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말 10만여 명 거리로… 집회 분위기도 갈수록 격화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민의힘
윤석열 대통령 부부의 공천개입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14일 김정재 국민의힘 의원을 소환해 조사하고 있다.서울중앙지검 명태균 의혹 전담수사팀(팀장 이지형 차장검사)은 이날 오후 김 의원을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하고 있다.검찰은 김 의원에게 2022년 6월 지방선거 포항시장 공천 과정 등…
14일 오후 3시45분께 충남 아산시 인주면 문방리 일원에서 발생한 산불이 28분만에 꺼졌다.산림당국은 산불진화를 위해 진화헬기 1대, 진화차량 7대, 진화인력 23명을 투입하고 오후 4시13분께 진화를 완료했다.인명피해는 없었다.산림당국은 산불발생 원인과 정확한 피해면적, 재산피해 …
제주도 한 폐업 숙박업소 지하 1층에서 주민등록 말소 상태인 시신을 발견했다.13일 제주동부경찰서에 따르면 12일 오후 8시경 제주시 일도동에 있는 폐업 숙박업소 건물 지하 1층에서 시신이 발견됐다. 해당 숙방업소는 2006년 폐업 신고 후 방치돼 있었다.한 행인에 의해 발견된 시신은…
일상 파고든 마약의 유혹
한 달간 비자 없이 제주에 체류할 수 있는 ‘무사증’ 제도를 악용해 제주로 마약을 들여오려던 외국인들이 잇따라 재판에 넘겨졌다.14일 제주지검 형사1부(부장검사 최미화)는 지난해 12월부터 지난달까지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혐의로 인도네시아 국적 A 씨(31)와…
전직 프로배구 선수인 30대 남성이 성폭력 혐의로 경찰에 검거됐다. 서울 송파경찰서는 강제 추행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 A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14일 밝혔다.A씨는 지난 12일 오후 11시께 서울 송파구의 한 오피스텔에서 처음 보는 여성을 강제 추행한 혐의를 받는다.A씨는…
세종시 풋살장에서 발생한 초등학생 사망사고와 관련해 피해자가 법적 배상을 받을 수 있을지 관심이다.14일 세종소방과 경찰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 55분쯤 세종시 고운동 솔뜰근린공원 풋살장에서 초등학생 A 군(11)이 머리를 다쳐 숨졌다.당시 A 군은 학교를 마친 뒤 친구와 함께 풋살…
대통령비서실이 김건희 여사의 과거 의혹 소송을 대신 수행한 근거로 든 ‘대통령비서실 운영 규정’을 공개해야 한다는 판결이 확정됐다.14일 참여연대에 따르면 대법원 3부(주심 오석준 대법관)는 참여연대가 대통령비서실장을 상대로 “정보 공개 거부 처분을 취소해달라”고 낸 소송에서 원고 승…
국민의힘
여러 차례 파행을 겪으며 공전하던 연금 개혁은 여야가 서로 한 발씩 양보하면서 협상의 물꼬가 트였다는 평가다. 국민의힘은 연금 재정 고갈을 막는 ‘자동조정장치’ 도입 논의를 모수개혁 합의 이후로 미루기로 하면서 대화의 발판을 마련했고, 더불어민주당은 소득대체율(받는 돈의 비율)을 43…
토요일인 15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제주도와 남부 지방에 비가 내리겠다.기상청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고 제주도는 늦은 새벽부터, 전남남해안은 오전부터, 경남남해안은 오후부터, 그 밖의 전라권과 경남권은 밤부터 비가 오겠다고 14일 예보했다.동해안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
해병대 ‘채 상병 순직 사건’과 관련해 항명 및 상관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된 박정훈 전 해병대 수사단장(대령)의 항소심 재판이 다음 달 시작된다.서울고법 형사4-1부(부장판사 지영난·권혁중·황진구)는 상관명예훼손 등 혐의로 기소된 박 대령의 항소심 1차 공판준비기일을 다음 달 18일 오…