해야 한다는 법원 판단이 나왔다.서울행정법원 행정6부(부장판사 나진이)는 26일 GS건설이 서울시를 상대로 “영업정지 처분을 취소해달라”며 제기한 소송 1심에서 원고 승소로 판결했다. 앞…

지난 25일 오후 정부세종청사 고용노동부에 무단 진입해 방화를 하려 한 50대에 대해 경찰이 26일 구속영장을 신청했다.세종 남부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이날 특수공무집행방해, 공동건조물침입, 현주건조물방화미수 혐의로 50대 남성 A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구속 전 피의자 심문…

국내로 마약을 들여오거나 수출하려다 적발된 이들이 50대를 중심으로 폭증하고 있다는 통계가 나왔다. 미성년자 밀수 사범도 올해 첫 두 자릿수를 기록할 전망이다.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실이 관세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올 1월부터 8월까지 마약을 국내로 들…

갯벌에 고립된 중국 국적 남성을 홀로 구하다 순직한 해양경찰관 고 이재석 경사 사고와 관련해 인천해양경찰서장 등 지휘부가 직위해제됐다.해양경찰청은 대기발령 상태인 이광진 인천해양경찰서장과 영흥파출소장, 영흥파출소 팀장 등 3명을 직위해제했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이 경사의 동료들은 …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전주지법 부장판사의 뇌물 수수 의혹 사건과 관련해 강제 수사에 착수했다.공수처는 26일 언론 공지를 통해 “금일 오전 이른바 ‘현직 판사 뇌물수수 의혹 사건’과 관련해 해당 판사 주거지 및 집무실 등을 압수수색 중”이라고 밝혔다. 공수처가 법원을 상대로 …

길거리에서 고등학생들에게 ‘돈을 주겠다’며 술자리에 끌고 가려 한 40대 여성이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광주지법 형사3단독 장찬수 부장판사는 강요미수 혐의로 기소된 A 씨(45·여)에게 징역 4개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했다고 26일 밝혔다.A 씨는 지난 5월 6일 오후 8시…

김건희 여사의 ‘종묘 차담회’ 의혹을 수사하는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이 이재필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장을 26일 참고인 자격으로 불렀다.이 본부장은 이날 오전 9시 40분경 특검 사무실이 마련된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웨스트에 도착했다. 그는 ‘국가유산청장이 사적 허가 인정했…

(서울=뉴스1) 신윤하 기자 = 고시텔에서 상습 소란으로 퇴거 요청을 받자 관리자를 흉기로 찌른 60대 남성이 징역형을 선고받았다.26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법 형사합의13부(나상훈 부장판사)는 살인미수 혐의로 기소된 60대 A 씨에게 징역 5년을 선고했다.A 씨는 서울 동대문구…

경기 용인시에 있는 한 대안학교를 폭파하겠다는 협박성 메일이 들어와 경찰이 수사 중이다.26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56분께 용인시 수지구 A 대안학교 이메일로 “학교를 폭파하겠다”는 내용이 담긴 메일이 들어왔다.오전 7시 44분께 해당 메일을 발견한 학교 관계자 신고를 받고…

함께 일하던 동료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40대 외국인 계절근로자가 경찰에 붙잡혔다. 전남 진도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베트남 국적 계절근로자 A 씨를 현행범 체포했다고 26일 밝혔다.A 씨는 전날 오후 10시 30분쯤 전남 진도군 의신면 한 계절근로자 숙소에서 같은 국적 30대 B 씨의 …

인천대교 갓길에 차량을 세운 운전자가 실종돼 해경이 수색에 나섰다. 26일 인천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3시 39분경 “차량 정차 후 해상으로 추락한 사람이 있다”는 인천대교 상황실의 신고가 접수됐다. 출동한 해경은 대교 주탑 인근 갓길에 세워진 차량을 발견한 뒤 40대 남성으로…

인천의 한 아파트 13층에서 추락한 4살 여아가 나무에 걸려 목숨을 건졌다.26일 인천소방본부에 따르면 24일 오후 8시 51분경 서구 당하동의 한 아파트 13층에서 “아이가 떨어졌다는”는 119 신고가 접수됐다. 이 사고로 A 양은 크게 다쳐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고용노동부 장관실에 휘발유를 뿌리고 불을 지르려던 50대 민원인이 현장에서 체포됐다. 25일 노동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30분쯤 정부세종청사 노동부 6층 장관 집무실에 휘발유를 들고 찾아가 불을 붙이려 한 A 씨가 특수공무집행방해 혐의로 현장에서 경찰에 체포돼 조사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